반응형

2022/05/08 9

[부동산김사부TV] 코로나 이후 대한민국 부동산 어떻게 변할 것인가

https://www.youtube.com/watch?v=DNzGUWA7pa0 코로나가 강력한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혁명과도 같죠. 이렇게 되면 사회를 크게 변화시킵니다. 자, 다음 세상은 어떻게 될까요? 이것이 얼마나 큰 일이냐면 16년 정도 학교를 다니는데 1년을 못 나가며 다닌 사례는 없었을 것입니다. 이런 강한 힘이 작용을 하면? 세상이 바뀌는데 앞으로 한 순간에 바뀔까요? 점점 흥해지는 트렌드가 있고 쇠퇴하는 트렌드가 발생합니다. 갈림길이 큰 변화의 시작이죠. 반대의 트렌드를 타거나 가만히 있는다면 점점 뒤처지게 될 겁니다. 이런 큰 변곡점이 있을 때 어떻게 바뀔지에 대해 잘 알아두어야 하죠. 세계적인 미래학자가 끈 '코로나 이후 세계'에 부동산 업계에 들이닥칠 6가지 변화라는 챕터가 있습니..

[부동산김사부TV] 부동산 폭락을 아직도 믿고 있는 사람들에게

https://www.youtube.com/watch?v=3ysb77J7WIg 수익률 100% 짜리가 있고 수익률 20% 짜리가 있습니다. 무엇을 선택하시겠습니까? 고민할 것도 없죠. 당연히 100%를 선택해야 합니다. 이번에는 상승 확률 80%짜리 50% 짜리가 있습니다. 당연히 높은 것을 선택해야 합니다. 질문도 아니죠. 그런데 옵션을 붙여보겠습니다. 수익률 100% + 확률 80%라면? 너무너무 좋죠. 이 정도 되는 거라면 선택하지 않을 이유가 없습니다. 수익률 20% + 확률 50%라면? 더더욱 선택의 여지가 없죠. 당연히 첫 번째 것을 선택해야 합니다. 그런데 진짜 옵션은 여기서부터 입니다. 수익률 100% + 확률 80% 에 안 되는 20%에 걸리면 마이너스 100%? 수익률 20% + 확률 ..

[부동산김사부TV] 부동산 투자 돈을 벌어도 행복하지 않다면?

https://www.youtube.com/watch?v=6-8pbe-iHk8 3년 전에 제 강의를 듣고서 수도권 일대의 아파트를 샀습니다. 제가 굳이 추천한 곳은 아니었지만 다른 것을 못 사다 보니 샀습니다. 그 지역이 괜찮아서 그래도 괜찮았지만 너무 낡아서 대지지분은 높았지만 역전세에 취약했었습니다. 주인이 살던 집이었는데 주인이 팔고서 나가는 겁니다. 이 분은 투자 자니까 세입자를 맞춰서 잔금을 맞추어야 하는데 세입자가 안 맞추어지는 겁니다. 더더욱 낡은 아파트다 보니 더 어려운 겁니다. 중개업자를 압박해도 소용이 없고 잔금일은 점점 다가오고. 대출을 받아도 모자랐죠. 갭이 적었기 때문에 힘들어져버린 겁니다. 아무런 해결책이 없는 거였죠. 드디어 잔금일이 다가왔습니다. 이 분이 탈모가 생길 정도의 ..

[부동산김사부TV] 부동산 공부를 그만두면 벌어지는 일

https://www.youtube.com/watch?v=gVcjMGzab2A&t=7s 오랜만에 존경하는 목사님과 점심 식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돈에 관심도 없었죠. 저에게 무엇을 물어보셨을까요? 저에게 부동산을 사야 되냐고 물어보더라고요. 반가웠습니다. 돈에 관심이 없다고 해서 완전히 관심 없는 것이 아니고 정말 나쁜 것은 돈에 대한 이중성을 가지고 거죠. 돈에 집착하는 것이 나쁜 거지 능력껏 돈을 벌겠다는 것이 뭐가 나쁘겠습니까? 그렇지 않은 척하면서 뒤에서 챙기는 게 나쁘죠. 그분은 부동산 투자로 돈을 벌겠다는 것은 아닌데 나이 60에 집 1 채도 없는데 은퇴하면 살 길이 막막하다고 집은 있어야 된다고 이야기하더라고요. 교회에서는 대부분 사택을 줍니다. 매매나 임대를 해서 주죠. 매매를 해서 주는 ..

[부동산김사부TV] 부동산 매도한 후 앓아눕지 않으려면? 만약 앓아누웠다면?

https://www.youtube.com/watch?v=WPJvUujUaJc 자기가 이득을 보고 팔아도 앓아누울까요? 이득보다 더 많이 올라서 그렇죠. 인간은 어쩔 수 없습니다. 배 아픈 것을 어떻게 할 수 없죠. 그래서 이런 일들을 안 당하려고 노력해야 됩니다. 판 이후부터 본격적으로 올라가는 일은 막아야 되죠. 어떻게 해야 할까요? 3가지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중개업소 3군데 이상에 물건을 내놓아라. 올려놓으면 여러 군데 공유하고 보기는 하나 모두 다는 아닙니다. 실제로 중개업소를 통해서 물건을 알아도 적절한 정보를 얻기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중개업소 사장님이 좋아도 최소한 3군데 이상 내놓으세요. 3군데 이상의 소장님의 의견을 들으세요. 그러면 터무니없는 가격에 팔진 않을 것입니..

[부동산김사부TV] 부동산은 삐끗해도 연 복리 7% 수익인 난다

https://www.youtube.com/watch?v=Q5zRIoWMzfE 10년 만에 토지 투자해서 양도세 내고 딱 2배입니다. 어떻습니까? 성공한 투자였습니까? 성공했다고 할 순 없죠, 10년이나 걸려서 2배니까요. 호재도 있었던 것도 아니고 공부를 많이 해서 사진 않았죠. 그런데 10년 만에 2배가 적습니까? 연 복리 수익률 7%입니다. 예전에 '변액 연금보험'이 말이 많았습니다. 굉장히 여유로운 미래가 펼쳐질 것처럼 이야기했기 때문이죠. 막상 까 보니 다 원금 손실이었습니다. 요새는 주식 시장이 좋아서 이럴 때 또 변액 연금 보험에 들죠. 그러다가 또 장이 나빠지면 원금 손실이 됩니다. 그런데 부동산은 잘못 샀는데 연 복리 7%입니다. 또 다른 14년 전 이야기를 해드리겠습니다. 무엇을 사려고..

[부동산김사부TV] 부동산 투자, 부자가 되는 것보다 더 좋은 것은?

https://www.youtube.com/watch?v=pw_hQcw_PnE&t=50s 작년에 오래전 회원이었던 분이 상담을 받으러 오셨습니다. 10년 만에 본 건데 딱 보는 순간 놀랬습니다. 너무 얼굴이 늙으셨었죠. 이 분의 상담의 내용이 뭐였냐면 회원이 었던 시절, 수강생들과 친분이 생겨 땅을 하나 샀는데 잘못 산 거죠. 10년 동안 이 땅을 처분하지 못해서 전전긍긍했던 겁니다. 게다가 여러 사람의 공동 명의다 보니 어려웠죠. 그런데 다행스러운 것은 이 분들이 마음이 잘 맞아 가격에 대해서는 싸우지는 않았습니다. 평택, 용인처럼 호재가 많은 곳은 많이 올랐지만 여기는 그렇지 않아서 가격이 오르지도 매매도 잘 되지도 않았죠. 그 이후로 부동산 시장이 안 좋았죠. 지금도 호재가 생긴 것도 아니고 몇 번..

[부동산김사부TV] 부동산 투자로 당신의 미래를 바꾸고 싶다면 ㅇㅇㅇ해라

https://www.youtube.com/watch?v=sohkL-jRDIE 2007년도 이야기입니다. 제 회원분에게 상담을 했는데 엄청난 부자였던 겁니다. 젊은 사람인데도요. 저는 그 당시 몰랐지만 유명한 사람이었죠. 그 당시 1년에 20억을 벌었습니다. 이 분 나중에 어떻게 되었을까요? 회원 탈퇴하셨습니다. 이 분이 탈퇴를 하고 나서 저에게 고맙다고 저녁을 산다는 겁니다. 그래서 저녁을 먹으면서 이야기를 했는데 당연히 투자 이야기로 넘어갔죠. 그런데 이 분이 뜬금없이 구글 한 번 사보라는 겁니다. 구글을 알아보면 알아볼수록 대단한 회사라는 겁니다. 미래를 구글이 좌우할 정도로 대단하게 될 것이라는 겁니다. 그리고 자신도 많이 투자했다는 거죠. 그런데 제가 안 샀습니다. 그런데 이 구글이 10년이 넘..

[부동산김사부TV] 부동산 투자, 매수 결정? 청약 기다림? 그 결과는?

https://www.youtube.com/watch?v=P8ZKQ0xpDBg 3년 전에 일이었습니다. 두 분이 찾아오셔서 회원 가입을 하셨습니다. A라는 분은 자금이 3억 있었고 B라는 분도 그 정도 있었습니다. 그때 성남의 재개발 구역을 추천했죠. 재개발 기대와 비례율이 생각보다 높게 나올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B라는 분에게 동일한 이야기를 했죠. 저와 개인적인 상담을 하면서 이 분은 청약 가점에 높았습니다. 한 58점 정도였죠. '청약 가점을 이용하는 것이 좋지 않겠냐?'라고 조언해드렸습니다. 당장 무언가를 사서 수익을 내야 되는 시점인지 그러자니 58점이 아깝고 엄청난 망설임에 사로잡혔죠. 그렇다고 당장 사서 수익이 나는 것과 청약에 100% 당첨된다는 보장은 없었습니다. 다만, 선택은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