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5/12 8

[부동산김사부TV] 부동산 투자, 매수 타이밍보다 중요한 것

https://www.youtube.com/watch?v=czvLjl0nZcI 제가 아는 이분이 개포 주공을 사려고 했습니다. 이 분이 사려고 하는 순간 '이것을 사야 하나' 망설였죠. 왜 그랬을까요? 그동안 가격이 많이 올라서였죠. 그런데 이젠 안 되겠다고 과감히 개포 주공을 사러 갔습니다. 그런데 그 순간 자기도 알지 못하는 강한 느낌이 오더래요. '정말 이건 아닌 것 같아!'라는 생각이 들었고 조금만 기다려보자하고 매수를 멈추었습니다. 그랬더니 금융위기가 온 겁니다. 당시 개포 주공 6억 하던 것이 4억으로 떨어졌죠. 2018년도에는 왜 찾아오셨을까요? 2018년도까지 개포 주공을 안 사고 있었습니다. 그 당시에 현금 6억이 있었는데 안 샀는데 지금 6억 5천 정도 되었죠. 그런데 당시 개포 주공은..

[부동산김사부TV] 부동산 투자 성공하려면?

https://www.youtube.com/watch?v=SCa0EkKGnuw 부동산을 처음 배울 때 자본이 없던 분이 무 갭 투자를 알게 된 거예요. 플피 빌라 투자도요. 그렇게 빌라를 엄청 사고 상담을 하러 오셨죠. 당연히 저는 위험하다고 말했습니다. 그 지역에 빌라 공급도 많으니 나중에 전세가 올라가야 이득이 되는데 전세가가 올라가지 않을 수 있다. 이 분이 뭐라고 이야기하냐면. 그러기 전에 빨리 팔고 나올 수 있다는 겁니다. 물론 이론적으로는 가능하지만 빨리 팔고 나오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벌써 그분이 상담하러 왔을 때 20 채정도 되었죠. 1년 내에 다 판다? 그것이 왜 어렵냐면 당시 분양하는 빌라가 많았습니다. 분양사와 경쟁해야 합니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잘할 수 있을 것이다? 물론 싸게 팔..

[부동산김사부TV] 회사가 다니기 싫을 때 꼭 봐야할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d0ESLddIT1w 회사가 다니기 싫으면 2가지 방법이 있죠. 1. 다니고 싶게 만들어지거나 2. 그만두거나. 그것은 잘 모르겠고 어떻게 하면 빨리 그만둘 수 있을지 이야기해보겠습니다. 그러려면 경제 문제가 해결되어야죠. 많은 분들이 해결이 안 됩니다. 예를 들어서 한 달에 800만 원을 버는 사람은 800만 원을 벌기 전까지는 그만두지 못한다고 생각합니다. 아파트를 예로 들자면 임대수익률은 보통 2%입니다. 역산하면 48억이 있어야 합니다. 그러니까 일반인에게는 요원한 일이죠. 빨리 회사를 그만두려고 했다가도 답이 안 나오는 겁니다. 그래서 이런 머리를 써보죠. 부동산을 잘해서 차익이 3억이 났다? 그러면 이제 계산을 해보죠. 3억이면 3년을 ..

[부동산김사부TV] 부동산 투자, 비과세 전략 최선인가?

https://www.youtube.com/watch?v=g9hyRfkDRLI&t=233s 많은 사람들이 비과세 전략을 쓰려고 합니다. 받아가면서 갈아타기 전략이죠. 생각보다 유용하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수학적으로는 유용해 보이죠. 이 비과세 전략이 왜 유용하지 않을까요? 4가지 경우가 있습니다. 1. 상급지로 가려고 깔고 앉는 전략. 회원 중 한 분이 지방 소도시에 살았는데 젊을 때부터 비과세 전략을 썼죠. 이런 전략을 17년 했더니 결국은 서울로 올라왔죠. 처음에는 서울 온 것도 대단한 거지만 강북에서 강남 개포동 신축에 입성한 겁니다. 이분이 찾아와서 상담을 하시기를 비과세 전략을 하려니 이제 2년이 되니 팔고 압구정으로 간다는 하는 겁니다. 그래서 괜찮겠냐고 물으시는 겁니다. 그래서 제가 질문..

삶의 단계 단계가 절대로 나를 죽이지는 못합니다

다음 단계가 절대로 날 죽이지 않을 것, 다음 단계가 발전의 첫 단계임을 깨닫는 순간. 변하고 성장하며 배울 수 있는 내 최고의 모습이 될 수 있다는 것은 가장 아름다운 겁니다. 다음 단계는 절대로 당신을 죽이지 못합니다. 모두가 불가능하다고 할 때 스스로에게 기회를 주는 겁니다.

[부동산김사부TV] 부동산 투자, 역사적 인물들에게 물어본다면?

https://www.youtube.com/watch?v=cmV2dIgld-Q&t=16s 역사적 인물에게 한번 물어보겠습니다. 이 대한민국 시장에서 부동산 투자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요. 실학자 성호 이익 선생님의 '성호사설'에 보면 이런 말이 있습니다. '천하의 일은 형세를 파악하는 것이 최상이고 그다음은 운을 보고 마지막은 옳고 그름이다.' 형세를 파악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죠. 이거야말로 투자자들의 금과옥조라고 생각합니다. 인생 전체에 해당되죠. 자신이 공부만 한다고 되는 것이 아닙니다. 공부는 거들뿐입니다. 시장의 힘이 결국 돈을 벌어준다는 겁니다. 시장의 힘, 형세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죠. 명량해전에서 이순신 장군이 왜군을 격파할 때 울돌목을 이용했죠. 삼국지에는 적벽대전 이야기가 나옵니다. 그 ..

인생은 우리에게 빚진 것이 없습니다

전 사람들에게 대부분 친절합니다. 얼마나 힘든지 불평을 늘어놓기 전까지는요. 불평을 늘어놓는 사람들은 저를 화나게 만듭니다. 마치 인생이 그들에게 무언가를 빚졌다는 마인드를 가지고 있죠. 인생은 우리에게 빚진 것이 하나도 없습니다. 절대 불평하지 마세요. 당신에게 주어진 건 기회뿐입니다.

[부동산김사부TV] 부동산 시장에서 보여주는 미래의 징조는?

https://www.youtube.com/watch?v=eKKHQh9uzBk 부동산 가격이 올라간다 내려간다? 늘 나오는 이야기입니다. '매일 나오는 이야기가 일본 같이 된다, ' '역대 볼 수 있는 강세가 나온다.' '몇 년도까지는 상승한다.' 지금 시점에서 불안감을 갖는 것은 확실합니다. 계속 상승하기에는 너무 올랐죠. 그러나 많이 올랐다고 떨어질까요? 과연 이제 앞으로 부동산 가격이 어떻게 될까요? 하인리히 법칙 아시나요? 1931년 보험회사 직원이 발견한 법칙이죠. 사고가 어떻게 생기나 조사를 해보니 어떤 큰 사고가 나기 전 28번의 작은 사고와 300번의 잠재적 징후가 있다고 합니다. 신빙성에 대해서는 논란의 대상이 되고 있지만 어떤 징후가 있는 다음 큰 사고 나는 것은 경험상 느낄 수 있습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