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5/14 24

[부룡 - 부지런TV] 당신이 부동산 투자에 항상 실패하는 이유

https://www.youtube.com/watch?v=BteGGbhyH3c 부동산을 볼 수 있는 눈이 생겼으면 좋겠다? 홈쇼핑 보세요. 감정을 흔듭니다. 대표적인 내용이 마감 임박. 부동산에서 이 이야기 씁니다. 거기에 휩쓸리지만 않으면 됩니다. 그리고 또 일확천금. 여러분 로또 사시잖아요. 꼭 될 것만 같아! 보통 그렇게 생각하실 겁니다. 소액 투자. 저도 여기에 빠져든 적 있죠. 돈이 없으니까요. 소액 투자로 일확천금? 반은 거짓말입니다. 그건 벌었는데 다른 것은 실패했을 수 있습니다. 시기를 잘 타야 합니다. 부동산을 볼 수 있는 눈이 갑자기 생기나요? 평상시 노력하셔야 합니다. 전문가들은 평상시 부동산만 봅니다. 미친 듯이 공부하면서 이게 될까 안될까 고민해도 틀립니다. 절대적 시간을 당기기 ..

[부룡 - 부지런TV] 상승장 후반부 하락의 징조는?

https://www.youtube.com/watch?v=nGnvTSPbWsU&list=PL_NohQNAI2tCUXXCdc_WxCwk3Lkg6uHKf&index=12 모든 사람이 궁금해합니다. 왜 이런 상황이 되냐? 저는 심리로 풀어요. 상승장 후반부? 상승장 후반이니까 떨어진다? 그럼 안 사겠죠. 그것을 알고 싶은 겁니다. 자본주의에서 움직임은 잠시 주춤할 뿐이지 우상향 압니다. 우리나라는 제대로 떨어져 본 적이 거의 없습니다. 상승 후반부 다음에 침체기가 올 수 있지만 후~~~ 반부 다음에 침체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 상황을 봐야 합니다. 지난 장 2005년, 2006~2007년 지나고 2008년도에 떨어졌죠. 그전에 신호가 있었죠. 금리가 올랐습니다. 집을 사야 되는데 금리가 올라가면? 이자 ..

[부룡 - 부지런TV] 부동산 선택, 외곽지역 신축? 입지 좋은 구축?

https://www.youtube.com/watch?v=e_fupk3_hnU&list=PL_NohQNAI2tCUXXCdc_WxCwk3Lkg6uHKf&index=11 여러분 머릿속에 세뇌가 되어있습니다. 1. 서울. 2. 신축. 현재 상황에서 신축이 좋죠. 지금 살기 좋거든요. 젊은 분들은 혹합니다. 여성분들이 가장 혐오하는 아파트 중 첫 번째 엘리베이터 지하 연결 안 되면 용서가 안되죠. 지금 말씀드렸던 것을 특정 사례를 가지고 말씀드릴게요. 일산에 제일 선호하는 동네가 어디일까요? 킨텍스죠. 왜 선호가 될까요? 1. 신축. 2. GTX. 이번에만 신축에 몰릴까요? 지난 장에 도 15년 선배들도 신축 좋아했었습니다. 일산 끝에 장성마을이 있습니다. 거기에 뭐라고 이름이 붙여있냐? 장성 킨텍스 마을. 그..

[부룡 - 부지런TV] 오르는 부동산에 투자 가능(갭벌리기와 메우기)

https://www.youtube.com/watch?v=NmffftMd4eo&list=PL_NohQNAI2tCUXXCdc_WxCwk3Lkg6uHKf&index=1 상승장에서 나타나는 현상을 설명드리겠습니다. 갭 벌리기와 갭 메우기죠. 어떤 지역이 있습니다. 어떤 지역에 오래된 아파트가 있어요. 구축이라고 하죠. 이 구축 아파트 시세가 5억 8천이라고 해볼게요. 그리고 새롭게 아파트를 짓습니다. 처음이 주변에 있는 아파트를 지을 때 주변 시세가 5억 8천이니까 B 아파트를 6억 정도에 분양을 했다고 해볼게요. 제가 그 옆에 역시 마찬가지로 거의 비슷한 시기에 똑같은 A 아파트를 분양하는데 분양을 했다고 해볼게요. 어떤 동네의 모습이죠. A 아파트, B 아파트 입지에 따라서 약간 분위가 가 달라질 수 있죠..

[재스프리트 싱] 대부분의 사람들은 돈에 대한 교육을 받지 못했죠

저를 포함한 대부분은 돈에 대한 어떤 교육도 받지 못했습니다. 우리는 학교에 가서 학위를 따고 취업하면 알아서 될 거라 교육받죠. 그 후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유를 알 수 없는 경제적 어려움을 겪습니다. 삶에서 재정적으로 성취하고 싶은 것이 무엇인가요? 불행히도 학교에서는 가르쳐주지 않기 때문에 스스로 목표를 이루어야 하죠. 저는 대학 졸업 후 대학원을 1년 재학하고 법대도 졸업했지만 돈에 대해서는 전혀 교육받지 못했습니다. 예산 관리 방법, 부자가 되는 방법, 돈을 투자하는 방법과 불로소득에 대해 배우지 못했습니다. 저는 법대 학위가 있지만 하루도 변호사로서 근무한 적이 없죠. 재정적으로 납득도 안되고 제 목적과 달라서요. 저는 전통적인 인도 가정에서 자랐습니다. 저에게는 2가지 선택권뿐이었죠. 패배자 ..

[신사임당 - 이상우] 올해 오른 부동산 4곳 정해드리겠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A3QGLoxUgN4 1. 10억을 현금으로 들고 있는 것이 맞을까? 명의가 남는다면? 취득세 중과를 맞고서라도 사는 게 맞을까? 2. 없던 움직임이 2년간 나타났습니다. 3. 취득세가 늘어남에도 사겠다? 3% 초반하고 8% 중후반은 퍼센트 차이로 10억이면 5천만 원인데 사는 사람도 있습니다. 4. 다주택자들은 주택 규제하니까 모르겠어하시는 분도 있을 것이고 오피스텔 사는 분도 있을 것입니다. 5. 제일 쉬운 답은 서울 내에 괜찮은 40평대 방 4개짜리 아파트를 사는 겁니다. - 강남 빼고는 10억으로 살 수 있는 것이 많습니다. 6. 우리 단지가 1,500세대인데 40평대가 200세대 있다? 우리 집 30 평하고 40평이 붙어있으면 손해 보는 ..

[신사임당 - 이상우] 윤석열 취임, 이제 집값 이렇게 된다

https://www.youtube.com/watch?v=pfQMyOCi_AM 1. 사람들은 2022년에 정비사업을 원하고 있습니다. 2. 거스를 순 없죠, 집은 다 낡아있고 2024년 총선이 있고 집권당은 소수죠. 3. 전국에 큰 도시들은 다 낡았으니 전부다 정비사업입니다. 4. 1991~1994 지어진 집은 재건축 연한이 다가오니까 하고 싶어 합니다. 5. 정치적 부담도 만만치 않습니다. 6. 그럴 때 정부의 유일한 정책은 시장에서 알아서 하라는 것입니다. 7. 기대감이 개입되기 때문에 한 단계 진행될 때마다 가격은 상승할 것입니다. 8. 서울 상계, 중계 여기저기 현수막도 붙어있고 가격에 반영이 될 것입니다. 9. 호가만 오르지 실거래가 되겠냐? 하나하나에 이슈가 있는 곳에 옮겨가는 것을 많은 사람..

[박병찬 - 부자병법] 부동산 투자, 루저 바이러스가 제일 무서운 바이러스다

https://www.youtube.com/shorts/dcSdwzKa4ZA 깨달았지만 긴 세월이 흘러 이미 늦은 것 같다고 후회하시는 분에게 제가 답글을 달아드렸습니다. 후회하실 것을 이미 알고 계시네요. 90대가 아니시라면 다시 생각해보세요. 이런 마인드를 자제분들에게는 절대 물려주지 마십시오. 제가 직원들에게 자주 하는 말이 있어요. 코로나 바이러스보다 더 무서운 건 '루저 바이러스'다. 어려워. 힘들어. 안돼. 이런 생각이나 말을 자주 하시는 분들은 루저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있는 것입니다. 약도 없어요. 치료가 불가능합니다. 누구든 간에 루저 바이러스가 들어오면 모두 감염됩니다. 면역은 스스로 만드는 겁니다.

[박병찬 - 부자병법] 부동산 투자, 200만원으로 시작한 흙수저 탈출기(마음가짐)

https://www.youtube.com/watch?v=oLbe9S4meGw&t=1675s 통찰력 / 상황판단력 / 응용력 / 기획력 / 결단력/ 추진력/ 지구력 예를 들면 '통찰력'을 가지기 원합니다, 내다보고 싶어 하죠. 통찰은 과거와 현재를 제대로 관찰하는 능력에서 시작됩니다. 통찰력을 가지고 싶으면 관찰력을 길러야 하죠. '상황 판단력'이 좋은 친구들은 예기치 못한 상황을 맞닥뜨려도 당황하거나 우왕좌왕하지 않습니다. '응용력'이 좋은 친구는 1개를 알아도 10개를 일구어내죠. '기획력'이 좋은 친구들은 쉬지 않고 머릿속에서 다양한 아이디어를 끄집어내고 '결단력과 추진력'이 좋은 친구들은 그 아이디어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고 밀어붙입니다. 마지막으로 '지구력'이 좋은..

[박병찬] 정권 교체 후 부동산 향방은?(사회주의 체제의 균열과 붕괴)

https://www.youtube.com/watch?v=LtIdqiLBGzE&t=1s 대선 대해서 많은 의견들이 나올 겁니다. 이런 생각을 했습니다. 카톡이 많이 왔는데 부동산 지금이라도 사야 되냐는 말이죠. 일시적 1가구 2 주택 때문에 팔아야 하는 분들은 급매로 내놓았는데 거두어들이고 가져가야 하나요? 대선 판세를 보면서 결정을 미룬 것을 실행을 할 것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사회주의 체제에 균열이 간 상태이고 이것은 때를 못 맞출 뿐이지 붕괴될 수밖에 없는 시스템입니다. 대선에서도 입증이 된 거죠. 지금도 러시아-우크라이나 사태, 중국-대만 사태 등. 사회적으로 벌어지는 사태 중에서 사회주의 체계가 더 이상 설 곳이 없고 유지되기 없다는 것이 입증되고 있습니다. 망상을 말씀드리자면 이번 정권 교체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