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5/24 11

[오비스트] 부동산으로 돈 못 버는 사람들의 특징

https://www.youtube.com/watch?v=M0IY5LzjOZM 우리 몸에서 제일 중요한 것이 머리죠. 돈 버는 사람들은 유연한 사고를 못합니다. 생각의 틀을 정해놓고 여부를 판단하죠. 고학력일수록 틀에 박힌 사고를 합니다. 유연성이 필요합니다. 머리 다음이 '눈'이죠. 멀리 봐야 합니다. 눈앞의 이익에 연연해서는 안됩니다. 계약 시 500만 원 못 깎아서 못한다? 운전을 할 때도 멀리 봐야 하듯이 당장의 이익이 아니라 길게 보면 어떤 결과가 나올지를 봐야 합니다. 다음은 '귀'이죠. 팔랑귀들은 돈을 못 법니다. 계약을 하고 딴 이야기를 듣고 해약을 하고 불면증에 걸립니다. 그다음은 '입'이죠. 겸손하지 않고 자기 자랑하면 돈 못 법니다. 중개사나 상담하러 갔을 때도 자랑을 하게 되면 괜히..

[오비스트] 부동산 투자, 투기와의 전쟁이 끝난 후

https://www.youtube.com/watch?v=2r1qkg2sK2w 투기꾼이 집값을 올렸다? 투기 심리가 가라앉지 않으면 집값이 안 내려간다? 주택 투자는 끝난 것일까요? 지금은 투자자가 투입되지 못하고 있습니다. 투기와 투자의 명확한 기준은 없지만 대체로 생산성이 있는 곳에 돈이 투입된다면 투자라고 보죠. 부동산을 실제로 이용하고 관리할 의도가 있으면 투자라고 보죠. 중국 마오쩌둥의 참새 잡이를 예로 들면 됩니다. 참새가 곡식을 먹는다고 참새를 다 잡으면 병해충이 늘어나 흉년이 오고 엄청난 기근이 왔죠. 투기꾼을 참새로 비유할 수 있습니다. 전혀 생산성이 없는가? 투기꾼은 시장에 많지 않습니다. 완전 단기 차익을 노리고 투자하는 사람은 거의 없죠. 하지만 임대 매물을 내놓아 활성화시킵니다. ..

[오비스트] 부동산의 성장주? 가치주?

https://www.youtube.com/watch?v=MXHIMTYxCZA 성장주는 현재보다 미래 가치를 중심으로 투자하고 가치주는 현재 수익 중심이죠. 최근의 흐름은 주식 시장도 성장주에서 가치주로 흘러가고 있습니다. 부동산도 구분할 수 있죠. 성장주는 강남 재건축, 재개발 등 선호하고 전세가가 높진 않지만 가격이 상승할 것이 기대되는 것이죠. 가치주는 매매 전세가 붙어있는 수도권 주거용 부동산이죠. 실제 사용가치가 높은 자산입니다. 불경기에서 호경기로 넘어갈 때 성장주 위주로 가격이 상승합니다. 최근 가치주가 상승하고 있죠. 다시 가치주가 비싸지니까 다시 성장주로 회귀하고 있습니다. 부동산은 주식처럼 금방 사고팔기가 불가능하죠. 특히 부동산은 개수에 따라서 세금이 달라지니까 성장주 쪽으로 회귀하는..

[멜 로빈스] 언제나 자신을 끌어당겨야하고자신의 부모가되어야합니다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 해야 하는 일을 하고 싶은 기분은 절대 들지 않을 겁니다. 언제나 자신을 끌어당겨야하고 자신의 부모가되어야합니다. 중요한 것은 이겁니다. 아무도 오지 않아요. 누구도 와서 끌어주지 않을 것이고 누가 와서 TV 끄라고도 하지 않을 것이고 나가서 운동하라고 하지 않을 것이고 늘 꿈꾸던 직장에 지원하라고 하지 않을 것이고 당신 대신 사업계획서를 써줄 사람도 없습니다. 당신에게 달려있어요. 당장 하고 싶은 것 혹은 당신 기분만 좋은 것만 당신은 하려고 할 것이기 때문에 자신의 부모가 되어야 하고 스스로를 끌어당겨야 합니다. 이것을 이해하지 못하면 꿈은 이루어지지 않을 겁니다.

다른 사람에 대해 신경쓰지 않는 순간 인생이 바뀝니다

다른 사람에 대해 신경 쓰지 않기도 했어요. 그게 제일 중요합니다. 사람들이 나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신경 쓰지 않아야 해요. 과거에는 모든 사람에게 문제가 있다는 것을 깨달았죠. 모두가 나보다 위에 있다고 생각했고 나보다 낫다고 생각했었어요. 제 마음을 다스리고 한 발자국 물러서서 이 세상의 문제를 들여보았습니다. 그리고 혼자가 아니라는 것을 깨달았어요. 당신의 문제에 대해서 말하는 모든 사람들이 당신보다 유일하게 더 잘하는 것은 자신의 엉망진창인 삶을 더 잘 숨긴다는 것입니다.

[부지런TV - 부룡] 부동산 상승신호 하락신호

https://www.youtube.com/watch?v=y29tafzyojY 시장에는 7단계 사이클이 있습니다. 공식화는 아닙니다. 사이클에 따라 사람들이 어떻게 행동하는지를 봐야 하죠. 침체기, 회복 준비기, 회복기, 상승기, 확산기, 급등기(외곽까지 오름), 쇠퇴기. 상황에 따라 변합니다. 7단계의 흐름으로 점차적으로 변해가는 개념으로 이해해야 합니다. 그 과정에서 변형과 변화는 있겠죠. 상승과 하락이 반복적으로 나타난다는 것이 중요합니다. 수도권의 외곽까지 실수요자가 사는 상황이 지금입니다. 지방장은 입지가 높은 광역시 중 신축, 신축이 될 지역 에서 B까지 퍼져나갔죠. 지금은 유동성에 인해서 지방 중소도시까지 갈 수 있습니다. 자금을 확보할 수 없다면 구축으로 움직이겠죠. 사람들은 손해 보기 싫..

[오비스트] 부동산 투자, 동상이몽 집값

https://www.youtube.com/watch?v=c2djQOokPiQ 매수자와 매도자는 동상이몽을 하고 있습니다. 집값이 굉장히 오른 상태에서 소강상태로 접어들었죠. 그럼에도 주간 상승률이 낮은 것은 아닙니다. 집값이 반토막 나면 산다? 언론 보도에서도 집값 하락으로 도배되어있습니다. 매도자도 6월 1일 이전에 팔아야 세금을 피할 수 있죠. 그러나 물건이 늘어나지 않고 매도를 포기합니다. 정책 흐름상 물건이 많아야 하는데 모두 없는 상태죠. 갭 투자도 실종되었습니다. 갭 투자가 사라지고 3개월 후면 전세 물량이 사라집니다. 무주택자는 눈높이를 낮춰서 사놓을 수 있어야 하죠. 강력한 규제로 비주택도 공급이 부족한 현실이죠. 모든 공급처를 막아놓고 공공으로 해결한다? 일장춘몽입니다. 몇 달 지나면 ..

[오비스트] 부동산 투자, 지금부터 조심해야할 것들

https://www.youtube.com/watch?v=xD8At674NSE 지금은 상승장 후반부를 훌쩍 지났지만 올 하반기 반등장이 올 것입니다. 신호탄은 전세부터 올 겁니다. 전세가 조용해도 저가 전세는 품귀현상입니다. 비수기에 이렇다는 것은 성수기에는 많이 모자라겠죠. 새 정부에서도 주택에 대한 투자를 허용하지 않겠습니다. 규제가 지속되면서 주택 이외의 대상으로 풍선효과 가능성이 있죠. 과거에도 그랬습니다. 투자의 관성 때문에 멈출 수도 없습니다. 신도시 토지 보상금도 어마어마합니다. 취득세, 종부세도 크게 바뀌기 어렵다 보니까 비주택에 거품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당장은 버블인지는 모릅니다. 시간이 지나면 거품이었구나 알게 되죠. 결과적으로 알아본 거품을 만들어내는 2가지 요인은 금리, 공..

[토니 로빈스] 현재 행복하지 않다면 성장하지 않다는 뜻입니다

저는 타인에 대한 무조건적인 사랑을 줄수록 자신을 찾는 것이 더 쉬워진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남을 위해 공헌하고 사랑해야 여러분은 원하는 곳으로 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을 빨리 이루고 싶다면 여러분이 지금까지 잘한 일과 만족스러웠던 일들을 쌓아보세요. 저에게 있어 삶의 부름이란 저에게 무언가를 주기 위해서가 아니라 전달하기 위해서라고 믿습니다. 그리고 얻는 것이 아니라 주는 것에서 오는 기쁨을 느꼈고 저는 제가 아는 것들을 나누기 위해 이것을 학습하는 데 집중했습니다. 비난에서 오는 자부심은 없습니다. 저는 여러분의 기분을 좋게 만드는 가짜 자부심 말고 진짜를 말하는 겁니다. 자부심은 여러분이 얻는 거죠. 과거에 부모님이 여러분에게 했거나 안했던 말들 때문에 자존감이 없다는 것은 말도 안되는 이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