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5/03 12

[노아 케이건] 은퇴한 억만장자들에게 하는 질문과 답변

부자가 되기 위해서 필요한 희생과 노력이 과연 값어치를 할까요? 은퇴한 백만장자들에게 물어보겠습니다. 어떻게 부자가 되었고 무엇을 후회하는지 말이죠. "어떻게 돈을 버셨나요?" 가구 사업으로 부자가 됐어. 미국에서 제조하면서 수십 년간 사업을 하고 있지. 나는 비디오 게임 회사. EA 스포츠의 공동 창업자야. 캘리포니아 제록스에서 이더넷이란 케이블을 발명했지. "사업으로 돈을 버셨는데 돈이 어떻게 삶의 질을 높였나요?" 돈이 삶의 질을 높였다기보단 '인맥'이 삶의 질을 높였지. 나는 인맥은 인생의 화폐라고 생각하고 더 좋은 인맥이 있고 더 나은 공동체에 어울리면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다고 생각해. "돈이 어떻게 삶의 질을 높였나요?" 일단 큰 집을 샀고 좋아하는 차도 샀고 자식 농사에도 도움이 되었지...

[라미트 세티] 주식 투자 숨쉬는 것처럼 하세요

확실히 특별한 상황입니다. 1,999년, 2,000년을 생각해보면 닷컴 버블도 있었고 2008년 서브프라임 모기지 사태. 미래엔 코로나 시기도 그렇게 돌아보게 될 거죠. 완전 저금리로 가고 있고 레딧과 같은 인터넷 커뮤니티들이 주식 시장을 조종하기도 하며 또한 가상 화폐에 관련된 뉴스 등 하지만 좋은 조언은 대부분 변하지 않습니다. 매달 저축해서 투자해야 할까요? 물론이죠. 투자를 장기적으로 생각하고 낮은 수수료의 투자를 선택해야 할까요? 당연하죠. 많은 사람들이 눈치채지 못하는데 재정 전문가에게 1%의 수수료를 지급하며 장기간으로 투자할 경우 총수익의 몇%를 수수료로 지불해야 할까요? 그 1%의 수수료는 복리로 더해져서 총수익의 28%를 수수료로 내야 합니다. 그 재정 전문가에게 말이죠. 물론 30년 ..

[김사부TV] 부자가 되고 싶다면 부동산 투자에 몰두하지마세요

https://www.youtube.com/watch?v=Y7YrqZE15Gc 투자에 한번 맛이 들리면 투자 공부에 몰두하고 싶어 집니다. 솔직히 말해서 노력한 것에 비해서 수익이 높기 때문이죠. 특히 젊은 사람들일수록 더 열심히 공부해서 인생을 바꾸려고 하는데 그렇게 하면 안 됩니다. 저는 투자 공부에 너무 몰두하려는 사람들에게 그러지 말라고 하고 싶습니다. 열심히 공부한다고 돈을 많이 벌지 않습니다. 심지어는 더 위험해지기까지 하죠. 4가지의 이유가 있습니다. 1. 투자를 했다면 또다시 시드머니가 생길 때까지 좋은 것은 보유했다면 진득하게 기다려야 합니다. 그래야 좋은 성적이 납니다. 투자 공부 많이 하면 샀다 팔았다 하고 싶어 지죠. 내가 가지고 있는 것보다 더 좋아 보이는 것들의 유혹이 많아지기 ..

[김사부TV] 부동산 매도가 안될 때는?(매도 전략과 마인드)

https://www.youtube.com/watch?v=hrqP6mLooeA&t=21s 윤석열 정부가 들어서면 잘 될 줄 알았는데 웬걸? 정작 자신 물건은 안 팔리는 사람이 많습니다. 현시점 매도에 있어서 5가지 포인트가 있습니다. 1. 매도 후에 시장이 급등할까 봐 걱정이다! 기다리면 더 좋아질 것이다? 시장은 좋아질 것이라고 보이나 과거의 급등은 없습니다. 가격이 오르더라도 자신의 물건이 거래되는 것이 중요합니다. 거래량이 받쳐줘야죠. 하지만 현재 거래량은 충분하지 않죠. 2. 갈아타기 위해서 매도하려는데 안 팔린다! 무턱대는 갈아타기보다는 '성장성'의 문제를 깊이 체크한 후 계획을 잡아햐는데 포인트는 지금 가지고 있는 물건과 갈아탈 물건의 성장성이 확연하게 차이가 나야 된다는 것입니다. 지금 안 ..

[박병찬 - 부자병법] 빌라 투자 하지마라? 과거의 빌라와 현재가 다른점

https://www.youtube.com/watch?v=nnWFVe7E6nE 과거의 빌라와 현재의 빌라는 차이가 있습니다. 하나는 빌라 자체도 투자가 된다는 것입니다. 투자 가치의 근거는 '재개발'입니다. 2002년 이후 서울시에서 수많은 재개발 구역을 발표했고 관심층(수요)이 증가했죠. 두 번째는 단독주택입니다. 빌라를 건축하려면 주택을 매수하고 철거해서 빌라를 짓습니다. 단독주택이 귀해져서 가격이 상승하다 보니 신축 빌라 공급원가도 상승하였습니다. 이러한 현상들은 20년 전부터 일어난 일입니다. 아직도 과거에 얽매어 잘못된 인식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 많죠.

[김사부TV] 부동산 공약 실행이 힘들까? 진짜로 알아야될 것들

https://www.youtube.com/watch?v=5t8FKs5_ht8&t=16s 부동산 정책 실행은 매우 어려울 것이라고 분석이 주를 이룹니다. 여기서 2가지를 간과하는데요. 시장의 움직임은 되냐 안되냐가 아니라 '기대감'의 유무에서 움직입니다. 두 번째 문제는 되냐 안되냐도 중요하지만 어떤 시장의 에너지가 어느 정도냐에 따라서 다른 결과가 나옵니다. 바람은 산불의 확대 요인이지만 성냥불은 꺼지죠. 시장의 에너지가 어느정도냐에 따라서 원인은 다른 결과를 낳을 수 있습니다. 현재 시장의 에너지가 어느정도인지 파악해야 합니다. 순서대로 살펴보겠습니다. 1. 보유세 완화. 공정시장가액 비율(시행령 개정만으로 가능)을 낮추면 세금이 줄어듭니다. 효과는 미미할지라도 시장은 '기대감'으로 움직입니다. 그렇..

[김사부TV] 지방 부동산 투자 조심해야할 것은?

https://www.youtube.com/watch?v=M46MLr5CmKg 지방 부동산 물량 폭탄이 일어나면 문제가 생길까요? 심각한 문제가 발생하죠. 그러나 그 지역 부동산 모두가 문제 되는 건 아니죠. 지방 부동산 물량은 어떤 영향을 미치고 어떻게 조심해야 할까요? 지방은 물량에 취약합니다. 지방은 부동산 공급이 매우 용이하죠. 가용할 땅이 많기 때문입니다. 지방에 택지 개발을 하는 경우 수용이 용이하죠. 오히려 지방은 택지개발을 반기는데 거래도 가뜩이나 잘 안되는데 시가에 근접하게 수용해주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공급이 계속될 경우, 그 지역의 구축 아파트는 경쟁력을 상실합니다. 그런데 공급이 용이해 보이지 않다고도 생각하시는데 건설사들이 공급을 하기 않기 때문이죠. 그러나 그것은 공급이 어려워서..

[구만수] 재건축, 재개발 투자의 기본

https://www.youtube.com/watch?v=VuEEZORZP5Y 시장이 미친 듯이 활성화가 되면 재건축/재개발이 활성화가 됩니다. 그리고 구역 그리는 화가가 나오고 선진입하게 되죠. 그러다가 소강상태가 되면 재건축/재개발을 지지부진해지죠. 이런 식으로 계속 반복이 됩니다. 가격이 계속 오를 것이라고 보고 들어가지 않았으면 일희일비하지 않고 길게 보고 거주하면서 버티세요. 아니면 차라리 돈을 더 주고라도 '조합설립인가'가 난 곳에 투자하세요. 그냥 낡았다는 입지가 좋다는 이유로 일찍 들어가면 심적 고생해서 홀라당 팔면 그때부터 오르죠.

[구만수] 부동산 시장 오를까요?(인플레이션에 베팅)

https://www.youtube.com/watch?v=0oUSOcdzbrk 예상은 의미가 없습니다. 현금이 쓰레기가 되고 있으니 인플레이션에 베팅하세요. 예측은 의미 없고 정권을 누가 잡든 돈은 계속 풀릴 겁니다. 하지만 다주택자는 세금적으로 힘드니 세금 관리를 하며 눈치를 살펴야 하고 무주택자는 집을 매수해야 되는 것이 맞습니다. 앞으로 정부의 스탠스가 어떻게 바뀌느냐에 따라서 시장을 가늠할 수 있죠. 다만, 변하지 않는 것은 현금이 쓰레기가 되고 있는 거죠. 현재 대출 규제가 풀리면 더 오르겠죠.

[김사부] 지금이 부동산 투자로 돈벌기 좋은 시기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g50ZUvePUNc 지금이 돈 벌기 좋을 때라고요? 지금의 시장 상황과 향후 시장의 방향을 잘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지금 시장의 특징은? 1. 거래가 안되고 있다. 2. 재건축이 폭등하고 있다. 원인은 무엇일까요? 야권과 야권이 동시에 '공급 시그널'을 주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공급, 공급, 공급을 외치면 공급, 공급, 공급이 될까요? 그럼에도 공급을 받을 것 같다는 생각을 받게 됩니다. 매수 대기자들로 하여금 오랜 대기 상태로 들어가게 만들죠. 무주택자에게만 준 혜택을 추첨제로 하는 청약제도 변화 시도. 유주택자도 추첨을 기다리도록 만드는 효과가 있습니다. 모든 매수 대기자들에게 매수를 아직 하지 말아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만들 것이죠. 취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