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5/05 18

[부동산김사부TV] 이것만 알면 부동산 투자 초보(부린이) 건너뛴다

https://www.youtube.com/watch?v=M07i4OTJYPc 실수를 하면 안 되는 영역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것이 운전이죠. 초보니까 음주 운전을 하고 교통사고를 낸다? 이런 일을 해서는 안 됩니다. 초보의 실수도 인정해주는 범위가 있죠. 부동산도 운전과 같이 실수가 미치는 영향이 매우 심각합니다. 그래서 실수를 안 해야 실수를 하더라도 경미하게 해야 합니다. 심각한 실수를 하게 되면 매우 큰 고통을 겪게 되죠. 그래서 초보를 빨리 건너뛰어야 합니다. 가장 큰 실수는 무엇일까요? 역시 나랑 부동산은 관계가 없다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부동산과 관련 없는 사람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공부를 하고 최소한의 지식을 가지고 있어야 하죠. 그런데 이런 실수를 벗어났다고 가정해봅시다. 부동산 공부는 ..

[부동산김사부TV] 부동산 투자가 영원할 수 밖에 없는 이유

https://www.youtube.com/watch?v=adT0WtVIcnE 아파트를 살 필요가 없다? 대중들이 모두가 생각하고 이야기하는 때가 있습니다. 제가 성인이 된 이후 3번 정도 들었던 것 같아요. 92년도 정도. 외환위기 전후. 2012~2013년. 이제는 부동산을 살 필요가 없다. 이유는 2가지였습니다. 1. 이제 부동산이 필요한 인구가 줄어들고 있다. 2. 집이 충분히 있다. 그리고 아직도 마음속에 언젠가는 주택이 충분히 공급되기만 하면 부동산 가격은 절대 오르지 않을 것이다. 그때까지 나는 기다리겠다!라고 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미국은 땅덩어리가 좁아서 가격이 올라갈까요? 영국, 독일, 프랑스는 공급을 못해서 가격이 올라갈까요? 부동산 투자는 영원할 수밖에 없는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박병찬 - 부자병법] 빌라 투자시 유망지역 고르는 실전 노하우

https://www.youtube.com/watch?v=QT_UZ_A1YqQ 공급이 적은 지역을 노리세요. 아파트와 동일하게 빌라도 공급이 적은 지역이 유망하죠. 반대로 공급이 많은 곳의 특징을 파악해야 합니다. 1. 단독주택의 분포가 높다. 단독 주택의 존재해야 빌라 공급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단독 주택이 많은 곳은 빌라 공급이 많았을 수밖에 없겠죠. 2. 단독주택 가격이 낮다. 이렇게 단독주택의 분포도와 빌라 공급의 상관관계를 분석해보아야 합니다. 이 점을 참고해서 빌라 투자에 임해야 하죠.

[부동산김사부TV] 부동산 투자, ㅇㅇ기법으로 3억을 10억으로 만든 비법

https://www.youtube.com/watch?v=vPl4ea_IvMQ&t=624s 3억 가지고 10억을 만든다? 이런 류의 제목은 정말 많습니다. 사기꾼 같지만 오늘은 진짜로 현실에서 일어난 일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여러분들도 조금만 노력하면 알 수 있습니다. 이 분은 40대 후반의 가장이셨습니다. 평생 모은 돈이 3억 정도였고 그 돈으로 변두리 전세를 살고 있었죠. 생활 수준은 딱 대한민국 평균이었죠. 당연히 내 집 마련이 꿈이었습니다. 그러던 중에 집을 마련해야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는데 대출을 무리하게 끼는 것이 무서웠다고 합니다. 그런데 마침 그 살고 있는 동네에서 소규모 택지개발을 했습니다. 외곽에 소규모 택지개발 지구? 투자성이 있을까요? 별로 있어서 보이지 않습니다. 이 분도 투자 ..

[김사부TV] 부동산 매수, 매도 타이밍 귀신같이 아는 비법은?

https://www.youtube.com/watch?v=IgZ6vt0JeHw 오래전 이야기긴 한대요. 제가 아는 사람이 분당에 소형 아파트를 샀습니다. 당연히 분당에 있는 중개소 사장님을 통해서 샀죠. 그러다가 사장님과 친하게 지내게 되었죠. 그 당시 이 분은 투자에 대한 개념이 있었습니다. 남들이 투자에 대해 잘 모를 때 투자를 했을 때 먼저 앞서가고 똑똑하다고 생각했죠. 그런데 그 과정에서 사장님을 무시했습니다. 자신이 고객이기도 했고 분당 소형 낡은 아파트를 가지고 있는데 중개 수수료 얼마나 받겠습니까? '조그마한 것 거래하는 사람이니까 수준이 뭐 그렇겠지?' '투자를 알겠어?'라고 생각했죠. 조금 더 친해지니까 이제 집안 이야기를 한 겁니다. 사장님이 딸 때문에 걱정이 많다는 겁니다. 공부를 못..

[김사부TV] 미래 부동산 트렌드는 ㅇㅇㅇ이다 - 2부

https://www.youtube.com/watch?v=Ip0sEqo1Fyo 앞으로 추세가 가속화될 것이 무엇인지 아는지 보는 것. 이것이 중요합니다. 대중을 무조건 따라가는 것은 무조건 안됩니다. 왜냐하면 비싸기 때문이죠. 초과 수익을 내기 힘들죠. 그러니 대중이 다 좋아해도 앞으로 더 좋아할 수 있는 것. 아니면 덜 좋아하지만 더 좋아할 수 있는 것. 이런 것들을 볼 수 있어야 합니다. 이런 대상들은 대중의 기호와는 조금 벗어날 수 있는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왜냐하면 일단 건설사들이 짓지 않습니다. 미래 트렌드인데 왜 안 지을까요? 건설사는 미래 필요 없습니다. 지금 당장 팔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당장 팔릴 수 있는 것. 미래를 보다가 건설사 망합니다. 그래서 투자는 그것을 보는 것이 아니라 그..

[김사부TV] 미래 부동산 트렌드는 ㅇㅇㅇ이다 - 1부

https://www.youtube.com/watch?v=BG7PBbGAKqA 한때 대형 평형이 유행했던 시절이 있었죠. 재건축/재개발 같은 데에서는 대형 평형을 받기 위해서 피 튀기는 전쟁을 했습니다. 그래서 법적으로 대형 평형으로 제한을 둘 정도였죠. 그 당시는 그래서 부동산의 대한 보통 사람들의 선호도가 완전히 바뀌었다고 생각했습니다. 저도 사실 반성하는 얘기지만 그런 류의 강의를 했습니다. 이제 우리나라 사람들이 생각하는 기본 사이즈가 바뀌었다! 34평형이 기본이었지만 이제는 그 사이즈가 바뀌었다! 38평, 45평 이런 사이즈로 바뀌었다! 그리고 그때는 그게 맞았어요, 사실은. 그랬는데 나중에 돌아가는 시장 상황을 보니까 아니다 싶었어요. 제 의견을 급격하게 수정을 했습니다. 절대 대형 평수사면 ..

[김사부TV] 부동산 투자, 장기적인 침체가 와도 버틸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MHUa5pDOO8s 부동산 폭락이 오더라도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폭락이 오더라도 영원히 되는 것이 아니라 해봤자 1년이 안 가더라는 겁니다. 역사적으로 증명되었죠. 인류가 계속 번영하는 이상 그런 위기는 오래가지 않습니다. 폭락은 버티는데 장기 침체가 오면 어떨까요? 혼란기 때는 다양한 염려와 걱정을 하죠. 계속 미분양이 일어나서 장기적인 하락을 겪는다면? 그런 것이 예상된다면 부동산을 매수하는 것은 어리석은 거죠. 제가 설루션을 드리겠습니다. 걱정이 많으실 때는 부동산이라는 것은 '중기적'으로 보는 것이라고 생각해야 합니다. 장기적이 아니고 중기적입니다. 장기적으로 보라고 하면 10~20년 안될 게 뭐가 있냐? 그렇게 봐서도 안됩니다. 중기..

[김사부TV] 위기 상황에서도 부동산 가격이 올라간다?

https://www.youtube.com/watch?v=bATPPadkocI 부동산 시장은 폭락해도 일부만 폭락합니다. 아파트 가격은 오르고 있죠. 왜 이런 일이 벌어질까요? 진짜 시장이 미친 걸까요? 거품이 터지기 일보 직전이다? 가계부채 곧 폭발한다? 여러분은 일단 아파트는 안 좋은 상황에도 왜 오를까요? 4가지로 정리해보겠습니다. 1. 돈이 갈 때가 없습니다. 주식 하락, 펀드 사태, 비즈니스 투자도 없어지고 있고 자영업자도 무너지고. 2. 시장이 기본 적인 것을 생각해봐야 합니다. 매도와 매수, 수요와 공급의 법칙이 존재하죠. 그런데 시장에 매물이 없습니다. 공급이 없죠. 좋은 지역은 양도세 중과 때문에 매도를 할 수 없고 임대 사업자 등록한 사람은 의무 임대 시간이 있고요. 3. 저금리 기조가..

[김사부TV] 강남 아파트 사서 망했다?

https://www.youtube.com/watch?v=5wb5wdkRaUk 이분은 옷 장사를 하던 사람이었습니다. 인터넷 쇼핑몰 초창기 시절에 잽싸게 대세를 파악하고 쇼핑몰을 만들고 옷을 팔기 시작했습니다. 남들보다 앞섰죠. 게다가 모델까지 잘 만나서 대박이 났습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강남' 가야겠죠. 강남에 집을 사고 유명 중학교에 입학시킬 수 있었습니다. 소위 말하는 성공한 사람의 대열에 들어서게 된 거죠. 그런데 예상하지 못한 일이 있었죠. 강남에 집을 사고 갔으니까 뭐가 걱정이겠냐 싶었지만 강남에 사는 것이 그렇게 돈이 많이 드는 그것은 몰랐던 겁니다. 감수성이 예민한 자녀들을 두었으니 어떻겠습니까? 물질적 비교도 많이 되고 따라 해야 되고 많지 않습니까. 친구들이 다 강남 사니까 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