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5/11 7

[부동산김사부TV] 부동산 시장에서 돈을 버는 사람은?

https://www.youtube.com/watch?v=wC2wsoKiCCA 요즘 저에게 상담하러 오시는 분들을 보면 몇 년 전과 다른 느낌을 받게 됩니다. 몇 년 전에는 '투자를 해야 될 것 같은데!' 두려움을 가진 분들이 많았습니다. 위험한 것이 있고 위험하지 않은 것이 있는데 그럼 걱정하는 일이 벌어져도 자산은 늘어나는 구조다라고 말해주었죠. 지금 저에게 찾아오는 분들은 돈 되는 것은 널려있는 것 같은데 돈을 벌 수 없어서 짜증스러워하죠. 돈 되는 것은 찾기 쉬운데 못하겠는 겁니다. 이러니까 짜증이 나는 겁니다. 그러나 저는 전자나 후자나 별 다를 것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똑같이 어렵기 때문입니다. 사실은 지금이 더 어렵죠. 몇 년 전만 해도 금광을 찾고 싶은데 안 보이니 찾으러 다니는 겁니다. ..

[부동산김사부TV] 부동산 투자 기다림이 중요하고 그것이 어려운 이유

https://www.youtube.com/watch?v=EZIxB6PY6bs 이 분은 50이 넘는 여성분이었는데 부동산에 눈을 뜨고 찾아오셨습니다. 그런데 투자 자금이 5천만 원 정도였죠. 요즘은 마땅치 않습니다. 여전히 많이 있지만 투자를 해서 만족할 성적을 얻을지 의문이 드는 것뿐이었죠. 만족할만한 성과를 얻으면서 위험하지 않은 것을 찾아야 합니다. 그렇게 제가 추천을 해주었고 투자를 하셨죠. 그리고 한 달 뒤에 다시 찾아서 3천만 원이 생겼는데 3천만 원으로 투자할 곳이 있냐는 겁니다. 그런데 아무래도 3천만 원 투자 상품이 없었습니다. 거의 일주일에 한 번씩 메일을 주셨습니다. 또 한 분이 유명 컨설팅 회사 30대 중반분이 오셨습니다. 부모님에게 물려받은 돈이 없어도 꽤 많은 자금이 모였겠구나 ..

[라밋 세티] 부유한 삶을 위해 돈을 현명하게 쓰는 방법

부유한 삶은 돈과 관계가 있지만 가진 액수와는 연관되지는 않습니다. 우리 자신을 드러내는 많은 문장들이 있죠. "돈이 사람을 바꾼다." 사람들이 말하는 말투를 들어보세요. 너무 경멸적인 어조죠. 그런데 돈이 사람을 바꾸는 건 당연한 겁니다. 우리가 생각했던 꿈보다 더 큰 꿈을 꾸게 해 주고 하기 싫은 일이나 가치 없는 일을 하지 않아도 되게 만들어주고 인생에서 사라지게도 할 수 있습니다. 돈은 인생을 바꾸는 수단이죠. 하지만 일반적인 인식은 내가 돈을 많이 벌면 펑펑 쓸 거야. 이렇게 반응할 필요는 없는데 오히려 이렇게 반응함으로써 되지 않을 것을 알고 자신에 대한 신뢰 부족을 드러내는 거죠. 저는 전에도 알았고 지금도 알지만 지금 제가 버는 것보다 10배를 더 벌더라도 제가 관심도 없는 슈퍼카를 사진 ..

[부동산김사부TV] 부자로 만들어줄 부동산 투자 자산을 가지고 싶다면?

https://www.youtube.com/watch?v=4-BSE5Gdg5s&t=10s 예전에는 분양을 할 때 줄을 세우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무려 보통 2박 3일 줄 섰습니다. 당연히 침구 다 챙겨가죠. 비상식량 챙겨서 앞 뒤 사람에게 자리 봐달라 하고 밥 먹고 오고 화장실 갔다 오고 지내죠. 그렇게 버텨서 2억 번다면 버틸만하겠죠? 그래서 이 분도 유명 아파트 단지를 분양할 때 줄을 섰습니다. 그리고 당첨이 되었죠. 그것이 '잠실 리센츠'였습니다. 마침 뒤에 있는 사람이 나이가 비슷해서 언니같이 지내게 되었죠. 그리고 둘 다 당첨이 되었고 입주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 당시에도 당첨이 되기만 해도 3억 이득을 본느 거였죠. 들뜬 마음으로 두 분 다 입주했는데 금융위기가 터졌습니다. 전세가 하락, ..

[부동산김사부TV] 부동산 투자 재미있게 하는 방법

https://www.youtube.com/watch?v=wh-SvfBvecM&t=4s 부동산으로 재미를 본 사람은 공부를 재밌어하죠. 부동산 관련된 것만 하면 눈이 번쩍 뜨입니다. 제가 부동산 관심 있는 분들만 상대하다 보니까 대부분은 매우 스트레스 상태에 있죠. 재미있어하는 사람은 사실 극소수입니다. 재미를 본 사람은 잠깐입니다. 그 후 스트레스를 받죠. 노동으로 천만 원을 버는 것도 어렵습니다. 노동을 하지 않았는데 5천만 원 정도가 벌어지면 재미있죠. 공부를 하다 보면 5천만 원 버는 게 당연시 여기게 되죠. 1억, 2억을 벌고 싶은데 왜 3천, 5천만 원만 벌지? 돈을 버는 세상에서 보니까 3~5천만 원은 아무것도 아닌 게 돼버린 겁니다. 이런 상태 빠지는 것이 괜찮은 걸까요? 운용할 수 있는 ..

[팻 도시] 주식 투자, 해자와 경영진 그리고 '운'의 역할

버핏이 말한 명언이 있죠. "훌륭한 기수는 훌륭한 말에서는 잘 달리지만 그렇지 못한 말에서는 그러지 못한다." 염소를 타고 있는 프로 기수보다 말을 타는 제가 경주에서 이깁니다. 경주에서는 말이 훨씬 어울리죠. 여기서 핵심은 좋은 말을 타는 것이 더 좋다는 겁니다. 좋은 말을 찾아야죠. 기수의 실력이 무관하다는 것이 아니라 아무리 최고의 기수라도 염소를 타면 경주를 이길 수 없다는 겁니다. 경영자의 중요도는 해자의 정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아주 간단합니다. 경영관리에 요구되는 스킬의 레벨은 기업의 질과 '역의 관계'를 가지죠. 기업의 질이 안 좋을수록 경영자는 뛰어날 것이고 기업의 질이 좋을수록 경영자가 바보가 아닌 이상 잘 굴러갑니다. 정말 안 좋은 기업이라면 특출한 기업인이 필요하죠. 그러나..

생각만으로 건강해질 수 있을까?

우리는 어떤 생각을 할 때마다 뇌에서 화학 신호를 보냅니다. 좋은 생각, 긍정적인 생각, 행복한 생각 희망적인 생각을 할 때마다 뇌에서 기분을 좋게 해주는 화학 신호를 분비하죠. 즉시 손이 따뜻해집니다. 손이 마르고 근육 긴장감이 풀리고 숨은 느려지고 깊어지고 심박수는 올라가죠. 그리고 즉시 일어납니다. 슬픈 생각, 절망적인 생각, 무리한 생각, 스트레스받을 생각을 하면 몸은 즉시 화학신호를 생성합니다. 손이 차가워지고 땀이 나고 근육은 더 긴장하고 숨이 차고 불규칙적으로 변합니다. 심박수는 낮아지죠. 이는 심장 건강과 관련이 있습니다. 그리고 즉시 일어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