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5/13 7

[부동산김사부TV] 지금 부동산 투자 이렇게만 안하면 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DWA-XPgGdSc&t=6s 우리 모두가 돈의 노예라고 인정하고 싶지 않지만 현대 생활은 돈의 노예로서 사는 것 같죠. 노예의 삶을 끊으려면? 3가지 무기가 필요하죠. 1. 직장. 2. 나의 사업(기술). 3. 부동산 투자. 문제는 3가지 무기를 활용하려면 전제조건이 있습니다. '시간'이 있어야 되는 것이죠. 무기를 갈고닦고 연마할 시간이 필요합니다. 시간을 내기가 너무 어렵죠. 어떻게 하면 이 '시간'을 내고 활용할까요? 일단 사람들이 시간을 내라고 하면 잠부터 줄입니다. 미라클 모닝 좋죠. 그런데 우리나라 보고서에 나와있지만 우리나라 사람들이 전 세계에서 잠이 부족한 나라로 유명하다고 합니다. 그런데 또 잠을 줄인다고요? 기본적으로 잠을 줄이..

[부동산김사부TV] 부동산 투자, 지금은 단기 조정 국면이다

https://www.youtube.com/watch?v=p9dUdqn194w&t=1s 충분히 공부할 만큼 했으면 매수해도 됩니다. 계속 신중해지죠. 강남 중에 개포동에 가면 꿈에 그리는 아파트들이 많습니다. 그중에 '래미안 블레 스티지'라는 아파트가 있죠. 32억~35억 합니다. 84형 기준으로. 그런데 이 가격도 놀라운 가격입니다. 그런데 어찌 되었든 이렇게 가격이 형성되어있는데 불과 몇 년 전에는 12억이었습니다. 불과 3년 전입니다. 2019년 1월. 18억이었다가 12억까지 떨어졌죠. 3년 전과 지금은 매우 비슷합니다. 이런 일이 벌어지는 가장 큰 이유는 '헬리오 시티 입주'였습니다. 만 세대가 강남에 쏟아지다 보니까 물량에는 장사가 없었죠. 개포동은 루체 하임이라는 단지가 그 전에도 입주하고 ..

[박병찬 - 부자병법] 다주택자 양도세 개편 3가지(윤석열 정부 첫 부동산 정책)

https://www.youtube.com/watch?v=rmng7Et6qLc 윤석열 정부의 첫 번째 부동산 정책이 발표되었습니다. 바로 다주택자 양도세 개편인데요. 1.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완화. 2 주택 20%, 3 주택 30% 양도세 중과 제도를 1년간 한시적 배제합니다. 2. 비과세를 위한 보유와 거주 기간의 재기산 제도 폐지. 과거에는 최종 1주택자가 된 날로부터 보유과 거주기간을 재산정했다면 이제는 과거부터 보유하고 거주한 기간을 인정해주겠다는 것입니다. 3. 일시적 2주택 비과세 요건 완화. 과거에는 신규 주택한 날로부터 1년 이내에 기존 주택을 매도하고 그날로부터 1년 이내에 신규 주택으로 세대원 전원이 전입했어야 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전입 없이 2년 이내에 매도만 하면 되죠 다음에는..

[부동산김사부TV] 부동산으로 행복해지는 방법

https://www.youtube.com/watch?v=m0IbFO_tTYc 지구 상에서 가장 행복한 나라는 어디일까요? 어떤 기준에서에 따라 다르지만 대부분 덴마크입니다. 왜 행복하냐면 복지국 가니까? 빈부격차가 적어서? 그런데 아니라고 합니다. 절제의 기술이라는 책을 보면 덴마크 사람들의 행복한 비결은 삶에 대해서 큰 기대를 하지 않는 것이라고 합니다. 삶이라는 것이 화끈한 일이 연달아 일어나고 이럴 것을 기대하지 않는다는 뜻이죠. 기대치를 낮춘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랬더니 오히려 행복해집니다. 그것이 잘 되어 있고 국민 모두가 그것이 상식이라고 생각하는 나라. 그래서 덴마크가 행복한 나라죠. 이러한 지혜를 부동산 시장에도 대입해볼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이야기하도록 하겠습니다. 2022년 올해도 전..

[부동산김사부TV] 내 집 마련 하기 전에 이것부터 하세요!

https://www.youtube.com/watch?v=eCzWzGlVCn0&t=452s '집을 투기대상으로 삼는 것은 옳지 않다.' 이런 이야기가 많습니다. 맞습니다. 옳지 않죠. 그렇기는 합니다. 그런데 그 말이 가능한 이야기인가요? 내 집 근처에 쓰레기 처리장이 있고 공원이 있습니다. 세월이 지나면 근처 집 가치가 같을까요? 같아지지 않죠. 그럼 공원 주변에 있는 집에 살면 되지? 원하는 만큼 없죠.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자산은 한정적일 수밖에 없습니다. 어떤 자산은 많이 오르고 어떤 자산은 안 오르고 투기를 안 하려고 어쩔 수없이 그렇게 된다는 겁니다. 투기로 삼지 말아야 된다는 이야기는 늙으면 추하니까 늙지 않아야돼! 라는 것과 같습니다. 인정해야 됩니다. 어떻게 하면 그 인정하는 범위에서 ..

[부동산김사부TV] 부동산 거래가 얼어붙은 이유와 매수도자 전략

https://www.youtube.com/watch?v=3M32rvsqUeY&t=1s 그런데 왜 갑자기 부동산 거래가 안되고 급매가 속출할까요? 드디어 부동산은 하락기로 접어든 것일까요? 조금 더 정확하게 말하면 '수요'를 틀어막았기 때문입니다. 공급을 늘리는 것은 시간이 걸리죠. 3~4년이 걸립니다. 수요를 너무 틀어막는 겁니다. 지금은 입주하는 물건의 분양권도 거래가 안 될 정도입니다. 공급이 부족하면 입주하는 새 아파트에는 매수가 달라붙어야 정상인데 매수가 없습니다. 실제로 똘똘한 3 주택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몇이나 있겠습니까? 전국에서 매우 적습니다. 어설픈 3 주택, 쓸모없는 3 주택 많습니다. 1 주택이 되고 싶죠. 그런데 안 팔리고 어쩔 수 없이 3 주택을 유지할 수밖에 없죠. 이때 새집..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