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에 대한 공부/투자 현인들의 인사이트

[부동산김사부TV] 부동산 투자로 당신의 미래를 바꾸고 싶다면 ㅇㅇㅇ해라

NASH INVESTMENT 2022. 5. 8. 10:55
반응형

https://www.youtube.com/watch?v=sohkL-jRDIE 

2007년도 이야기입니다.

제 회원분에게 상담을 했는데 엄청난 부자였던 겁니다.

젊은 사람인데도요.

저는 그 당시 몰랐지만 유명한 사람이었죠.

그 당시 1년에 20억을 벌었습니다.

이 분 나중에 어떻게 되었을까요?

회원 탈퇴하셨습니다.

이 분이 탈퇴를 하고 나서 저에게 고맙다고 저녁을 산다는 겁니다.

그래서 저녁을 먹으면서 이야기를 했는데

당연히 투자 이야기로 넘어갔죠.

그런데 이 분이 뜬금없이 구글 한 번 사보라는 겁니다.

구글을 알아보면 알아볼수록 대단한 회사라는 겁니다.

미래를 구글이 좌우할 정도로 대단하게 될 것이라는 겁니다.

그리고 자신도 많이 투자했다는 거죠.

그런데 제가 안 샀습니다.

그런데 이 구글이 10년이 넘은 지금 7배가 되었습니다.

제가 이것을 보면서 깜짝 놀랐습니다.

이 사례를 보면서 저는 일단 구글을 투자하지 않은 것을 후회하진 않습니다.

제가 잘 몰랐으니까요.

또 똑같은 것을 느끼게 되었는데 미래를 예측하는 습관을 가지자.

우리가 살면서 미래를 예측하는 습관이 안되어있습니다.

현재에만 집중하죠.

그런데 코로나 이후에는?

이런 생각들은 잘하지 않습니다.

지금 막 주목받는 직업, 좋아하는 직업만 하려고

자녀들만 교육하는데 미래에는 어떻게 변할까를 생각해야 하죠.

투자의 마인드를 가지고 사려면 이것이 습관화되어야 합니다.

너무 먼 미래는 안되고 가까운 미래는 어떻게 바뀔까?

좋았던 것이 나빠지고 나쁜 것이 좋아지지 않을까?

물론 미래를 예측하는 습관을 들인다고 맞춘다는 것은 아닙니다.

그리고 생각만 해서 되는 게 아니라 지식이 쌓여야 하죠.

그런 훈련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투자는 큰 흐름에 베팅해야 되는 겁니다.

그러려면 미래를 알아야 됩니다.

지금은 다주택자가 일절 수익을 내지 못하죠.

지금의 빅 트렌드는 '청약'입니다.

정부도 권장하고 있고요.

4~5년 전의 부동산의 빅 트렌드는 

강남 재건축, 재개발, 입주권, 분양권, 신축 아파트였습니다.

이렇게 앞으로 올 빅 트렌드는 뭘까를 고민하고 거기에 베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