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8/25 15

[부지런TV - 부룡] 이 때가 부동산 하락신호

https://www.youtube.com/watch?v=TpnCwOAFjTw 금리라고 하는 현상이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친 것은 맞습니다. 금리가 너무 많이 오른다? 부담감으로 하여근 집을 사지 못하게 만들었습니다. 금리 인상이 집값에 영향을 끼친 건 맞지만 그전에 너무 많이 오른 탓이 큽니다. 한 사람이 싸게 팔았다고 해서 그 동네 사람이 다 그 가격에 팔까요? 아닙니다. 금리 부담보다는 연체율을 봐야 합니다. 연체율이 그동안 5%였는데 20~30%가 되면 힘들어 죽겠다는 사람이 많아지는 것입니다. 지금은 금리 인상과 예측하지 못했던 사람의 투매 가격이고 힘겨루기가 이루어지면서 그 이하도 그 이상도 거래되지 못할 것입니다. 연체율이 양호하게 이어진다면? 집값은 당연하게 오를 것입니다. 하락의 신호는 일..

[부지런TV - 부룡] 월세 늘고 전세 하락 전세 소멸되나?

https://www.youtube.com/watch?v=JhObOCAeugA 월세가 이렇게 많이 거래된 적은 없습니다. 우리나라는 전세 민족이죠. 월세는 너무 많이 오르고 있었습니다. 월세가 많이 오른 시장이 있긴 있었습니다. 1년 정도 움직임만 있었죠. 20087년 전후 부동산 기사를 찾아보면 월세 급등 기사가 나올 것입니다. 반전세란 용어가 처음 나왔죠. 너무 가격이 올라서 전세 구하기가 오르는데 보유세 전가도 되어 월세가 올랐습니다. 그렇게 다시 월세가 이럴 바에 전세로 간다는 이야기가 나왔고 전세 대란이 왔죠. 월세가 희귀해지고 많이 오르고 금리 현상도 있으면서 문화가 전세 소멸 시대로 갈까요? 전세 소멸이라는 이야기가 2007~8년 기사에도 있습니다. 결국 사람들에게 선호되는 것은 전세입니다...

[부지런TV - 부룡] 역대 최저 거래량 과연 하락장일까?

https://www.youtube.com/watch?v=eHoXS_Ec6oE 이번 장은 왜곡돼도 너무 왜곡되었습니다. 거래량입니다. 건군 이래 역대 최저 거래죠. 그래서 지금 두려워하시는데 상식적으로 생각해보면 2008년 9월 15일 금융위기 터지고 10~12월 거래량도 지금 거래량을 비교하면 어느 것이 많아야되는 것이 정상일까요? 전세가 2년에서 4년이 되니까 2년 정도 정지 기간이 생긴 것입니다. 얼음하고 있는 상황이죠. 거래량이 없는 것이 이상하다고 느낀 것은 4년이라는 것이 크고 심리적으로 움직일 수 있는 시간을 생각해볼 수 있는 거죠. 초보자에게는 더블 공포죠. 거래량도 없는데 금리도 오르죠. 보통 수요를 이야기할 때 실수요 가수요를 이야기합니다. 실수요는 웬만하면 해야 될 수요입니다. 필수재..

[스노우폭스 - 김승호] 사장을 가르치는 회장

https://www.youtube.com/shorts/jzgGgqKi_M0 저는 사업가 제자들을 두고 있죠. 사장들은 선생을 둘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사장이란 직책 자체가 선배 사수가 없거든요. 그래서 매번 실패하고 넘어지고 물을 데가 없는데요. 저는 해외에 있기도 하고 저는 자수성가한 몸으로 직원이 1명일 때부터 지금까지 전체를 키워왔기 때문에 사장을 가르치기에 적합한 형태라고 믿습니다. 이러다 보니 아무래도 돈 이야기를 할 수밖에 없죠.

[스노우폭스 - 김승호] 70억 부자가 700억 부자가 된 이유

https://www.youtube.com/shorts/ufPQ5FHHwoA 제가 책을 처음 냈을 때 그 책이 나오기 전에 인터뷰를 했는데 그때 매출과 회사 자산을 착각하는 바람에 출판사에서 제 자산이 700억으로 나온 겁니다. 이미 인쇄되어서 수정도 안되었죠. 그래서 어떻게 했냐면 700억 부자가 되기로 결심했고 얼마 안돼서 이루었습니다.

[부지런TV - 부룡] 주택임대상버자 소형주택 투자 어떻게 될까?

https://www.youtube.com/watch?v=6p_CfS0ihEg&list=PL_NohQNAI2tCC-b8WifTRRQOyAogu9GJo&index=20 월세 상승에 따른 강남 제외 타 지역. 원룸 오피스텔 상승은 임대주택사업자 부활하면 나타날까요? 월세 가격 상승에 따른 분위기 전환이 여러분들로 하여금 무언가 지금 이렇게 고민하게 만들고 있는 중입니다. 임대주택사업자가 부활하며 무언가 특정 규제가 완화가 나타난다면 이게 일종의 트리거가 될 수 있습니다. 또 하나 더 나아가 말씀드리면 소형 주택에 고민을 하고 있죠. 그런 이야기가 신문 기사에서 나옵니다. 소형 주택 그리고 규제 완화책 중에서 포함되어 는 어떤 지역 또는 상품에 따라서 트리거 현상이 나타나면서 수요가 발생하죠. 내 것이 안 팔..

[부지런TV - 부룡] 100만원 월세에도 거래량은 늘고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sds2gGMGhfA&list=PL_NohQNAI2tCC-b8WifTRRQOyAogu9GJo&index=17 부동산 시장 좋지 않습니다. 유튜브를 보더라도 하락장이라는 것이 많죠. 이제는 폭락한다 떨어진다 이런 이야기가 많습니다. 어떤 생각이 드냐면 지난 2008년도 모습과 상당히 비슷하다고 생각을 합니다. 여러분들의 15년 전 선배들과 여러분들의 모습이 동일하다고 생각하는 거죠. 생각보다 사람들이 흐름을 잘 모르고 그러다 보니 지금 상황에서 어떻게 투자를 해야 되는지 이런 부분들을 잘 모르시는 분이 많습니다. 한 가지 확실한 것은 7~8년간 이어져왔던 상승장의 투자 방법. 이 방법을 그대로 적용하는 시장은 아니라는 겁니다. 이렇게 생각을 해야만 ..

[부지런TV - 부룡] 부동산 매도가 안되어서 미치겠어요?

https://www.youtube.com/watch?v=kZLqo4Cd8a8&list=PL_NohQNAI2tCC-b8WifTRRQOyAogu9GJo&index=18 시장 자체 분위기가 우리가 경험해보지 못했던 혼란스러운 시장으로 지금 연결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에 익숙해져야 하죠. 처음에 말씀드렸지만 이렇게 봐야 합니다. 미래에 대한 시장 분위기가 아니라 지금의 현상일 뿐이다. 다른 기사를 가지고 앞으로 시장에서 여러분들이 어떻게 움직이는지에 대한 어떤 포인트를 잡아야 하는데 그것이 바로 기사를 통한 것이죠. 거래가 언제 정상화가 될까요? 개인적으로는 매도가 안돼서 답답한 것은 개인의 상황이라서 거기에 집중할 수밖에 없죠. 그런데 시장에 정상화 부분은 개인의 모습이라기보다는 시장 전체적인 모습이기 ..

[부지런TV - 부룡] 부동산으로 돈 벌려면 이것부터 버리세요

https://www.youtube.com/watch?v=DY2LU-GizLs&list=PL_NohQNAI2tCC-b8WifTRRQOyAogu9GJo&index=13 얼마면 급매일까요? 급변하는 상황에서 급매가 나왔을 때 어떤 것이 중요한가 뒤에 나오죠. 군중 심리를 극복할 줄 알아야 합니다. 지금 어떻게 하고 있는지 보세요. 시장이 안 좋은 건 다 아시죠. 그런데 생애최초 LTV 80%로 한다 했지만 시장 환경이 바뀌니 않으니 매수 문의가 없죠. 이게 일반적인 세상의 모습입니다. 이럴 때 옥석을 가려야 합니다. 결국에는 급변하는 상황에서 반응하는 우리들의 80~90%는 기사에 움직입니다. 그 밑에 기사를 보면 다음 기사가 나오죠. 2030 매수 비중 역대 최저. 돈 안되니까 매수 안 하는 것입니다. 그..

[부지런TV - 부룡] 침체장이 와도 투자합니다(돈 버는 사람들은 이렇게 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Di5RcmaDEUQ&list=PL_NohQNAI2tCC-b8WifTRRQOyAogu9GJo&index=12 집값이 떨어졌을 때 해야 될 일이 있었는데 사실 집값이 떨어지던 시기 2011년부터 무언가를 했을 겁니다. 너무 다양해서 딱히 말하기는 어려운데 간단하게 이야기하면 첫 번째 오피스텔 투자를 했습니다. 두 번째는 경매를 했죠. 왜냐하면 시장 자체가 안 좋아서 싸게 사려고 했고 돌아다니다가 어쩌다 나온 급매를 잡았습니다. 그리고 전세 가격이 오르니까 갭 투자를 했습니다. 너무 할 것이 많았죠. 그러다 보니까 돈을 많이 벌었다 느낌은 없었습니다. 나중에 보니까 그냥 가지고 있었으면 돈이 되었을 것을 팔기도 했죠. 많은 것을 깨달았습니다. 돈이 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