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8/10 11

[스노우폭스 - 김승호] 독자는 독자적으로 생각할 수 있어야합니다

https://www.youtube.com/shorts/BSsF3oqLLbI 왜 연예인이 사인한 식당에 들어가야 하나요? 내 입맛에 맞아야 합니다. 독자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 능력을 독자는 가져야 합니다. 독자는 독자적으로 생각할 수 있어야 합니다. 안 좋은 책이라도 책을 많이 접하는 것은 여전히 중요합니다.

[부지런 - 부룡TV] 금리 인상보다는 이것이 중요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3uKNjeRmbhM&t=2342s 금리 인상으로 인한 부담감으로 집을 못 사게 했습니다. 금리 인상이 집값에 영향을 미친 것은 맞으나 전제는 그전에 너무 많이 올랐다입니다. 기사의 목적은 조회수입니다. 한 지역에서 최고점 대비 2~3억 떨어졌다면 그 주민들이 모두 그 가격을 인정할까요? 아닙니다. 그보다 낮은 가격으로 팔 생각은 없을 겁니다. 대출 연체율이 중요합니다. 지금 상황은 오히려 금리 인상이라는 부분과 그런 것을 고려하지 못한 사람들이 투매한 것이 거래된 거죠. 힘 겨루기 하면서 그 이상 그 이하의 거래도 안 될 겁니다. 연체율이 양호한 상태로 이어진다면 집값은 다시 오를 겁니다.

[스노우폭스 - 김승호] 모든 변동성은 돈의 기회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FW2lUEmr8eE 변동성은 어떤 사람에게는 이익이 됩니다. 모든 변동성은 이익입니다. 모든 변동성은 돈의 기회다. 현실입니다. 변동성이 이 세상에서 제일 큰일이 전쟁입니다. 거기서 어마어마하게 흥하고 망합니다. 지반 구조가 흔들어지는 것입니다. 어딘가 돈이 모이고 있는 겁니다.

[멜 로빈스] 간단한 행동이 당신의 하루를 결정 짓습니다

거울 앞에 잠시 서서 손을 들어 거울에 비치는 저에게 하이파이브를 해줘요. 지금 이 글을 보고 있는 여러분들 모두 내일 아침에 일어나면 거울 앞에 서서 지금 말한 대로 자신에게 하이파이브해주세요. 매일 아침 거울 앞에 서있는 바로 그 순간. 아주 심오하고 자신을 일으키는 순간이 될 것입니다. 자신의 내면을 확인할 수 있죠. 하버드의 최근 연구에 따르면 아침에 일어나서 하는 이 간단한 행동이 오늘 어떠한 사람이 될지 결정하는 바로 그 순간이 그날의 생산성과 리더가 되는 방식에 영향을 미친다는 겁니다. 그것은 당신의 자신감에 영향을 미치고 하루 종일 당신의 기분에 영향을 미칩니다. 이 간단한 행동 하나가요.

[사이먼 시넥] 바보가 되는 것은 가치가 있습니다

실제로 저는 바보입니다. 저는 그 사실에 화가 나지 않아요. 저는 어려운 것을 잘 이해하지 못합니다. 그래서 많은 질문을 하죠. 그래서 어려운 내용을 설명하고 제가 난해한 것을 마치 이해한 것처럼 말하는 사람들에게 재정이나 신경과학 쪽은 모르거든요. 그래서 많은 질문을 하죠. 제가 이해하기 위해서요. '이게 맞나요?' 그러면 '아니요, 이것이 제가 말한 것입니다.' 저에게 이런 일화가 있습니다. 예전 제 고객이었죠. 공개 기업이었고요. 저를 그쪽으로 일하게 하려고 불렀습니다. 제가 회의에 참여했죠. 거기에 그들이 고용한 컨설턴트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모든 임원들과 제가 있었죠. 컨설턴트가 무엇을 발표했습니다. 제가 작은 마케팅 회사를 운영할 때였죠. 모든 임원은 자리에 앉아 고개를 끄덕이며 필기했습니다...

[그랜트 칼돈] 이들은 돈을 가지고 무엇을 할까요?

여기 있는 사람들은 돈을 엄청나게 법니다. 저들은 돈을 벌고요. 그러면 이들은 돈을 가지고 무엇을 할까요? 돈을 벌고 나면? 워런 버핏이 말하기를 '불로소득을 만들 수 있는 사람들은 근로소득에서 언젠가 해방될 것이다.'라고 했습니다. 이 의미는 여러분의 목표가 근로 소득보다 불로 소득을 높여야 한다는 것입니다.

[부룡 - 부지런TV] 금리 인상 결국 멈추고 투자 심리가 살아날 것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3uKNjeRmbhM&t=944s 미국은 40년 만의 거대한 물가 상승. 우리나라는 20년만의 거대한 물가 상승. 과거에는 경기 침체를 잡으려고만 노력해왔습니다. 물가 상승이 그동안 보지 못했던 어마한 상황이라서 경기 침체보다 물가 상승을 잡으려고 하는 것입니다. 금리 인상 속도가 거세지면 경기 침체를 우려해서 원래대로 돌아갈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리고 경기 침체가 방어되면 마음 편하게 부동산 투자의 심리가 달아오를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