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8/01 3

[박병찬 - 부자병법] 부동산 전문가들의 심리 상태

https://www.youtube.com/shorts/IhvxQ742Bwk 전문가 심리 상태를 말씀드리고 싶어요. 제가 추천을 했고 누군가 사서 오르면 이득. 떨어지면 굉장히 손해를 보죠. 하지만 이것만 피해를 끼치는 것이 아니라 잘 올라갈 수 있는 부동산을 팔 게하거나 잘 올라갈 수 있는 부동산을 못 사게 하거나도 피해를 끼치는 겁니다. 그래서 전문가들은 보통 최소한 자신이 이득의 기회를 놓치게 하더라도 손해를 끼치지는 말아야겠다. 그러니 최종 결정은 자신이 해야합니다.

[그랜트 칼돈] 당신이 돈 문제에 직면한 이유는 멍청해서가 아닙니다

당신이 돈을 잃으면 누군가 돈을 벌죠. 우리는 지금까지 잘못된 방식으로 최면에 걸린 것 같아요. 은행에 돈을 놓자마자 은행은 그 돈의 9배를 사람들에게 대출해줍니다. 그래서 은행은 우리에게 예금하라고 합니다. 정작 그들은 안하죠. 당신이 알고 있는 돈에 관한 정보는 모두 부정확합니다. 그래서 제가 사람들한테 집을 사지말라고하면 깜짝 놀라며 말도 안된다고 합니다. 은행은 당신이 집 사길 원합니다. 당신이 돈 문제에 직면한 이유는 멍청해서도 게을러서고 아닙니다. 잘못된 금융 지식 때문입니다. 은행과 관련된 곳에서 나온 정보죠. 그들만 살찌울 겁니다.

[박병찬 - 부자병법] 2030 세대들은 개념 정립부터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https://www.youtube.com/shorts/uOiKGmYNpQ0 2030 세대들은 개념 정립부터 하는 것 밑바탕이라고 생각합니다. 월 백만원을 저축한다면 10억을 모으기까지 인플레이션을 감안하면 100년이 걸립니다. 시간이 흘러갈 것이고 지금 40~50대 분들이 노년이 되었을 때는 10억으로는 안되죠. 근로소득 만으로는 한계가 있습니다. 돈을 필수 요소이다. 화폐 가치는 하락한다. 돈을 자산과 맞바꿔라. 돈이 일하게 하라. 재테크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