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8/16 17

[그랜트 칼돈] 억만장자가 하는 '돈'에 대한 조언

만약 제가 20대로 돌아간다면 20대 나에게 해주고 싶은 말은 돈을 제대로 알 아라입니다. 돈 걱정부터 해라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생각하고 있겠죠. 돈은 젊을 때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고요. 그런데 지구라는 행성에서는 돈을 제대로 모른다면 평생 걱정하며 살게 됩니다. 부모님도 부양할 수 없고 자신도 돌볼 수 없어요. 월세도 못 낼 것이고 좋은 집을 살 수도 차도 못 타고 다닐 겁니다. 돈을 제대로 알지 못한다면요. 그럼 무엇에 돈을 써야 할까요? 왜 부자들은 돈을 이용하지만 쓰지는 않을까요? 왜 부자들은 집을 안 사고 사업에 투자할까요? 부자들은 어떻게 빚을 내서 사업을 키울까요? 빚을 내서 상품이나 서비스를 사지 않으며 왜 연금이나 퇴직 계좌에 투자 안 하고 미래를 걱정하지 않을까요? 이유를 알려드리겠습..

[조던 피터슨] 책은 사진과 다르게 초상화 같습니다

책은 초상화 같습니다. 사진과 다르죠. 사진은 딱 찍으면 끝이죠. 초상화는 한층 한층 그려야 합니다. 몇 주 동안 그려야 하죠. 똑같은 이미지지만 깊이가 있죠. 책은 생각할 수 있고 다시 생각할 수 있습니다. 더 깊게 접근할 수 있죠. 다른 어떤 매체 보다요. 그렇다고 팟캐스트는 깊이가 없다는 게 아닙니다. 교육적인 용도가 없다는 것이 아니죠.

[스노우폭스 - 김승호] 50대에 창업해도 괜찮을까요?

https://www.youtube.com/shorts/eLH0XTUqJUw 창업을 권하지는 않지만 창업을 하겠다는 사람을 말리지는 않습니다. 하고 싶은 사람은 해도 됩니다. 할까 말까 하는 사람은 하면 안 되죠. 죽어도 해야겠다는 사람이 해야죠. 그래야 젊은 사람도 성공할까 말까 합니다. 버는 돈을 관리해야 하죠. 부자가 되는 돈 관리 중 버는 능력, 모으는 능력, 쓰는 능력, 부풀리는 능력 다 다릅니다. 나머지 능력을 키우면 됩니다. 자산을 잃지 않고 물가 상승률보다 더 벌면 성공입니다. 중압감 가질 필요는 없죠.

[스노우폭스 - 김승호] 30% 상승과 30배 상승 사업을 하는 방식 차이

https://www.youtube.com/watch?v=KVwsMmqLR8Y 어느 날 어떤 사람이 매장을 하나 해서 30% 매출을 올리겠다고 생각하면 가게를 더 깨끗이하고 직원을 독려하고 손님을 잘 맞이하면 30% 올라갈 수 있죠. 30배를 하겠다는 사람들은 어떻게 할까요? 그 사람은 식당을 가지고 기업을 합니다. 매장을 여는 방식으로 계산할 것입니다. 이런 사람은 프랜차이즈로 가버립니다. 전자는 개인 맛집이 되어버리죠. 재산, 능력, 재정 상태는 똑같은데도 방향이 다른 대로 가버립니다. 이렇게 하는 것이 더 어려울까? 사실은 거의 똑같습니다. 전향적인 생각을 하려면 전향적인 목표가 있어야 합니다.

[렘군] 연봉 4,000 평범한 직장인이 서울 진입하는 방법

https://www.youtube.com/watch?v=Yr2gzLyr8TA&t=1s 투자 성과에 대해 조급해할 필요는 없습니다. 투자 역량을 쌓는 것과 성과를 만드는 것은 별개입니다. 워런 버핏에게 종잣돈 3,000만 원 주고 3년 안에 15억으로 불려주세요라고 했을 때 과연 그럴 수 있을까요? 그럼에도 워런 버핏은 시간을 더 주면 15억을 만들겠죠. 어떤 사람은 시간을 더 주어도 못 만들어내겠죠. 더 중요한 것은 공부를 더 열심히 해서 역량이 쌓이면 더 많이 보입니다. 돈이 없어서 현실과 이상의 괴리죠. 하지만 당연한 현상입니다. 잘하고 있다는 거죠. 저는 원래 안전하게 확실히 차근차근 해가는 성향입니다. 자신을 믿는 것도 좋지만 좋은 피드백을 받는 것을 목표로 해야 합니다. 우리의 첫 번째 목표는..

[더글라스 크루거] 가난과 빈곤, 중산층에서 탈출할 8가지 방법

대부분의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데 가진지도 모르는 믿음이 무엇인지 아시나요? '부자에 대한 편견.' 어떻게 이런 생각이 만들어질까요? 어떻게 시작해서 어떻게 집안 대대로 내려올까요? 그리고 어떻게 이 생각을 멈춰서 당신이 부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까요? 제 이야기로 시작할게요. 제 아버지가 태어나자마자 제 할머니는 자식을 위해 '일'과 '부'에 관한 최고의 조언을 찾았습니다. 세상에서 살아남는 방법을 알려주시려고요. 그렇게 곰곰이 생각하시다 한 가지 방법을 찾았죠. 그렇게 조언을 해주셨습니다. "아들아, 장사를 해라." "그럼 넌 절대 굶어 죽진 않을 거야." 많은 사람들이 비슷한 조언을 들었겠죠. 하지만 문장 후반부를 자세히 보면 뭐라고 하셨죠? 장사를 하라는 이유가 최고의 잠재력을 쓰기 위해서였나요?..

언제 첫번째 도미노를 넘어뜨려야하는지 아세요?

언제 첫번째 도미노를 넘어뜨려야하는지 아세요? 아침입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가장 먼저 하는 일이 첫번 째 도미노를 넘어뜨리는 것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첫번째 도미노를 잘 넘어뜨리지 않으면 그 도미노는 멈출 것입니다. 따라서 첫번째 도미노 즉, 아침에 하는 일이 가장 중요합니다. 오늘 하루를 어떻게 살아갈지 결정하는데 말이죠. 가장 중요한 것은 작은 성공으로 시작하는 것입니다. 매일 아침을 작은 성공을 시작하세요. 그것은 당신의 첫번째 도미노입니다. 그 작은 성공의 목적은 다음 도미노를 아주 정확하게 쓰러뜨리는 것입니다.

100미터를 13초에 뛰려면 그 아이가기는 것부터 해야돼요

100미터를 13초에 뛰려면 그 아이가 기는 것부터 해야 돼요. 기어야지 되고 걸어야지 되는 것이고 깡충깡충 해봐야 되는 거고 100미터를 20초에 뛰어봐야지. 뛰어봐야 되고 15초가 가야 되고 13초 가야 되는 겁니다. 이런 과정이 없이 태어나자마자 바로 뛰는 것은 불가능하거든요. 그래서 이런 것을 작은 성공의 법칙이라고 합니다. 차근차근 성공해서 접근하면 원하는 최종 목표에 결과적으로는 다다를 수 있습니다.

습관은 누적되기 떄문에 굉장히 중요합니다

습관은 누적되기 떄문에 굉장히 중요합니다. 만약 당신이 하루에 1%씩 발전을 한다고하면 1년 뒤에는 37배 더 나은 자신이 됩니다. 그 순간에는 굉장히 작은 것처럼 보이고 아무것도 아닌 것처럼 느껴지지만 인생에 걸쳐 그 작은 것이 누적된다면 당신은 원하는 사람으로 바뀌게 됩니다. 목적을 이루어 갈 때 당신은 그 순간만을 바꿀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방을 치운다면 지금은 깨끗할지 몰라도 그 습관을 바꾸지 않으면 정리정돈을 하는 습관을 들이지 않으면 2주 뒤엔 또 더럽게 될 겁니다. 따라서 습관은 당신을 구체화하고 자아 감각과 이미지를 개발하는 방법입니다.

때로는 당신에게 필요한 것은 작은 성공입니다

때로는 당신에게 필요한 것은 작은 성공입니다. 한 달에 30만 원을 벌었다가 150만 원으로 올랐다면 그것은 멋진 작은 성공입니다. 아마도 당신은 이야기조차 너무 작은 승리라고 느낄지 몰라요. 이건 우리 팀원한테 있었던 일입니다. 때때로 그들이 한달에 1천, 2천만 원을 벌며 큰 유형의 돈에 둘러싸여 있을 때 월 50만 원을 버는 것은 아무것도 아닌 것처러 말하죠. 하지만 사람들이 우리 회사에서 그렇게 벌 수 있는 것은 50만 원, 100만 원, 150만 원을 버는 사람들 때문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