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8/26 5

[부지런TV - 부룡] 낙찰가율 최저? 부동산 뉴스 그대로 믿지마라

https://www.youtube.com/watch?v=rp2tCZIN5Cs 아파트 하락폭 또 경신했다? 굉장히 많이 떨어진다고 부담을 주고 있죠. 지방 아파트 투자하는 사람도 줄었다. 서울 똘똘한 1 채도 안 팔린다. 낙찰률 26% 13년 만에 최저. 그럼 여러분은 어떤 부분을 보느냐 13년 만에 최저라면 심각하다고 보죠. 13년 전이면 2009년 침체장입니다. 침체장이 처음 시작되면 낙찰률이 떨어지죠. 그 이후 계속 올랐으니 13년 만에 최저라고 하는 부분은 당연합니다. 요즘 기준 금리 인상에 심리 위축되는 상황에 낙찰률 최저는 당연합니다. 금리 인상한 지 얼마 안 된 상태에서 나타나는 현상이 바로 이 현상입니다. 그런 기사 속에서 물밑을 봐야 합니다. 지금 현재 사람들은 어떻게 움직이고 있나? 사..

[부지런TV - 부룡] 소형으로 몰리는 투자자 그 이유는?

https://www.youtube.com/watch?v=Ih_rCYeIoOs 전세값이 84% 서울 오피스텔 깡통 전세 주의보. 이 기사를 보면 두렵습니다. 깡통 전세 주의보는 어느 시점에 발생할까요? 쉽게 표현하면 투자자가 진짜 많이 들어와서 그 물건을 전세로 내놓을 때죠. 물건들이 많이 나왔는데 세입자를 구하기 힘든 경우 그런 경우 입지가 좋은 곳에 들어가야 되겠죠. 그래서 위 기사를 모든 곳에 적용시키면 안 됩니다. 이 부분을 여러분도 기억해야 합니다. 이 기사를 어떻게 봐야 할까요? 조심해야겠다. 입지가 좋은 곳이면 늘어나는 사람들이 많이 오겠지. 초보자는 여기서 부정적인 것을 찾고요, 긍정적인 투자자는 여기서 긍정적인 것을 찾습니다. 수도권 2억 미만 주거시설이 인기가 많죠. 소액으로 갑니다. ..

[부지런TV - 부룡] 앞에 수익을 놓으면 상승과 하락은 의미가 없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ILmErlBzR9I 부동산 투자를 놓지 못하는 이유 중 하나가 정부의 완화 정책 때문이죠. 시장은 안 좋다고 이야기하는데 완화되는 느낌이 들고 그래서 고민하는 부분이 많죠. 굉장히 질문을 많이 받은 게 전국 250만 주택이 풀린다. 앞으로 시장이 어떻게 될까요? 저는 이렇게 말씀드렸습니다. 250만 가구는 공약상 나와있는 것이라서 진행될 것이다. 그런데 착각하고 있는 것 중 하나가 이제부터 250만 가구가 쏟아질 것이라고 생각하시는데 택지개발지구를 지정했던 곳 그다음에 이제 3기 신도시 이런 것들에 의해서 이미 책정되어 있는 것들이 200만 호일 겁니다. 그래서 새롭게 등장한 것이 아닙니다. 입주 때까지는 3~5년이 걸립니다. 결국 2025년 또..

[부지런TV - 부룡] 잘못된 투자 이제야 아시겠습니까

https://www.youtube.com/watch?v=Jdk3_iTLEng 지금이 쇠퇴기가 맞을까요? 제가 책을 썼던 이유 중 하나가 제 책을 너무 공식화시키는 것 때문에 두 번째 책으로 세부적으로 설명을 드린 건데 한번 더 말씀드리자면 꼭 그 부분을 생각해야 합니다. 급등기 이후에 쇠 티기가 온다는 것은 언젠가 옵니다. 하지만 너무 신경 쓰면 안 됩니다. 차라리 쇠퇴기가 되더라도 어떻게 투자 방법을 바꿀 것이냐라고 하는 부분을 고민하셔야 합니다. 쇠퇴기니까 하는 부분은 신경 쓸 필요 없습니다. 투자 방법을 바꾸고 있지 않아서 문제가 되죠. 제가 투자하면서 굉장히 많이 고민한 부분입니다. 잘 되던 것이 왜 안될까? 제가 답을 언제 찾았냐면 투자한 지 10~15년 차에 결국 알게 되었는데 그 이유가 시..

[아포유] 왜 사람들은 집을 안 살까요? / 월세화가 되면 주거 사다리가 끊어집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s3TUsgSYXhE&t=405s 왜 사람들은 같은 값인데 집을 안 사고 전세를 살까요? 정부의 혜택을 못 받습니다. 종부세, 청약제도에도 불리하기 때문이죠. 결혼하면 빌라 살다가 돈 모아서 아파트 가야지 로또 청약으로 단계별로 올라가는 것이 바보가 되었죠. 월세 지붕 첫 50% 돌파. 월세화가 되면 주거 사다리가 없어집니다. 미국에서는 월세로 월급을 다 써버리죠. 평생 임차인으로 살죠. 한계를 가로 막나요? 전세 보증금은 쓰지 못하고 묶여서 시드가 되죠. 그리고 돈을 모아서 상급지로 가게됩니다. 전세는 중간 단계입니다. 전세가 사라지면 집 없는 자는 평생 집을 못 가질 것입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