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8/08 10

[부동산김사부TV] 돈 때문에 괴로운 사람들, 이것을 모르기 때문이다!

https://www.youtube.com/watch?v=ARHiHM_R_F8 요즘 돈 때문에 괴로워하는 분들 많습니다. 돈 때문에 괴로워하고 있는 것. 사실은 매우 중요한 돈에 대한 개념을 오해하기 때문이죠. 이 시점에서 괴로워하는 3가지 부류가 있습니다. 장면 1. 코인으로 3억으로 50억을 만들었죠. 50억이었던 코인이 1억 5천이 되었습니다. 50억이 내 돈이었다고 느끼고 괴로워하게 되어있습니다. 장면 2. 소액으로 주식 코 인하면서 용돈 벌이? 재미있는 날보다는 괴로운 날이 훨씬 더 많습니다. 결과는 손해를 보고 괴롭기까지 합니다. 그런데 계속하죠. 단기적인 짜릿함 때문입니다. 장면 3. 부동산을 샀다가 수억이 떨어진 실거래가를 보고 있는 사람들. 이익과 성장의 개념을 혼동하고 있기 때문에 벌어..

[론다 번] 여러분의 잠재의식이 꿈을 현실로 만들어줍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세계는 1 개가 아닙니다. 우리는 신념을 바탕으로 경험을 하기 때문이죠. 모두 다른 신념을 가지고 있기에 우리 모두 다른 세상에서 살고 있죠. 여러분의 잠재의식이 꿈을 현실로 만들어줍니다. 당신의 신념을 기반으로 말이죠. 드림카를 얻었다고 이미지화를 하고 실제로 시승도 해보고 느껴도보고 냄새를 맡은후 시각화를 하는 것입니다. 저게 바로 드림카는 얻는 방법입니다. 이상형을 만나고 싶으세요? 그에 걸맞게 행동하고 있나요? 예를들어 침대 정중앙에서 주무세요? 한쪽에서 주무세요? 한쪽은 여러분 이상형이 자야합니다. 옷장에 미래 남편이나 아내를 위한 자리는 마련되어 있나요? 두명을 위한 준비를 해놓는 겁니다. 여러분의 이상형이 이미 여기 있는 것으로 무의식을 끌어당기면 이상형도 끌어당기게 될..

[코비 브라이언트] 태풍은 언젠가 지난갑니다

언제나 앞으로 나아가야 합니다. 항상 그래야 하죠. 저의 선수 시절을 보더라도 어제 완전히 끝났다고 느낀 적이 있었어요. 하지만 제가 깨달은 사실은 그 어떤 일이 있더라도 태풍은 언젠가 지난 간다는 겁니다. 그리고 태풍이 끝나면 준비되어 있어야 하죠. 한 발자국씩 앞으로 나아가는 것을 배웠고 좋거나 나쁘거나 의미 없거나 태풍은 지나간다는 것입니다.

[워렌 버핏] 주식 투자 수익의 차이를 만들어내는 것

우리는 말이 되는 투자를 합니다. 말이 안 되는 투자를 강요받지 않죠. 가능성의 영역을 축소하는 것은 실수죠. 우리는 선물도 사고 채권도 사고 환도 사고 기업도 삽니다. 규모 때문에 영역이 줄어드는 것이지 스스로 활동 범위를 제한하려고 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결국 투자 결과를 창출하는 데에 특정 형식이 존재하는 것은 아닙니다. 사모 펀드, 헤지 펀드, 뮤추얼 펀드 등 단순히 투자 형태가 중요하다면 우리도 뭐라든 이름을 갖다 붙였을 것입니다. 진정한 차이를 만들어내는 것은 운용하는 사람이 자신의 한계를 잘 아는지 경쟁력을 잘 아는지 유리한 기회가 왔을 때 그것을 잡을 수 있는지 전혀 기회가 안 보이면 물러나 있을 수 있는지입니다. 오히려 많은 돈들이 몰리면 경쟁이 높아집니다. 투자 영역이 기회를 만드는 ..

[레이 달리오] 경제는 복잡해보여도 아주 간단한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경제는 단순히 기계처럼 돌아갑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은 모르죠. 이 말에 동의하지도 않습니다. 그로 인해 불필요한 경제적 고통이 초래되었죠. 저는 간단하면서 실용적인 경제 개념을 공유해야 한다는 책임감을 느꼈습니다. 일반적이지는 않겠지만 이것은 제가 글로벌 금융 위기를 예상하고 회피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30년이 넘는 세월 동안 효과가 있었죠. 경제는 복잡해보여도 아주 간단한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몇 개의 단순한 부품으로 이루어져 있죠. 수천번씩 반복되는 단순한 '거래'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러한 거래는 주로 인간의 본성에 의해 만들어지죠. 그리고 그들은 경제를 움직이는 3가지 주요 동력을 만듭니다. 생산성 증가, 단기 부채 사이클, 장기 부채 사이클. 그들을 그래프에 함께 놓았을 때의..

[루이스 하우스] 사람들이 익혀야 할 가장 중요한 능력

사람들이 익혀야 할 가장 중요한 능력이 뭐냐고 물었습니다. '감정 조절'이라고 대답하더라고요. 상황이나 환경에 대한 우리의 감정을 조절하지 못하면 어떤 상황에서 일어난 일이 우리를 지배한다는 것이고 우리가 그 순간을 통제하는 대신에요. 그렇게 강하게 반응할 정도로 우리를 지배한다면 왜 이렇게나 기븐 나빠하는지 자문해야 합니다. 어딘가에 상처가 있는 것입니다. 상처가 어디에 있고 어떻게 치유할 수 있을까? 일어난 상황에 대한 아무런 감정을 느끼지 않는다는 말이 아닙니다. 그저 감정에 압도되어 반응하지 않는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당신은 사랑과 사명으로부터 멀어질 것입니다.

[밥 프록터] 돈을 말할 수는 없지만 들을 수 있습니다

우리 모두는 엄청난 자원이 내재된 상태로 태어났습니다. 재능과 능력을 깊숙이 저장하고 있죠. 적절한 규칙과 자연의 법칙을 따름으로써 그 잠재력을 표면 위로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그것은 우리의 물질적인 세상에 번영을 일으킬 것입니다. 행복을 다스리는 확실한 법칙이 있고 이것을 따르면 계속 더 행복해질 수 있습니다. 신체의 원활한 작동을 관리하는 체계가 우리 몸 안에 있듯 돈의 영역에서도 부를 관리하는 정확한 법칙이 있습니다. 돈을 말할 수는 없지만 들을 수 있습니다. 돈을 부르면 돈이 올 것입니다.

[부룡 - 부지런TV] 부동산 투자는 100m 달리기가 아닙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OPzIIRK-d7E 부동산 투자는 100m 달리기가 아니고 장거리 달리기입니다. 마라톤 같죠. 그렇게 하면 고개를 끄덕이시지만 대부분 100m 달리기를 하십니다. 나중에 보면 아실 것인데 그렇게 되면 지쳐 나가 버립니다. 스스로 탈락시켜버립니다. 시장은 탈락시키지 않습니다. 정부 정책이 단거리를 하게 만들었다? 아닙니다. 그냥 거기에 맞춰서 움직이면 됩니다. 방향성 잡기 어려운 시기, 분위기 안 좋으면 멈추었다 해도 됩니다. 그러다가 오히려 손실이 발생하죠. 방향성 잡힐 동안 공부하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