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8/20 4

[박병찬 - 1분 부동산] 지금부터 부동산 대세 하락일까?

https://www.youtube.com/shorts/XfW4EHMnxis 전쟁, 팬데믹, 식량난, 물자난, 인플레이션 금리 급등, 부동산을 포함한 경제 전반의 여건들이 얼어붙고 있습니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부동산 대세 하락이 시작되었다는 주장들이 많은데요. 과연 그럴까요? 현재 부동산은 대세 하락이기보다는 거래 초급감이 더욱 정확한 표현입니다. 거래 초급감의 대표적인 원인은 규제 적체와 금리 인상. 지속적으로 정부는 규제를 풀어나갈 것입니다. 다양한 부작용을 초래하기 때문이죠. 미국발 금리 인상은 경기침체를 무시한 채 영원히 지속될 수 있을까요? 금리 인상의 정도가 약해지는 연말 연초의 급매물을 공략하는 전략을 세우세요.

[렘군] 대책없는 8.16. 부동산 대책 제 생각은

https://www.youtube.com/watch?v=ZTCSTsKxsWE 이번 정책이 이 정도밖에 못 나오는 것이 당연합니다. 사람들이 원했던 것은 방향성보다 구체적인 것을 원했죠. 지금은 방향성만 있습니다. 과거에 방향성 없이 즉각적으로 세부 내용 발표를 자주 했습니다. 오히려 그것이 더 문제죠. 정권이 바뀌고 순번상 맞습니다. 규제 완화와 공급에 대해서 나올 것은 필연적이다. 그 다음번에 할 것은 대부분 규제 완화일 것입니다. 지금 방향성이라도 이야기하지 않으면 반발이 있을 것이기 때문에 지금 나오는 정책이 무난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너무 구체성이 없다기보다는 방향성 설정에 의의를 두어야 하죠. 주목해야 할 포인트는 3가지입니다. 원하는 곳에 공급을 해주겠다. 도심. 재건축/재개발, 1기 신도시..

[찰리 멍거] 모든 투자는 가치 투자이며 분산 투자는 필요없습니다

가치 투자는 결코 효용가치를 잃지 않을 겁니다. 왜냐하면 주식을 매수하는데 지불한 것보다 더 많은 가치를 원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런 접근법은 유행을 타지 않죠. 어떤 사람들은 가치 투자가 현금이 많은 기업에 투자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모든 투자는 가치 투자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강한 기업에서 어떤 사람들은 약한 기업에서 찾죠. 모든 투자자는 지불한 것보다 더 많은 것을 얻으려 합니다. 흥미로운 점은 자산관리 업종에서 많은 사람들이 4~5개의 주식을 사는 것보다 100개의 주식을 사는 것이 더욱 전문적인 투자라고 여긴다는 것입니다. 저는 그것이 미친 짓이라고 생각합니다. 완전히 미쳤죠. 자신의 합리적으로 생각했을 때 평균 이상의 성과를 얻을 기회가 있는 4~5개의 투자를 찾는 것이 훨씬 쉽..

[스노우 폭스 - 김승호] 주식 투자 하지마세요

https://www.youtube.com/watch?v=FTmmRuPWGp4&t=32s 주식해서 돈을 돈을 벌지 못했던 사람, 위험했던 사람들이 했던 투자를 똑같이 했었습니다. 당시에는 영리하다고 생각했죠. 모든 주가 데이터를 프로그램화해서 데이터를 추적했죠. 지나고 나서 알게 되었습니다. 과거의 데이터로 미래를 예측하는 것이 아니었습니다. 주사위가 계속 같은 숫자가 나오는 것이 아니죠. 변수가 합쳐져서 또 하나의 변수가 되죠. 과거는 알아볼 수 있어요. 흔적, 태도, 말투. 일정한 패턴이 있었던 것을 가지고 그 과거의 흔적을 알아낼 수 있는데 미래에 적용가능한지는 다른 내용입니다. 주식 시장은 10번을 맞아도 1번 틀리면 망합니다. 엉뚱하게 번 사람은 100% 날립니다. 주식을 투자하는 것이 아니라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