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8/18 7

[삼프로TV 투자는 책과 함께 - 최준철] 독점의 기술

https://www.youtube.com/watch?v=Z09tdl4miHc&t=59s 월마트가 독점 회사라고 하면 많이들 이렇게 생각한다는 겁니다. 스케일이 크니까 바잉 파워가 크고 지점이 많고 '월마트는 싸다.'라는 브랜드가 있고 '그러니까 독점이지!'라고 하지만 저자는 틀린 해석이라고 합니다. 진정한 월마트의 독점은 처음에 독점을 확보할 때 월마트가 시골에서 시작을 하거든요. 그런데 시골 시장이 뻔하지 않습니까? 그 뻔한 시장에 대형 마트를 내버리면 이 마트 외에는 아무도 그 시장에는 들어올 수가 없습니다. 그러니까 경쟁사들, 그 당시 강자들은 무시했다는 거죠. '시골에서 장사하는 애?' 정도로 생각한 거죠. 그리고 그 독점의 요소를 파악 못했다는 것입니다. 기묘한 전략. 작은 시장부터. 작은 시..

[그랜트 카돈] 부자가 될 수 없는 메시지를 버리세요

부자들은 나쁘다고 생각하시나요? 그건 부자가 될 수 없다는 메시지입니다. 부자는 행복하지 않을 거야! 부자가 되겠다는 기대는 하지 마라! 부자는 가진 것에 감사하는 것보다 행복하지 않을 거야! 이런 메시지들은 모두가 알죠. 왜 부자들이 보여주지 않으려는지 알겠습니다. 그 이유를 이제 느끼기 시작하죠. 지금 이 순간에도 누군가는 저를 공격합니다. 저는 괴롭히려고 하죠. 성공한 사람들은 숨어있습니다. 왜냐하면 사람들이 부자를 미워하기 때문이죠. 성공을 증오하고 부자를 원망하죠. 그리고 부러워합니다. 부자들은 이제 말하죠. '커튼을 쳐야겠어!' '아무도 내가 어떻게 사는지 못 볼 거야!' '지금 무엇을 하고 있는지 얼마를 기부하고 있는지.' 당신은 아무것도 알 수 없습니다. 그러니 재미도 못 느끼죠. 아무것도..

[스노우폭스 - 김승호] 단순히 열심히만 하면 안됩니다

https://www.youtube.com/shorts/tpjNuCOLVbw 고생만 하다가 결과가 안 나타날 수 있습니다. 부지런히 일만 하는 사람. 몸으로 열심히. '열심히 안 되는구나!'를 빨리 깨닫고 구조를 만드는데 욕심을 내서 그 방향으로 가야 합니다. 그 노력은 오히려 쉽습니다. 간단하고 영향도 더 생기죠.

[구만수] 부동산 투자, 임장시 가장 비싼 아파트를 보세요

https://www.youtube.com/watch?v=YYP0PfY5id8 가장 비싼 아파트를 봐야 합니다. 비싼데 왜 보냐고요? 나중에 살 수도 있죠. 입지 보는 방법은 비싼 것이 입지가 좋습니다. 입지가 좋다는 것은 선호하는 것이고 그래서 비싼 거죠. 왜 비쌀까를 연구해야 합니다. 여기가 왜 1등일까? 2등일까? 이런 것을 느껴야 합니다. 점차 지역을 넓혀가며 이해를 하는 겁니다. 그 비싼 아파트를 대체할 수 있는 것, 재건축/재개발. 그러면 재건축/재개발을 공부해야 합니다. 대장이 탈환될까? 이런 것을 연구해야 합니다. 왜 3등 일까 4등 일까 5등 일까를 봐야 합니다. 다른 시군에서도 똑같이 적용됩니다. 지방 시군은 부담할 수 있는 가격이죠. 여유 자금 중 가장 좋은 것을 선택하려면 많이 봐야..

[홍춘욱의 경제강의노트] 30살, 여기에 투자하세요

https://www.youtube.com/shorts/A618taaUFM0 첫 번째 이를 악물고 빨리 취업을 해야 합니다. 근로소득을 만들 것이라는 전제가 생겼다면 이 자산을 굴릴 수 있는 방법을 하나 가르쳐드리자면 달러 선물 ETF. 이 꽉 깨물고 5년 우리가 악착같이 저축을 한다면 하면, 돈들이 생기는 사이 5년 안에 안타까운 이야기지만 우리나라 주식 시장이나 외환 시장이 우리 주식 시장이 2번 정도 출렁일 것입니다. 환율이 급등하게 되는 시기에 종잣돈이 모아둔 돈이 있다면 이 돈을 들고 그때 가장 많이 빠진 자산을 보러 가자는 겁니다. 첫 시드머니, 절대로 깨 먹으면 안 되죠. 5년이나 3년 안에 오는 금융시장에 왜곡이 벌어지거나 어려운 시기에는 환 율리 꼭 올라가는 특성을 지니고 있다는 점에서 ..

[렘군] 부동산 투자하면 안되는 유형

https://www.youtube.com/watch?v=BUAiLuf_gVs 시간이 안 나는 분은 부동산 투자를 하면 안 됩니다. 일반적인 시간 개념이 다르죠. 그런 분들은 현재 일에 집중하는 것이 낫습니다. 현재 하고 있는 커리어를 고도화시키기 위해 집중하는 시간도 필요할 것이고 한편으로는 근로소득 한계로 투자를 해야 할까 고민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이 밸런스를 어떻게 유지해야 할까요? 8:2 법칙으로 가야 합니다. 커리어 하고 재테크 비중이 있다고 보았을 때 둘 중 하나가 8일 수 없습니다. 5:5는 정답이 가 될 수 없습니다. 어떤 선택을 하든 8:2로 한쪽에 힘을 실어주아야 합니다. 커리어가 익숙해지고 지장을 주지 않는다면 재테크 비중을 8로 늘려야 합니다. 핵심이죠. 둘 다 균형을 맞춰서 잘하..

[오비스트] 누가 영끌 매수 했을까? 전세 매물 증가 멈췄다

https://www.youtube.com/watch?v=X5dOy30NTN4&t=1s 최근에 보면 추세가 나옵니다. 월세로 넘어가는 추세죠. 도저히 돈이 없어서 전세 증액이 안됩니다. 강남은 전월세 전환율이 1억 3.6%였는데 1억 9.6%입니다. 추세 시작입니다. 1억에 30만~40만 원에서, 1억에 80만 원을 부르죠. 글로벌 추세입니다. 뉴욕 평균 월세가 600만 원이 넘어가고 있습니다. 월세도 500만 원이죠. 단기 프레임만 보면 다주택자가 어렵지만 10년 구조적으로 보면 유리할 것입니다. 단순히 집값 떨어질 것이라는 불안감에 던지는 것이 아니라 지금 집을 못 지으니까 월세가 올라갑니다. 월세 수익형으로 고착화될 것이죠. 못 팔더라도 월세를 받을 수 있게 됩니다. 무주택자는 불안, 두려움을 넘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