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8/05 5

[박병찬 - 부자병법] 재개발 물컵 이론

https://www.youtube.com/watch?v=imrM6YK89oQ 서울시내 재개발 구역 과거에 얼마나 있었을까요? 작은 구역에 500세대, 큰 구역은 3~4,000세대가 나옵니다. 1,500개 구역이 있었습니다. 그때 박 시장님이 나타나시고 10년 후 떠나실 때 정비구역과 예정 구역 500개도 안되었습니다. 재개발 같은 경우는 300여 개 남았죠. 정비 구역과 예정 구역이 1,000개 넘게 있었던 서울시와 적게 있는 서울시는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미래 공급'. 물컵 이름이 서울시 재개발 컵입니다. 재개발 컵에 물이 많이 담길 수도 적게 담길 수도 있죠. 재개발이 1,000개 넘게 있었던 서울시. 300여 개 남은 서울시. 무엇을 뜻하냐면 마실 수 있는 물의 양을 뜻합니다. 더 적어 버리면..

[박병찬 - 부자병법] 2.4. 대책 현금 청산 변천사와 논란 정리

https://www.youtube.com/shorts/dWfzZ_-RW3A 문제의 원인은 부동산 정책 자체가 오류인 것입니다. 2021년 2월 4일 이후에 어느 지역에 신규로 주택을 매수한 자는 추후에 매수지가 공공개발구역에 포함되면 그 사람은 현금 청산 대상자가 된다. "현금 청산 기준일 이후 중도금 지불, 잔금 준비 중인데 계약 당시는 미지정 구역이었는데 계약 후 개발지역으로 지정되었네요. 계약금, 중도금 포기해야 하나요?" 실제 상담 사례입니다. 저는 상식을 믿습니다. 상식이 통하는 사회. 정부는 현금 청산일을 6월 30일로 한차례 현금 청산 기준일을 변경합니다. 당시 2월 4일 이후에 계약해서 해지하신 분들 혹은 중도금을 포기하신 분들 멘붕이 왔죠. 최근 소식에 의하면 특별 분양권 주겠다고 합니다.

[조던 피터슨] 술에서 깨어날 가치가 있는 일을 하세요

사람들은 술을 좋아할까요? 술을 좋아하는 사람한테는 바보 같은 질문입니다. 재밌거든요. 그러면 왜 끊죠? 술 취하면 바보 같은 행동을 하고 자신을 다치게하고 건강을 해쳐요. 주변 사람들을 힘들게하고 거짓말을 자주 하게 되고 인생을 망칩니다. 맞아요. 그렇긴 해요. 하지만 그것보다 더 나은 게 있어야 합니다. 그저 똑바르면서 실수를 안 하는 것이 더 낫다는 것은 아닙니다. 그건 그저 억누르는 겁니다. 더 나은 건 뭐냐면요. 모험을 해야 되는 것입니다. 밖으로 나가서 할 일을 찾아야죠. 깨어날 가치가 있는 일이요. 그것이 중독대한 대처입니다.

[밥 프록터] 세상에서 제일 벌기 쉬운 것이 돈입니다

성공은 5%의 전략과 95%의 마인드셋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세상에서 제일 벌기 쉬운 것이 돈입니다. 한 가지 규칙을 이해한다면요. 학교에서 배운 것들로 부를 쌓지 못합니다. 학교는 그런 것을 가르치지 않고 알지도 못하죠. 정말 부유한 인생을 살고 싶다면 자신 내면의 프로그램을 바꿔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