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8/11 9

[로버트 기요사키] 부자가 되고 싶으면 자신에게 맞는 게임을 찾으세

럭비는 팀 스포츠입니다. 룰은 다르지만 축구도 마찬가지죠. 하지만 축구를 할 때는 몸으로 부딪히면 안 됩니다. 럭비는 정반대죠. 어떤 사람은 골퍼라서 혼자서 경기를 합니다. 즉, 모두가 다릅니다. 재정적인 면에서 저의 게임은 첫 번째는 사업이고 두 번째는 부동산입니다. 그래서 제가 젊은이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자신에게 맞는 게임을 찾으라는 겁니다. 많은 사람들이 난 돈에 관심 없어!라고 말하지만 그들은 직장에서 하루에 8시간씩 일을 하죠.

[일론 머스크] 무언가 충분히 중요하다면 확률이 낮더라도 그냥 하세요

엄청난 가능성의 기회를 찾으려고 하다가 특별히 엄청난 업적을 이룬 기록이 보이면 그건 미래에도 계속될 가능성이 높죠. 사실상 얼마나 많은 것들이 걸려있는지에 따라 다릅니다. 많은 것들이 걸려 있고 아주 중요한 문제라면 저는 두려움을 극복하고 도전합니다. 사실상 추진력이 두려움을 넘어서게 되죠. 저도 두려움을 느낍니다. 짜증 나죠. 저도 제가 두려움을 덜 느꼈으면 좋겠습니다. 무언가 충분히 중요하다면 확률이 낮더라도 그냥 하세요.

중국 7조 부자 사형전 유서 일부

다시 한번 인생을 살 수 있다면 노점이나 작은 가게를 차리고 가족을 돌보면서 살고 싶다. 내 야망이 너무 컸다. 인생, 모든 것이 잠깐인 것을. 그리 모질게 살지 않아도 될 것을. 말 한마디 차고, 물 한 모금 건네며 잘난것만 재지말고 못난 것도 보듬으며 서로 불쌍히 여기고 원망하고 미워 말고. 용서하며 살 걸 그랬다. 세월의 흐름이 모든 것이 잠깐인 삶을 살아간다는 것을. 흐르는 물은 늘 그자리에 있지 않다는 것을 왜 나만 몰랐을까. 무엇을 얼마나 더 부귀 영화를 누리겠다고 그동안 아등바등 살아왔단 말인가.

생각하는 방식을 바꾸면 우리의 삶을 바꿀 수 있습니다

우리는 생각대로 됩니다. 생각하는 방식을 바꾸면 우리의 삶을 바꿀 수 있습니다. 저희 집엔 확언들이 붙어있습니다. 제 침대 위에도 세면대에도 현관 문 앞에도요. 종이엔 이렇게 쓰여있습니다. '태도가 모든 것을 정한다.' '고로 좋은 태도를 유지하자.' 내가 쓰는 문구는 '난 내가 원하는 것 모든 것을 끌어당길 수 있다.' '내 인생의 주인공은 나다.' '건강과 행복, 긍정 마인드는 내가 만들어간다.' 이 문장을 계속 되뇌입니다. 실제 일어날 때까지 반복하세요.

[일론 머스크] 사업은 많은 고통을 수반하고 고객을 사로잡아야합니다

솔직히 말해서 제 친구가 1명 있는데 회사를 세우는데 굉장한 재능을 가지고 있죠. 회사를 설립하고 성공으로 이끄는 것은 유리 조각을 씹고 암흑을 바라보는 것과 같죠. 회사를 세우고 첫 몇 개월은 굉장히 신나고 흥분되죠. 그러다 현실에 직면하게 됩니다. 일이 계획대로 되지 않고 고객 유입이 안되고 기술이나 제품이 생각대로 작동되지 않죠. 그리고 경기 불황으로 상황이 더 악화될 수 있습니다. 몇 년 동안은 굉장히 고통스럽습니다. 저는 사람들이 사업을 시작할 때 고통에 대한 높은 내성을 가지라고 조언합니다. 스타트업은 힘듭니다. 인내와 끈기가 필요하죠. 몇몇 사람은 인내와 끈기가 있습니다. 그리고 분명 오랜 기간 동안 고통 없이 잘 만들어져 운영되는 회사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런 경우는 굉장히 드물다고 이야..

[렘군] 지금 부동산 관망하면 평생 부자 못 됩니다

가만히 있지 말고 이걸 꼭 하세요. - YouTube 많은 부동산 전문가들이 관망해야 할 때다. 라고 말을 많이 합니다. 관망은 아무것도 하지않고 그냥 기다리는 겁니다. 지금 공격적으로 투자할 시기는 아니지만 지금처럼 지지부진한 상황에 특히나 수도권처럼 큰 지역들은 그런 지역들은 공부하려면 오래 걸리고 수요가 워낙 많기 때문에 주춤하더라도 나중에 좋은 날 빠르게 반등합니다. 그래서 공부해두기 좋은 시기라고 생각합니다. 작은 도시야 일주일 걸리지만 수도권은 1년 걸립니다. 수도권에서 서울은 25개구가 있는데 변동 사항이 많아 공부할 거리가 많은 곳이 있습니다. 변화가 심한 곳도 있지만 입지가 좋은 곳을 기존적으로 공불해야합니다. 대치동, 청담동 등등. 그곳을 대표하는 아파트가 있죠. 각 지역 대표 아파트를..

[일론 머스크] 아직 기회가 많은 기술이 있고 세상을 평등하게 만들 겁니다

제 생각에는 대중교통의 전기화에 많은 기회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전기 항공기, 여기에도 많은 기회가 있죠. 골치 아픈 영역이지만 유전학도 비타협적이고 변화하는 질병을 해결하기 위한 좋은 영역입니다. 유전학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 핵심 열쇠죠. 또 이제 사람들이 막 관심을 가지기 시작한 것은 두뇌 컴퓨터 인터페이스를 구축하는 겁니다. 뉴런 단계의 컴퓨터죠. 인공지능과는 반대되는 지능 증강의 개념입니다. 현재 이 기술이 많은 가능성을 가지고 있죠. 뉴럴 레이스. 뇌를 연결하는 개념입니다. 두뇌에 인터넷을 심는 거죠. 또한 클라우드에 우리의 생각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아무것도 망각하지 않게 됩니다. 사진을 찍을 필요도 없죠. 모든 것을 기억하고 정보를 저장하기 위한 정보 처리 능력을 확장하게 됩니다..

우리 생각의 최대 95%과 만나는 사람들에 의해 구성됩니다

대부분 사람들은 게을러요. 쉬운 방법, 지름길을 찾으려고 하죠. 그런 것은 없습니다. 무언가 계속 반복하면 습관이 됩니다. 쉬운 방법만 찾으려는 습관이 있죠. 그리고 같은 방식으로 사람들과 어울립니다. 우리 생각의 최대 95%과 만나는 사람들에 의해 구성됩니다. 열심히 일하지도 배우지도 않는 사람과 어울리면 그 사람처럼 됩니다. 그들처럼 생각하고 그들처럼 말하고 그들처럼 옷을 입습니다. 그들과 결혼도 하죠. 야망 없는 사람들과요.

[삿구루] 나의 문제를 발견하기까지는 많은 관찰이 필요해요

코는 입 바로 위에 있어요. 3일 동안 양치질을 안 했다고 해볼게요. 코가 바로 위에 있지만 모르죠. 양치질 안한 것을 다른 사람은 모두 알아도 당신은 모를 것입니다. 이것이 인간의 곤경입니다. 이 사람이나 저 사람의 문제에 대해서는 쉽게 말합니다. 나의 문제를 발견하기까지는 많은 관찰이 필요해요. 이런 예리한 수준의 관찰력은 대부분 부족합니다. 이것을 길러야하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