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8/24 6

[조사하면 돈나와] 이 영상을 보기 전에 투자하지마세요

https://www.youtube.com/watch?v=PMY0fnHgfcA 대부분 주식 시장에 달려들면 처음에는 법니다. 돈 벌었다 소리 듣고 들어갔기 때문에 활황장입니다. 최고 고점에 사지 않았더라면 돈을 법니다. 그리고 주식 시장에 소질이 있는지 알고 몰빵하고 망해버립니다. 하락장일 때는 적립식으로 분할 매수하는 것이 최고입니다. 1. 남의 말 듣고 묻지 마 투자. 주변에서 누군가 돈 벌었다 뭐 사라 하면 귀에서 걸러내지 못하고 투자합니다. 거의 끝물에서 털어내기 하려고 나오려는 종목들이 많습니다. 2. 인생 한방! 빚내서 투자. 신용, 미수. 살아남아서 자기만의 원칙이 있는 사람들은 신용까지 쓰는데 미수는 절대 쓰면 안 됩니다. 빚으로 투자해서 마이너스가 시작되면 이자가 나가기 때문에 못 버팁니..

[조사하면 돈나와] 주식 투자 잘하는 사람들의 특징

https://www.youtube.com/watch?v=sOylI8L19QE 투자를 잘하는 유형의 성향은? 의심이 많은 사람. 사사건건 잘 따져보는 사람. 확인 절차를 하는 사람. 남이 말한 것을 제대로 팩트를 확인하지 않으면 믿지 않겠다. 결국에 투자를 잘하는 사람을 보면 단체 생활에 매몰되어있지 않습니다. 수동적이지 않으니까 주체적으로 받아들이고 자기 생각에 맞게 그 안에서도 탄ㅌ나하 게 그 길을 받쳐주는 사람이 투자를 잘합니다. 모두가 예스라고 할 때 노라고 할 줄도 알아야 합니다. 개인주의자들이 투자를 잘합니다. 사회화된 개인주의자. 사회적으로 관계의 문제가 없으면서 내면의 통찰력에 맞게 행동하고 독립적으로 일을 진행해 나가는 사람. 투자, 부자, 성공 이런 것이 한 가지로 귀결됩니다. 타성에 ..

[조사하면 돈나와] 반등 후 대폭락, 혼돈의 주식 시장

https://www.youtube.com/watch?v=1uiQhOSuDv0&t=2s 낙관론도 있고 부정론도 있는데 반등 후 다시 떨어진 증시 지금 사도 될까요? 시장은 예측하는 것이 아닙니다.라는 전제를 해야 합니다. 무릎에 사서 어깨에 팔아라라는 격언이 있는데 무릎에 다가오고 있다고 봅니다. 허리인지 허벅인지 무릎인지는 지나 봐야 아는 ㄴ거지만 오랫동안 봐온 경험상으로 고점 대비 한 30~40% 이상 빠지면 무릎은 다가오고 있다고 봅니다. 주식 시장에서 돈을 다 뺀지는 꽤 기간이 지났고 이제 코인 쪽에서 많은 매매를 하다 보니 돈이 코인에 쏠려있는 상황입니다. 2가지 다 지금 제가 하기에는 역량이 오버되서죠. 업자들은 1년 365일 내내 좋다고 해야 합니다. 2021년까지 역사적인 전고점을 뚫고 어..

[조사하면 돈나와] 주식? 부동산? 지금 이것을 사야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HgUEoCDqZ8Q 최근 코인으로 한 60억 정도 벌었습니다. 지금까지 총수익률은? 27살 회사 입사하고 처음 주식 투자하고 30대 후반 나이에 한 30억 정도를 주식으로 벌어서 퇴사했죠. 잘하는 것을 계속하면서 남들 도와주는 일을 해보고 싶었습니다. 주식 투자 VS 부동산 투자. 일반인들을 기준으로 왔을 때 주변에 주식하냐고 하면 과거에는 위험하다고 안 했죠. 그때는 예금 금리가 두자리수였기도 했죠. 닷컴 버블 터질 때 개나 소나 다 주식한다고 달려들었으니까 많이 올랐죠. 서브 프라임 모기지 사태도 마찬가지죠. 그때 망하기도 하고 부자가 나오기도 합니다. 과거에는 주식 절대 하지 마라라는 것이 유언일 정도로 주식 시장에 대한 신뢰도가 무너져있었..

[조사하면 돈나와] 최근 주식 폭락, 바닥은 아직 아닙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AAv6gdIWeZA 저는 잃지 않는 투자를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제1원칙 잃지 말고 제2원칙 그것을 지키고 가용할 수 있는 범위 안에서 자산을 증식시키는 것이 제 철학이죠. 제가 부동산으로 얼마나 큰 이익을 보냐라고 이야기를 많이 하시는데 제가 한 가지 말씀드릴게요. 제 첫 투자가 서울 아파으였습니다. 2채를 샀는데 들어간 금액이 1억 5천, 2억이었죠. 2016년도였습니다. 저는 공부를 마치고 엄청난 활황기가 올 것이라는 확신을 가졌고 용산으로 갔다가 성동으로 갔고 또 여의도 가서 재개발 투자도 했습니다. 그러니까 총금액은 4억이 넘지 않아요. 그때 서울 아파트 분양받으면 미쳤다고 했습니다. 2009년부터 하락이 시작되어서 거의 꿈틀 할 때..

[조사하면 돈나와] 모두 조심하세요, 위험한 시장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aywxBLQFcJM 통화 스와프 등 환율이 안정되면 연말에 부동산이 달릴 수 있을까요? 이것이 어떤 영향을 줄지 어디로 튈지 모르는 상황입니다. 일단 부동산이 상승하기 위해서는 원래 부자들이 돈을 많이 가지고 있는 분들은 상관없는데 실질적으로 이번에 다 부동산 신규로 들어간 분들이 영 끌을 했다거나 조식이나 코인 등으로 새로운 신규 부자를 이루신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시세가 오른 부분도 있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부동산 시장이 괜찮아지려면 금융투자 시장부터 먼저 좋아져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주식이나 코인 등 또 신흥 부자들이 생기게 되면 그 돈이 또 부동산으로 금융투자 자산들이 몰려가니까 선행되어야합니다. 지금 2008년 이후 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