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8/07 6

[조엘 그린블라트] 주식 투자를 쉽게 잘하는 방법

공이 올 때까지는 기다리는 것 외에도 학생들이 항상 질문하는 것이 경쟁은 무척 치열하고 기술은 항상 변하고 매일 신제품이 나오는 그런 산업의 기업은 어떻게 투자하냐고 묻습니다. 그 기업의 가치를 측정하려고 할 때 향후 20~30년 얼마를 벌지 어떻게 예측하냐는 거죠. 그런 것들이 파악하기 무척 힘들면 어떻게 하냐는 겁니다. 그럼 저는 이렇게 답합니다. 그런 것은 무시하고 파악 가능한 것 찾으세요. 그래서 여러분 스스로 분별해서 선택하라는 것입니다. 여러분의 머리를 다른 방향으로 돌려보세요. 세상에 똑똑한 사람들이 많은데 하지만 무언가를 4만 피트 거리에서 보거나 다른 각도에서 보다 보면 저는 주로 그 방식으로 성공하는 경향이 있는데 마치 이러한 것입니다. "맞아, 모두가 그 기업을 이렇게 보지." "난 ..

주기적으로 동기부여가 필요하다고요?

주기적으로 동기부여가 필요하다고요? 만약 헬스장에 갈 동기부여가 부족했던 것이 당신이 뚱뚱해지고 심각할 정도로 건강이 악화되고 그보다 중요한 건 여자한테 인기가 없어지고 그리고 무엇보다 삶의 활력이 떨어진 이유라면 고작 동기부여 따위가 부족해서 살을 빼고 개선할 수 없다면 당신은 무언가 잘못된 겁니다. 저는 단련되어있습니다. 저라고 매일 운동하고 싶어 환장할 것 같나요? 질릴 대로 질렸지만 해야 하니까 하는 겁니다.

[성룡] 마침내 이 상이 제 것이 되었죠

아버지께서 늘 물으셨습니다. 넌 세상 모든 상을 받았는데 이 상은 언제 받을 거야? 아버지를 보고 그저 웃었죠. 저는 코미디 액션 영화만 찍어요. 한참 후에 할리우드에 왔습니다. 대형 영화사 감독들도 만나고 스탤론의 집에도 갔습니다, 그것이 23년 전이었어요. 그의 집에서 상들을 보았죠. 만져보고 뽀뽀도하고 냄새도 맡았죠. 거기에 아직도 제 지문이 있을 겁니다. 그리고 제 자신에게 말했습니다. '나도 진짜 하나 가지고 싶다.' 56년 동안 영화 업계에서 활동을 했고 200편 이상의 영화를 찍고 뼈도 부러졌죠. 마침내 이것이 제 것이 되었죠.

목표를 향해 가는 여정 중에 필요한 것

목표없는 꿈은 평생 꿈으로 남을 것이고 그리고 그 뒤에 따라오는 것은 엄청난 '실망감'일 것입니다. 그리고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 가는 험한 여정 중에서 반드시 필요한 것은 '자기 통제'. 더 중요한 것은 '꾸준함'입니다. 자신과 약속을 지키기 못하면 시작도 못할 것이고 그리고 '꾸준함'도 없다면 아무것도 끝내지 못할테니까요.

[스노우폭스 - 김승호] 내가 글을 쓸 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합니다

https://www.youtube.com/shorts/MkvSxht1Y3U 내가 글을 쓸 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합니다. 내 생각을 정교하게 표현해서 누구에게 전달하고 설득하고 나를 나타낼 수 있는 가장 강력한 도구입니다. 그것이 말 가지고는 부족합니다. 말은 흩어져 날아가죠. 글을 능숙하게 쓸 수 있으면 다른 사람이 됩니다. 자꾸 하다보면 말도 잘 하게 되죠.

[부룡 - 부지런TV] 부동산 투자, 상승장 패턴이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OPzIIRK-d7E 상승장 패턴이 있습니다. 2014년도에도 이렇게 시작했죠. 갭투자. 분양권. 강남 재건축 재개발. 신축에서 시작해서 신축이 될 것. 서울. 경기. 지방. 사람들이 어떻게 움직일까를 생각하고 미리 군중 심리를 벗어나 역으로 움직여야합니다. 투자는 싸게사고 비싸게 파는 겁니다. 오히려 침체기에 빠져 사람들이 안 살 때가 매수 기회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