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9 334

[브자TV] 주식 고수와 일반인의 결정적인 차이 4가지 │ 고수 특징

https://www.youtube.com/watch?v=fPTaYBge_fg 고수들의 특징은? 주식시장의 메커니즘이라든가 사업 환경 이런 것들을 입체적으로 보려고 하죠. 투자업이 '3D'입니다. 처음 바다에 나가면 자신만만합니다. 물에도 빠져봐야 겸손해지죠. 고수들의 공통점은 '겸손함'입니다. 미래의 변수에 대해서 겸손하고 대비책을 만들죠. 고수들은 회사 경영에 대한 이해도가 높습니다. 특정한 이벤트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경영을 잘하는지가 중요합니다. 고수들은 경영 책을 더 보죠. 고수는 본질과 관련된 부분, 비즈니스 모델 질, 성장 잠재력, 경쟁 관계의 역동, 경영자의 품질 등. 밸류에이션도 범위로 생각하고 하단보다 낮은 주식을 찾죠. 기본적으로 시계열 자체가 깁니다. 짧을수록 예측하기가 어렵죠. 과..

[Turbo832 TV] 미술시장과 부동산시장 SSUL: 지금 사도 괜찮을까?

https://www.youtube.com/watch?v=pi__VaW4E2Q 부동산은 매크로 영향을 절대적으로 받죠. 미술은 시장을 이기는 작가가 있습니다. 시장이 조금 안 좋아지고 하향 곡선을 그려도 폭망 하지 않는 이상 모든 작품을 다 사면 안된다는 것은 틀린 말입니다. 좋은 작품을 좋은 가격에 구할 수 있으면 사도 됩니다. 세컨더리 마켓에서도 내려온 작품들이 있죠. 장기적인 관점에서 줍줍 한 시기일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도 불확실성이 커서 위험하기는 합니다. 경매 시장보다 빠르게 반영되는 시작이 PS 시장입니다. 거래되는 오피셜 레코드가 없고 인맥 네트워크가 있는 사람들만 알 수 있죠. PS 시장을 잘 보고 잘 빠르게 판단해야 합니다. 미술 시장은 정보전입니다. 국내 작가 VS 해외 작가. 미술을..

[구만수] 대구 부동산 시장 어떻게 될까요?

https://www.youtube.com/watch?v=cWGfEZSlFrQ 대구는 상황이 안 좋습니다. 조금 더 지켜보는 것이 낫죠. 어느 쪽을 택하더라도 장단점이 있습니다. 문제는 '입지'적인 것보다 시장 상황입니다. 조금 더 지켜보다가 갈아타기 해야 하죠. 본인의 상황에 따라서 '인프라'인지 '학군'인지 선택해야 합니다. 대구 시장이 망가져서 수성구도 떨어지고 있는데 다른 곳은 버티겠습니까? 언제까지 떨어지다가 턴하느냐가 문제입니다. 입주 물량이 다 소화되어야 합니다.

[Turbo832 TV] 미술 컬렉팅을 하는 이유: 미술 작품을 사면 뭐가 좋을까?

https://www.youtube.com/watch?v=DJsWCYI7I4Q 컬렉터들이 그림을 사는 이유? 컬렉터의 정의부터 해야 합니다. 한국에 컬렉터 수가 얼마일까요? 서울 옥션에 가입자수가 20만 명이다? 훨씬 적습니다. 2006~2007년 호황기 때 가입을 한 거죠. 불황이 왔을 때 떠났을 것입니다. 호황기 때는 돈이 되니까 몰립니다. 기사도 막 쏟아지죠. 더 이상 미술이 돈이 안된다는 인식이 퍼지는 순간? 이 세계를 떠날 것입니다. 폐쇄적인 정보를 독점하고 이너 서클 안에 있는 사람들은 지속적으로 컬렉팅을 하면서 돈도 벌죠. 호황기 때는 무엇을 사도 오릅니다. 2~3배는 오르죠. 10년 전만 해도 그림을 지속적으로 살 수 있는 사람은? 보고서를 읽어보면 2007~2008년 호황기를 맞았다가 2..

[미래를읽다 - 최진곤] 부동산 대폭락, 당신이 힘든 진짜 이유

https://www.youtube.com/watch?v=foFlDGVELlo 모성애도 호르몬 분비 때문에 나오죠. 인간도 동물의 일종입니다. 사랑이란 감정도 호르몬 자극에 의해서 나오죠. 사람은 본능에 좌지우지됩니다. 살마들이 왜 칼로리가 높은 음식을 좋아할까요? 과거에는 칼로리가 높은 음식을 먹어야 생존하기 유리했기 때문입니다. 다이어트가 하기 어려운 이유는 본능을 억눌러야 하기 때문입니다. 마시멜로 이야기도 마찬가지죠. 본능을 억눌러야 성공할 수 있습니다. 투자도 마찬가지입니다. 경기가 안 좋고 부동산 가격도 하락하고 있죠. 세계 경제가 무너진다? 심정이 불안 불안합니다. 스트레스도 받죠. 불안의 원인은 내 몸에서 옵니다. 원시 시대에 위급한 상황이 오면 뇌에서 위험하다고 말해줍니다. 하면 안 될 ..

[부지런TV - 부룡] 수도권도 규제 완화 될까요?

https://www.youtube.com/watch?v=6H6ZGpMdhgs 특정 물건에 천착하면 안 됩니다. 떨어질 것인지 말 것인지 고민이 아니라 그 기간에 투자처를 찾아야 합니다. 좋은 곳으로 들어갈 곳을 보고 움직이세요. 투자를 오래 해보는 사람은 1~2년 금방 간다는 것을 압니다. 금리 인하 쪽으로 돌아서면 또 뒤집어질 것입니다. 어떤 물건을 투자할지 생각해야 합니다. 수도권이 규제가 안 풀렸어도 많은 사람들이 버티고 있습니다. 매물도 많지 않죠. 버티기로 들어간 상황에서 더 떨어질 물건이 없습니다. 더 떨어지면 규제를 풀 것입니다. 낮은 가격대 실수요자가 조금만 들어와도 바닥이 다져질 것입니다. 정부의 스탠스로 보았을 때는 분위기가 안 좋아지면 바로 규제를 풀 것입니다. 급매물들이 해소되면 ..

[북극성주TV] 앞으로 펼쳐질 최악의 사태, 이렇게 대비하세요

https://www.youtube.com/watch?v=GzKj9mSGbaM 1. 국책연구원 보고서 발표. ㅇ 주택 가격에 대한 금리의 시간 가변적인 영향 연구(1991년~2022년) - 금리 하락 : 즉각 집값 상승. - 금리 상승 : 12~15개월 후 하락. ㅇ 기준 금리 상승 : 2021년 8월, 2022년 8~11월 후 하락. ㅇ 그 이후 급격한 기준금리 상승 - 하락폭 증가. 집값 하락 요인은 기준 금리뿐만이 아닙니다. 기준 금리가 상승과 하락으로 무조건 가격 변화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기준 금리의 영향이 큰 시장이고 급격하게 변화고 있죠. ㅇ 국책 연구원의 경고 : 우리가 경험했던 것을 넘어서는 수준까지 떨어질 수 있다. 2. 하락 기간 및 하..

[부자병법 - 박병찬] 지방 전체 규제지역 해제, 거래활성화 대책 본격화

https://www.youtube.com/shorts/cc0EJe9HtRg 9월 26일부터 지방과 수도권 일부 지역의 조정대상지역과 투기과열지구가 대거 해제됩니다. 수도권은 평택, 파주, 동두천, 안성, 양주 5곳이 지방권은 전 지역이 해제됩니다. 세종시와 인천시는 투기과열지구만 해제되었죠. 효과 분석은 1. 취득세와 양도세 중과세 미적용. 2. 2년 실거주 의무 없음.(양도세 비과세) 3. LTV, DTI 완화. 4. 정비사업 5년 재당첨 제한 미적용. 5. 세대주가 아니더라도 청약 1순위 자격 획득. 상당히 많은 규제가 사라집니다. 중요한 것은 사라지는구나!가 아니라 거래 활성화 정책이 본격화라는 본질을 파악하는 것입니다. 거래 활성화 정책은 계속될 것입니다.

[북극성주TV] 부동산 양극하 더 심해집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mEf7AaxKyp8&list=PLcL2ES_0gETsCnxIwLH78onn3MLn9j0lA&index=99 고가 아파트와 저가 아파트의 가격 차이가 더 심해질 것입니다. 똘똘한 1채 현상이 나타나면 더 그렇죠. 기준 금리가 인상이 되어도 마찬가지입니다. 기준 금리는 폭보다 인상 속도가 중요합니다. 지금 물가 상승률이 빨라지고 있죠. 기준 금리가 인상되었을 때 대출금리도 빠르게 올랐습니다. 기준 금리 인상은 유동성 흡수 효과를 냅니다. 기준 금리가 인상되면 매수 심리가 위축됩니다. 계속해서 대출 금리가 인상된다면? 심리적으로 위축이 되어버리죠. 유동성이 흡수가 되기 시작하면 내 집 마련 수요가 줄어들고 거래량이 감소하고 그에 따른 매수 심리 위축...

[북극성주TV] 부동산으로 돈 벌기 어렵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YGd7mSD8BlE&list=PLcL2ES_0gETsCnxIwLH78onn3MLn9j0lA&index=83 부동산 공부는 돈을 벌기 위한 것입니다. 세상에서 쉽게 돈 벌 수 있는 것은 없습니다. 공부, 임장 가면 할 게 많습니다. 쉬울수록 리스크가 큽니다. 자본적 시스템을 만들어 가야 합니다. 부동산 지역, 호재, 공급 믈량, 입지 등. 단지별로 대장 아파트? A, B 중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하는지? 범위를 넓힐수록 어려워집니다. 중요한 것은 내 집 마련 상황이라든지 현금을 부동산에 입혀야 한다면? 제일 중요한 것은 경험입니다. 공부 몇 번 했다고 해서 깨달을 수 없습니다. 할 수 있는 것과 없는 것을 구분해야 합니다. 금리 전망 등은 경제 전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