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8 259

[미래를읽다 - 최진곤] 갭투자자들이 절대 50억 아파트에 살 수 없는 이유

https://www.youtube.com/watch?v=PmI3dOAhjyE 책들을 보면 갭 투자를 해서 자산을 불리는 것을 이야기합니다. 매매가 전세가 차이가 적은 것을 10~50채 사거나 심지어 300채를 사서 자산을 불릴 수 있다. 매매가 전세가가 차이가 적은 것은 전세 가격은 물가 상승률 만큼 오르니까 올라간 전세금 만큼 재투자를 할 수 있고 월세 받듯이 10채가 넘어가면 다달이 받게 됩니다. 이렇게 되었을 때 과연 투자하는 것에 대해 리스크는 없을까요? 갭 투자라는 것이 저도 투자를 했었고 효율적이긴 합니다. 자금이 없으신 분들에게 유리한 방법이기도 하죠. 이것에 대해 생각해볼 리스크나 단점에 대해 고민해야 합니다. 어떤 문제가 있냐면 저도 부동산 투자를 오래 했지만 사고파는 전략을 했었죠. ..

[부지런TV - 빌사남] 진짜 부자들이 가지고 있는 습관

https://www.youtube.com/watch?v=kwdE5UVnbSg 찐부자들은 일반인과 뭐가 다를까요 일단 마주치면 명품과 비싼 차를 탈 것 같지만 몇 조 단위 부자와 대기업 계열사 사장님도 만났지만 생각보다 동네 아저씨 같은 분이 많습니다. 무엇보다 놀란 것이 되게 부지런 하십니다. 새벽 5시에 다들 일어 나시고 생각했던 것은 다들 하시더라고요. 이것을 해야겠다고 하시면 결정도 빠르시고 생각만 하고 계시지는 않습니다. 다음날 하고 계시죠. 예의도 바르십니다. 어떤 조 단위 부자 할아버지를 일본에서 만났는데 손자뻘인 저에게 90도로 인사하시고 그 분은 차 없이 걸어다니십니다. 그 분에게 많이 배웠습니다. 저것이 진짜 부자구나. 그리고 나이가 들면 돈도 중요하지만 건강이 엄청 중요한 것 같더라고..

[조사하면 돈나와] 삼성전자? 현대차? 이때 사면 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oUXZaGvxk4U 오늘은 시총 1위. 삼성전자. 에너지 설루션, 현대차를 알아보겠습니다. 우리가 이것을 설명드리기 전에 전제를 깔긴 깔아야 합니다. 차트 분석이 과연 의미 있는 시점인가 하는 걱정도 있습니다. 글로벌 시황 자체가 변동성이 너무 크고 다음날 기사에 금리, 물가지수 나오면 확 변하기 때문이죠. 약간 재미 삼아 지금은 예전에 비해 어떻게 떨어졌고 어떤 패턴대로 흘러가니 앞으로 과거를 보고 패턴을 예측하는 식으로 봐야 합니다. 못 맞힙니다. 기본적으로 포트폴리오에다가 약간 조금씩이라도 담아야 합니다. 쉽게 접근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조사하면 다나와] 역대 최악 인플레이션 상황에서 주식 투자 맞을까?

https://www.youtube.com/watch?v=aqmufOMzcr8 지금 분위기는 CPI 지수가 발표한 이후 폭락이 나올 것이라 예상했죠. 7.13. 발표 9.1%. 일단 시장에서는 8.8%을 예상했습니다. 왜 이런 현상이 나타났는지 시장 파악한 결과로 말씀드려본다면 발표한 7월이잖아요. 이번에 물가지수는 6월 것입니다. 7월에는 유가가 떨어졌기 때문에 8월 발표되는 7월의 지수가 발표되는 거죠. 그때 시장은 떨어질 것이라고 판단해서 쇼크가 오지 않은 것 같습니다. 주식 시장이 웃긴 게 결과 나오면 끼워 맞추기 나름입니다. 이런 현상이 100% 발생되었다는 것은 끼워 맞추기 나름이죠. 폭등하던 물가에서 약간은 멈춰있고 안정세를 취하고 있는 모양입니다. 폭풍전야라고 생각합니다. 국내는 3개월째 ..

[조사하면 다나와] 고수가 알려주는 테마 주식과 단기 매매 장하는 방법

https://www.youtube.com/watch?v=im7HFoQCH4Q&t=23s 매년 반복되는 테마가 있습니다. 방산주 테마가 있죠. 북한이 미사일 쏘면 오릅니다. 스페코, 빅텍. 그런 종목들이 있습니다. 평소엔 깔려서 시세가 없다가 전쟁 관련 이슈 등 터지면 팡 튀어졌습니다. 우크라이나 전쟁 때문에 이번에 올랐죠. 종전 테마주도 있습니다. 개성공단 관련주. 남북경협 관련주. 반대되는 테마입니다. 보통 남들이 주목하고 잊어질 때 사모으다가 이슈가 발생했을 때 튀어 오르면 파는 것이 일반인이 취할 수 있는 좋은 전략입니다. 여름이 되면 오르는 테마주? 에어컨, 선풍기. 여행 관련도 있습니다. 경험상 말씀드릴 수 있는 것은 에어컨 관련 냉방 기기 종목들이 많이 오릅니다. 여름이 왔을 때 사용하는 가..

[미래를읽다 - 최진곤] 중견기업 대표와 떡볶이집 사장님 누가 더 자산이 많을까?

https://www.youtube.com/watch?v=tkZqPcmQmO8 최근 2분이 연달아 상담을 받으셨습니다. 강남에 직원이 30~40명 우량한 기업 대표고 또 한 명은 월수입이 200만 원 떡볶이 분식집 사 장 이이었죠. 누가 더 자산이 많을까요? 놀랍게도 떡볶이 사장님이 2배가 더 많았습니다. 중견기업 대표는 재테크를 하지 않고 사업만 신경 쓰셨죠. 현금 흐름이 원활한 상태입니다. 떡볶이 집 사장님은 2014년 라면을 먹는 손님의 이야기를 듣고 아파트를 사고 또 사고해서 불린 케이스입니다. 그래서 자산이 더 많았던 겁니다. 앞바퀴 뒷바퀴 둘 다 신경 써야 합니다. 현금흐름도 중요하지만 투자를 간과하면 인생이 원활하게 가지 못할 경우를 대비하지 못합니다. 앞바퀴의 수입이 일반 직장인보다는 많지..

[북극성주TV] 1주택자 다주택자 현명하게 매도하는 방법

https://www.youtube.com/watch?v=Jp6ix7DIOhY&t=159s 매수는 기술이고 매도는 예술입니다. 매도는 타이밍을 잘 봐야 하죠. 매도에 대한 타이밍을 잡히는데 매도가 안 나오기 때문에 꼭대기에서 팔려면 안됩니다. 안 팔리면 억지로 팔려고 하지 마세요. 매수세가 없는데 가격이 낮춘다? 의미가 없습니다. 다른 집도 더 가격을 낮춥니다. 가격 하락의 경쟁만 하는 겁니다. 사려고 하는 사람은 정작 관심이 없죠. 팔기 위한 여러 가지 대안 중에 하나는 가격 낮추기. 중개가 복비 많이 주기. 집 인테리어 하기. 다른 집보다 경쟁력을 갖추려고 하는 겁니다. 3가지 공통점이 있습니다. 집을 사려는 사람이 없으면? 괜히 스트레스받을 필요 없습니다. 매도 타이밍에 들어온 시점이면 과감하게 매..

[홍춘욱] 미국의 달러가 약세를 보일 때 투자 대상은?

https://www.youtube.com/shorts/78woPtFVm-U 미국의 달러가 약세를 보인다는 것은 일단 경기가 좋아지고 있고요. 미국 중앙은행이 완화적인 스탠스를 취한다. 라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이건 전 세계적으로 볼 때 리플레이션, 다시 말씀드려서 경기의 침체에서 벗어나기 위해 돈을 풀어주는 여건에 속하고요. 이럴 때 가장 좋은 통화는 한국 원, 캐나다 달러, 호주 달러같은 수출 비중이 높은 상대적으로 선진국임에도 불구하고 불황에 취약한 특성을 지니는 통화의 자산에 그리고 그중에서도 그 세 나라의 주식에 투자하는 것이 상대적으로 더 나은 성과를 거둘 수 있겠다고 봅니다.

[부지런TV - 부룡] 270만호 공급 믿으시나요? 기회는 여기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dO4b5GVLLvk 5년간 쏟아지는 아파트 200만 채. 하락일로 주색 시장 또 흔들까? 총 270만 호가 공급된다. 그중 200만 가구가 아파트로 이어진다? 수도권 158만 가구. 비수도권 112만 가구. 유형별 공공택지 88만 가구. 정비상버 52만 가구. 기타 민간 아파트 66만 가구. 기타 민간 비아파트 도시형 생활주택 등. 여러분들은 그냥 200만 호를 이야기하지만 그러면 일단 기타 비아파트니까 오피스텔, 도시형 생활주택이죠. 이런 것들 중에서 일단 중대형들이 요즘에 오피스텔 같은 것은 분위기가 안 좋으니까 짓지 않아 이 64만 가구는 제외가 될 것이고요. 나머지 있는 것들 중에서 270만 가구. 공공 택지라고 나왔던 부분은 3기 신도시..

[북극성주TV] 앞으로 5년 사라질 부동산, 살아남을 부동산

https://www.youtube.com/watch?v=lzDTlxA_bQI 첫 번째 임대차 시장 안정 방안. 두 번째 세제 개편안 방안. 세 번째 8.16. 공급 대책. 정부에서 3가지 대책을 내놓았습니다. 윤석열 정부의 부동산 기조는 확실합니다. 8.16. 알맹이가 없다는 의견에 반대입니다. 정책 방향인 큰 숲을 먼저 보여주는 것이 맞습니다. 그다음 구체적인 방향 제시가 필요합니다. 우선 이번 대책을 통해서 어떤 식으로 부동산 정책을 끌고 갈 것인지 방향성은 명확해졌습니다. 공급적인 측면. 수요적인 측면. 공급적인 측면은 일단 270만 호 부동산을 공급하겠다. 입주시키겠다는 것이 아니라 계획한다는 것입니다. 인허가를 받게 함으로 윤석열 정권 이후에도 공급을 안정적으로 이끌겠다는 이야기입니다. 공급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