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8/17 5

[짐론] 모든 것이 어떻게 시작했는지 간략히 말하겠습니다

모든 것이 어떻게 시작했는지 간략히 말하겠습니다. 제 인생 초반은 나쁘지 않았아요. 저는 아이다호의 농가에서 자랐습니다. 약 5,000명 인구의 작은 곳이었는데 성장하기 좋은 동네였죠. 고등학교 졸업 후 대학을 1년 다녔지만 스스로 충분히 똑똑하다고 생각했기에 중퇴했습니다. 제 인생 중 가장 큰 실수죠. 하지만 저는 열정적으로 일을 하고자 했고 직장도 구하고자 했습니다. 그렇게 꿈과 야망으로 가득 찬 채 직장 생활을 했죠. 그 후 3년 뒤 결혼을 했습니다. 많은 다짐을 하고 일도 열심히 했습니다. 그 후 몇년뒤 가족도 꾸렸죠. 그리고 25살. 저는 다른 시선으로 보기 시작했습니다. 저의 주급은 총 57달러였고 현실은 저의 다짐과 청구서보다 한참 뒤떨어졌죠. 낙담했습니다. 저는 일을 열심히 하고 싶었지만 ..

완벽주의에 대해 잘 이해하지 못하시는 것 같아요

완벽주의에 대해 잘 이해하지 못하시는 것 같아요. 완벽주의는 최고가 되라는 것이 아닙니다. 완벽주의의 반대말은 탁월함을 위한 노력이나 건강한 노력입니다. 완벽주의는 사실 방어수단입니다. 완벽해 보이고 완벽하게 하고 완벽한 성취를 이루면 수치심, 판단, 비난을 피할 수 있다? 따라서 완벽주의는 방어수단입니다. 무언가를 시작하기 전에 완벽해야 된다고 생각이 든다면 그때 자문해야 합니다. 아리스토텔레스의 명언이 있죠. 비판을 피하는 방법은 단 하나가 아무것도 하지 말고 아무말도 하지 말고 아무것도 되지 마라. 대부분 그런 식으로 살지 않기로 결정합니다. 그러니 최선을 다하고요. 당신이 할 수 있는 것은 당신 이외에는 아무도 할 수 없다는 것을 깨달아야 합니다.

[구만수] 하락장에서 부동산 투자자가 가져야할 자세

https://www.youtube.com/watch?v=YYP0PfY5id8&t=1310 왜 시장이 이런가? 어떤 문제 때문에 이런가? 통화량의 팽창이냐 축소냐가 핵심입니다. '시장을 사세요.' 충분한 하락과 바닥을 다지고 상승을 할 때 들어갈 수 있는 용기입니다. 그 용기는 공부가 되어있어야 하죠. 될 때는 쫓아가서 사지만 침체되면 부동산은 끝났다고 던집니다. 반대로 해야 합니다. 시장의 파도타기를 게을리하면 안 됩니다. 시장에서 떠나지 말라는 말이 투자를 하라는 말이 아닙니다. 하락이 되면 계속 주시해야 하죠. 시장이 하락하면 지켜보고 바닥을 칠 거냐 이유가 무엇이냐 더 이상 사람들이 '이 가격에는 더 이상 못 팔아!' 처음에는 수업료 냈다치고 손해보고 팔고 갈아타기 하지만 팔고 싶을 때 안 팔리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