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8/12 16

[스노우폭스 - 김승호] 안될 때 뚫고 들어가는 방법은 2가지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okBnhMITKz0 안된다는 것을 안 받아들입니다. 안될 때 뚫고 들어가는 방법은 2가지입니다. 세상에는요. 하나는 옆문이고 또 하나는 뒷문입니다. 뒷문은 불법이죠. 사람들은 옆문이 있다는 것을 모릅니다. 모든 것에는 옆문이 있습니다. 모든 일에 옆문이 있다는 것을 알아내고 이루어내는 사람들이 가치를 더 확장시키고 사업을 한다든지 자신의 성공을 노리는 겁니다. 옆문을 꼭 찾아야 내야 합니다.

[스노우폭스 - 김승호] 한국에서 사업을 한다면 이렇게 할 것 같아요

https://www.youtube.com/watch?v=zN6nwxOKQgw 사업을 한다면 무엇을 할지는 모르겠지만 무엇을 하긴 하겠죠. 미국에서도 망한 것을 인수했죠. 제가 잘하는 것은 새로운 것을 만드는 게 아닙니다. 사업에서는 다른 사람이 잘못하는 것을 개선하는 것에 능숙합니다. 나 같으면 누군가 망한 회사를 들여다보고 내가 더 잘할 수 있는 것이 있다면 억지로라면 인수하는 방식을 했을 겁니다. 제가 잘하는 부분이니까요. 실제로 많습니다. 망하면 안 된다? 망한 이유는 100가지도 넘습니다. 경영자 등 여러 가지 이유 중 내가 개선하거나 바꿀 것이 있다면 그렇게 사업을 찾겠죠. 지금도 그렇게 할 것 같아요.

[밥 프록터] 이게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인가?

당신이 지금 하고 있는 일을 보세요. 얼마나 잘하고 있는지는 상관없어요. 잘 살펴보세요. 잘 생각해보세요. 이게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인가? 진실을 말하자면 우리는 알 수 없어요. 우리가 현재 살고 있는 것을 완전히 초월하는 범위죠. 알 수 없음에도 불구하고 나아가는 것 그것이 삶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죽어가는 거죠. 아주 간단한 겁니다.

[조던 피터슨] 전쟁터의 정원사가 되는 것보다 정원의 전사가 되는 것이 낫다

악한 사람이 생각하는 방식으로 생각할 줄 모르면 그들에게 무방비 상태입니다. 무례한 사람이 좋은 사람은 아닙니다. 좋은 사람은 매우 위험한 사람이고 그것을 자발적으로 통제하는 사람입니다. 이러한 것이 결국에는 세상을 평화롭게 한다고 생각합니다. 위험하지만 절제된 사람들 사이에 있게 되면 모두가 행동을 조심하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이렇게 되어야 하는 것이 맞습니다. 모두 행동을 조심해야죠. 전쟁터의 정원사가 되는 것보다 정원의 전사가 되는 것이 낫다

[오비스트] 부동산 투자, 저가 주택으로 수요 이동

https://www.youtube.com/watch?v=bIrhB2LdrUQ&t=461s 지금 시장은 일시적인 현상입니다. 계약갱신청구권 시행으로 전세시장이 안정화로 보이는 일시적 착시죠. 시간이 지나면 해결될 문제입니다. 시장 정상화를 위해서 나아가고 있죠. 거래 불능의 상황에서 불가피한 급매로 인한 가격 하락을 폭락으로 오도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수요를 막아서 그것을 받아줄 수 없어 일시적 초과 공급 상태입니다. 미분양이 많이 늘어나고 있다? 추세적 증가도 아닙니다. 절대 물량은 예년 평균 물량에 비해서도 1/3 정도입니다. 장기 평균으로 봐야 합니다. 영끌 매수 프레임에 빠져나와야 합니다. 8월 말 이후 시장의 변화를 예측한다면 전세 시장이 움직이면서 수도권 저가 주택 매매 시장부터 직접적으로 영..

[밥 프록터] 저는 이것을 형성했고 엄청난 변화를 맞이했습니다

습관을 형성하는 방법에 대해 말해줄게요. 이것은 세상을 바꿀 수도 있습니다. 저는 이 습관을 오래전에 형성했고 이것은 저를 엄청나게 바꿔놓았습니다. 당신은 결정을 내리며 산다고 하겠죠. 정말일까요? 작은 결정은 하겠죠. 그렇지만 중요한 결정은 아닐 것입니다. 인생에서 원하는 것을 하고 싶나요? 모든 것을 얻고 싶나요? 진실은 약 3%만이 원하는 대로 살고 있다는 겁니다. 대부분 사람들은 그렇지 않습니다. 그들이 그렇게 할 수 없는 이유에 대해 말할게요. 나폴레옹 힐은 '결정에 빠르고 확실하게 도달하는 사람들은 자신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고 있으며 대부분 그것을 얻는다.'라고 했습니다. 빠르고 단호하게 결정합니다. 그것이 그들이 리더인 이유입니다. 그가 말하기를 세상은 말과 행동이 어디로 가고 있는지 ..

[워렌 버핏] 말하고 싶은 것은 절대 미국에 등지지 마세요

다양한 곳에 투자한 뒤 미국을 믿으면 됩니다. 월스트리트 저널을 읽거나 주식 가격을 공부하지 않아도 됩니다. 많은 수수료를 지불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저 미국의 기적을 믿으면 됩니다. 하지만 이런 1929년, 1954년도와 같이 과거의 상처로 인해 사람들은 다우지수가 380을 넘겼을 때에 머물러 있었습니다. 사람들은 희망을 잃었죠. 미국의 진정한 가능성을 보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바닥을 칠 때도 미국을 막을 수 있는 건 없었죠. 약간 주춤했지만 미국의 성장은 명백한 사실이었습니다. 가장 무서운 시나리오에서 예를 들면 국가 내에서 전쟁이 발발하거나 대공황이 발생했을 때도 철저한 조사를 했어야 했죠. 지금도 철저한 조사가 이루어지고 있을 수 있습니다. 말하고 싶은 것은 절대 미국에 등지지 마세요. 현재는 1..

내가 만든 자아상은 성취의 한계를 설정합니다

내가 만든 자아상은 성취의 한계를 설정합니다. 저는 사람들이 초등학생이 되면 자신을 바꾸기 힘들다고 들었습니다. 나이 든 사람들도 바뀔 수 있나요? 나이는 아무 의미 없습니다. 나이에 상관없이 당신이 부정적인 감정을 학습하면 내 모습은 작은 감자만큼 작아지며 과거의 실패에 등을 돌리고 어제의 자신감에 집중을 하고 그 자신감을 오늘 사용하는 방법을 배운다면 삶에서 성공하는 방법을 배울 것입니다. 두 번째는 당신 안에 성공 메커니즘이 있다는 것입니다. 그것을 사용한다면 그것들은 당신을 목표로 향해 나아가도록 하게 할 것입니다. 세 번째 중요한 교훈은 당신의 상상력을 사용하세요. 그 상상력은 건설적이거나 파괴적입니다. 당신이 무언가를 믿는다면 당신은 그것에 따라 행동하게 될 것이고 그 '신념'은 '습관'이 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