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8/04 9

[조던 피터슨] 시간 낭비 그만하세요

여러분이 보고 싶지도 않고 별로 관심도 없고 다 보고 나면 자괴감이 드는 영상들을 유튜브로 보는 것은 그것만으로도 하루에 4시간은 될 것입니다. 여러분이 일주일에 20시간을 낭비한다면 1년에 5,000만 원을 낭비하고 있는 겁니다. 따라서 여러분의 인생이 만족스럽지 않다면 자문해야 합니다. 내 앞에 놓인 기회들을 더 이상 낭비하지 않는다면 어떻게 될까?

[무하마드 알리] 이미 인생 절반은 아무것도 안 한것입니다

이미 인생 절반은 아무것도 안 한 것입니다. 저는 35살인데 30년 후면 65살이 되겠죠. 그때가 되면 영향력도 없고 65살이 되면 할 수 있는 것이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남은 30년 동안 9년을 자야 합니다. 이동하는데 4년 정도 쓰고요. TV, 영화 등 엔터테인먼트에 3년 정도 쓰고 총 30년 중에 아마 생산적인 시간은 16년밖에 안될 것입니다. 이런 식으로 개개인의 인생을 생각해볼 수 있는데 앞으로 16년간 나는 무엇을 할 것인가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의 것은 무엇인가 인생은 정말 길지 않습니다.

[일론 머스크] 회사를 설립하는 것은 쉽습니다

그 분야의 다른 회사들에 지원해보거나 본인 회사를 시작해보세요. 만약 엔지니어링 전공해서 무언가 디자인하는 방법을 안다면 회사 세우는 것은 쉽습니다. 그냥 당신과 비슷한 생각을 가진 사람들을 몇 명 모으면 됩니다. 하지만 우주 산업은 조금 어렵죠. 자본이 굉장히 많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아마 태양 에너지 분야가 더 나을 수도 있고 아니면 자동차 산업을 시작한다면 자동차 부품 납품업을 해도 좋습니다. 무언가 충분히 중요하다고 생각되면 이길 확률이 낮더라도 그냥 하세요.

[레스 브라운] 여러분 무모해야 합니다

여러분 무모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논리적이고 실용적인 생각은 '넌 지금 해낼 수 없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여러분이 인생에서 엄청난 결과를 만들어내고 싶다면 꿈꾸는 인생을 살고 여러분의 운명의 주인이 되는 것과 같이 여러분은 무모한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여러분은 흔하지 않은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우리 모두 그러한 태도를 가졌다면 어떨까요? 거절을 당하고 No라는 말을 듣고 회의가 있는데 아무도 회의에 오지 않는다면 아니면 누군가가 나만 믿으라고 말해놓고 오지 않을 때 우리가 그러한 태도를 가진다면 어떨까요? 압류되고 아무도 여러분은 믿지 않고 여러분이 지고 또 지고 또 졌을 때 전기가 끊기고 그럼에도 계속 여러분이 꿈을 보면서 매일 검토하고 스스로에게 말하세요...

[앨런 왓츠] 사람들은 통제를 넘어선 다양한 가능성을 걱정합니다

우리의 결정이 어디서 나온 지 아무도 모릅니다. 마치 딸꾹질과 같이 튀어나올 뿐이죠. 결정을 할 때 많은 사람들은 결정에 대해 많은 두려움을 가집니다. "이것을 충분히 고려했나?" "충분한 데이터를 고려했나?" 이 모든 것을 생각할수록 충분한 데이터를 얻는 것은 불가능하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어떤 상황이든 데이터는 무한적이거든요. 그러면 이제 이 문제를 어떻게 대할 것인지 생각해야죠. 사람들은 통제를 넘어선 다양한 가능성을 걱정합니다. 선택이란 결정을 내리기 전의 망설임의 행동입니다. 정신적 흔들림이죠. 우리는 항상 의심을 가집니다. 이게 올바른 방법인가? 이것이 올바른가? 등. 스스로에 대한 자신감도 결여되었습니다. 여러분이 자신감이 부족하다면 확신 없이 머뭇거리다가 실수를 하게 될 것입니다. 자신감이..

[알렉스 홀모지] 우리는 모든 의미를 선택할 뿐입니다

부정적인 일에 왜 굳이 신경 쓰나요? 왜 트라우마적인 상황을 겪어야 하나요. 트라우마와 그것이 아닌 것의 기준이 뭐죠? 그 선이 무엇일까요? 하나의 끔찍한 예시를 듭시다. 한 문화에선 비극이라고 하지만 다른 문화에서는 비극이 아닙니다. 여기선 비극, 저 기선 비극이 아닌데 같은 상황이라면 비극이란 것은 무엇이죠? 문화는 달라도 팩트는 같습니다. 팩트가 같다면 비극의 원인을 선택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200년 전 정상적 상황이 어떻게 지금 비극이죠? 이 개념을 이해하기 위해 극적인 사례를 들어보세요. 하나는 비극이지만 하나는 비극이 아닙니다. 즉, 우리가 문화적 사실을 우리만의 것으로 바꾸어서 비극이 아닌 상황으로 만들 수 있다는 것입니다. 유일하게 중요한 것은 당신이 의미 있는 선택을 하느냐입니다. 돌..

[구만수] 부동산 재건축은 사업입니다

재건축은 사업입니다. 조합원이 상가아파트 땅을 출자해서 일반 분양분 개발 이익을 거두어서 나누는 거죠. 우선 사업성이 좋아야 재건축이 진행됩니다. 그리고 단순하게 개발 이익을 1/n 할 수은 없습니다. 누구는 더 크고 좋은 현물을 출자했을 수도 있으니까요. 조합 사업성을 키우는 방법은 비례율을 높이거나 조합원 분양가를 낮추는 것인데 비례율을 높이지 않고 조합원 분양가를 낮추면 개인 종전자산의 차이가 희석되죠. 그래서 분쟁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