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8/06 3

[테리 크루스] 최고가 되려고 하지 말자

제가 있던 변화중 하나는 다른 사람들과 경쟁하지 않는 겁니다. 이렇게 말했습니다. 최고가 되려고 하지 말자. 대신 유일한 사람이 되자. 세상에 테리 크루즈는 저뿐이죠. 대본에 테리 크루즈 같은 사람이라고 적힌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많은 사람들이 있어요. 락, 케빈 하트 등. 하지만 테리 크루즈는 저밖에 없는 거잖아요. 절대 나와 똑같아질 수 없죠. 그리고 저는 그들처럼 절대 될 수 없죠. 세상에 나라는 존재는 유일합니다. 그것은 또 최고를 의미합니다.

우리 머릿속에 모두 부정적인 자기 대화가 있습니다

우리 머릿속에 모두 부정적인 자기 대화가 있습니다. 그거 아세요? 우리가 못할 거라고 말하는 사람들은 많아요. 자신에게는 왜 이런 말을 하죠? 우리의 생각이 행동에 영향을 끼칩니다. 왜 부정적인 대화를 스스로 하죠? 우리는 우리만의 자기 확언이 필요합니다. 무하마드 알리의 자기 확언이 뭐였죠? "내가 최고다!" 당신이 아니면 누가 말해주나요? 침실에서 조용한 순간을 찾고 양치를 할 때도 조용할 때 우리는 확언해야 합니다. "나는 나의 배의 선장이고 나의 운명의 주인이다." 내가 말하지 않고 내가 믿지 않으면 아무도 안 해줄 것입니다. 자신감을 높이는 방법? 자신을 깎아내리는 사람을 멀리 하세요. 그건 이미 충분하잖아요.

[워렌 버핏] 사람과 기업을 거르는 필터를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필터를 가지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사업 인수 제안을 받았을 때 90% 정도는 10초 안에 '아니'라고 말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저 그 필터 때문이죠. 우리는 사람들에 대한 필터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해할 수 있는 사업은 원합니다. 그래서 많은 기업들이 필터를 통과하지 못하죠. 좋은 비즈니스를 원하고 우리가 편안할 수 있는 사람들을 원합니다. 그건 능력과 정직성을 의미하는 것이고 우리는 그 필터로 아주 빠르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좋은 아이디어와 이해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원합니다. 아주 간단합니다. 우리가 가진 필터는 우리의 재능 부족의 결과물을 걸러내는 필터입니다. 지난 몇 년 동안 그 필터는 바뀐 것이 별로 없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