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9/26 21

[렘군] 부동산 투자, 앞으로 역전세를 조심해야 할 지역들

https://www.youtube.com/watch?v=m5lLPaSL3OQ 전세가 과거에는 전세난 키워드가 유행이었습니다. 역전세, 사회적 문제 극과 극입니다. 신축빌라 업자들이 분양할 때 전세를 더 높게 책정해서 700채 실행하고 나르고 그렇게 하죠. 깡통 전세 대한 이슈잖아요. 전세 가격이 하락을 하게 되면 역전세죠. 돈을 못 내주는 것이 문제가 됩니다. 전세가율이 너무 높은 곳은 주의해야 하고 역전세가 우려된다면 전세가율보다는 입주 물량을 봐야 합니다. 입주 물량을 최우선적으로 보면 수도권에서 보면 서울은 해당사항 없고 인천이 1등입니다. 4년 동안 전세가 올랐기 때문에 빠질 가능성도 높습니다. 지방으로 가면 대구가 대표적이죠. 충청남도 소도시 아산, 당진. 나머지 경남 경북은 리스크 한 곳은 ..

[부자병법 - 박병찬] (부동산 필수 지식) 꼭 필요한 숨은 원리

https://www.youtube.com/watch?v=5C0e2qUXiDE 부동산 원리 공부 시간. 단독 주택 - 빌라 - 아파트. 세 가지는 주거용에서 다라고 할 수 있죠. 밀접한 연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첫 번째 아셔야 할 것은 단독주택을 부셔서 빌라를 지을 수 있고 빌라를 지으려면 단독주택이 필요합니다. 서울에는 나대지가 없죠. 단독주택이나 빌라를 부셔서 아파트를 지을 수 있죠. 재개발, 뉴타운, 도시 재정비 촉진 타운. 아파트를 부수고 빌라 지을 수 있습니까? 빌라 부수고 단독주택 지을 수 있습니까? 수익이 안 납니다. 이것이 '미래 가치'입니다. 한쪽 방향으로 움직입니다. 서울 주택이 100 채 있다면 아파트 비중이 높습니다. 50년이 지나고 나면 단독주택은 얼마나 남아있을까요? 단독주택은 ..

[북극성주TV] 여기는 구축 아파트가 오르네?

https://www.youtube.com/watch?v=GVTK4Ofj-Ig 구축이더라도 신축이 들어오면서 아파트 밀집도가 높아지고 KTX, GTX 호재가 뜨면 미래 가치가 반영돼서 오릅니다. 잘못된 것을 반복하면 안 됩니다. 20년 된 구축 아파트를 매도 후 상승했다면 상승 원인을 파악해야 합니다. 관심 없어하고 새로운 것을 투자하면 안 되죠. 무엇을 놓쳤는지 파악해서 실수를 반복하지 않습니다. 사는 물건과 매도할 물건을 임장해야 합니다. 재개발은 일반 아파트에 비해서 리스크가 큽니다. 어느 지역도 중요하지만 절차 파악도 중요하죠. 초보일수록 관리처분 인가 전후에 들어가야 리스크 헤지가 가능합니다. 비례율, 사업성, 얼마나 빨리 진행이 될지, 언제 입주가 가능한지? 기본적으로 매도할 물건이 있으면 매..

[조사하면 돈나와] 결국 이렇게 되네요, 심각한 한국 상황

https://www.youtube.com/watch?v=9-g7favSQM0 9/22 금리 0.75% p 인상, 3번 연속이죠. 시장에서는 예측을 해서 반등을 하기 시작했는데 발언이 문제가 되었습니다. 2024년까지 금리 인하 없다! 국내 주식시장 빠지고 환율도 1,400원을 뚫었습니다. 달러 가치가 오르고 있죠. 금리를 이렇게 계속 지속적으로 올리겠다고 시장에서 받아들인 것입니다. 돈의 흐름을 한 번 읽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동안 돈을 풀었고 자산이 다 올랐고 지금은 거두어들인다는 상황입니다. 돈의 흐름은 어떻게 될까요? 미국으로 들어가며 달러 가치가 상승할 것입니다. 찍은 달러를 어떻게든 소화를 시켜야하죠. 정치적인 입장에서 보면 다 반영이 온 수준에서 반등이 되었는데 반등폭을 제자리로 돌렸죠...

[북극성주TV] 갈아타기 해서는 안되는 아파트

https://www.youtube.com/watch?v=Uo4t8cSbwmo 매매가 흐름이 동일하다면 단지 가치는 비슷한 것입니다. 상승장에 있어서 비슷하게 올라가죠. 두 단지의 현재까지 가치가 같다는 것은 '동급'이라는 겁니다. 세금을 지불하고 갈아탈 실익이 있냐? 고민해봐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신 택지지구는 학군이 약합니다. 학교는 잘 배정되고 가깝지만 학군은 아닙니다. 학군의 가장 큰 의미는 그 학교 출신들이 높은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갖춰질 수는 있겠죠. 세금을 내면서 동 급지로 옮기는 것은 안 좋지만 아이의 교육적 측면이 고려되면 옮겨도 됩니다. 삶의 질도 고려야 해야 합니다. 부동산의 가치와 교육. 투자 측면에서는 미래 가치적인 호재도 봐야 합니다.

[북극성주TV - 아기곰] 주식 VS 부동산 이래도 주식할래요?

https://www.youtube.com/watch?v=nhaFBl3A8h8 주식 부동산 차이가 있습니다. 주식 1억 투자했는데 23%가 올랐다면? 2,300만 원 이득입니다. 부동산 같은 경우 4~5억짜리 집을 샀는데 전세가 3억이라서 1억으로 샀는데 상승률은 4억에 대한 23%죠. 9,200만 원, 92% 수익률입니다. 상승률은 23%로 똑같은데 수익률은 더 높습니다. 레버리지 효과죠. 주택 투자는 좋은 세입자, 은행 파트너와 같이 가는 것입니다. 전세는 이자도 없습니다. 전세가율이 전국 평균 75%, 2017년 5월. 어떤 사람이 10억을 가지고 분당, 거제를 각 투자했다면? 거제에 투자했으면 떨어진 것이 레버리지도 누적돼서 5억 도 안되고 분당은 39억이 되고 8배가 나는 것입니다. 미국은 우리..

[북극성주TV] 절대 사서는 안되는 아파트 3가지 유형

https://www.youtube.com/watch?v=8dYe6I4BUPc 투자자의 관점이다 보니 수익과 직결되죠. 과거 칼럼에서 쓴 절대 사서는 안 되는 아파트가 있죠. ㅇ 가격이 상승하지 않는 아파트. ㅇ 원하는 시기에 원하는 가격에 매도되지 않는 아파트. 매수도 중요하지만 매도에 따라 수익이 달라지죠. ㅇ 상승장에서 시세가 오르지 않는 단지. 같은 지역 내에 부동산 상승장 때 상승하는 단지가 있고 상승하지 않는 단지가 있습니다. 원인이 분명히 있죠. 모든 이유를 확인할 수는 없습니다. 과거에 상승했을 때도 상승했는지를 시세 그래프로 확인 가능합니다. 네이버나 다음 같은 곳 보면 그래프를 볼 수 있죠. 단지 별로 비교해보세요. 내가 아파트를 매수하려..

[부동산김사부TV] 금리 인하 시점 대예측, 미국 금리 인상하는 진짜 이유

https://www.youtube.com/watch?v=JA0FQ3KgdzU 미국 금리 인상 왜 하고 언제까지 할까요? 매스컴에서 나온 이야기만 나옵니다. 검색해서 찾기 어렵습니다. 뇌피셜입니다. 추리입니다. 지금 여러분들이 알고 있는 것과 다른 추리죠. 미국 금리 인상 왜 할까요? 러-우 전쟁으로 인한 원자재 가격 폭등, 인플레이션을 잡기 위해 금리를 올립니다, 표면 이유죠. 증시 언제 반등하냐 유불리만 보고 있습니다. 부동산에도 큰 영향을 미치고 있죠. 피부로 와닿는 금리는 2배입니다. 감당할 수 있다 하더라도 고통스러운 것은 사실입니다. 이런 일들이 벌어지는 극단적인 이야기가 나옵니다. 금리 20%, 아파트 가격 -60% 된다. 표면적인 이유가 전부일까요? 미국이 인플레이션을 굉장히 바라고 바랐던..

[북극성주TV] 부동산 부자들의 시간 관리 방법

https://www.youtube.com/watch?v=uD4C_0MODr0 부동산이 너무 좋긴 하지만 지칠 때도 있고 쉬고 싶고 놀 때도 있고 쉰다든지 논다든지 스트레스 해소하는 취미생활을 한다든지 그다음에 무언가에 집중할 때 활력소가 된다면 투자입니다. 부동산 이것만 해야 돼! 일만 해야 돼! 보다는 시간 안배를 잘하셔서 적당한 것이 좋습니다. 적당하게 쉬고 놀고 취미 생활하고 적당하게라는 것이 쉬운 부분이 아니잖아요.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시간, 돈이 많을수록 절제하는 삶이 중요합니다. 돈의 노예가 되기도하고 시간을 너무 의미 없이 보낼 수 있습니다. 절제의 기준이 정말 경제적으로 시간적으로 자유를 줄 것인지 노예가 될 것인지하는 기준점이 될 것입니다. 부동산 투자를해서 경제적으로 여유가 생..

[우파푸른하늘TV] 4억짜리 슈퍼카 후회될까요?

https://www.youtube.com/watch?v=bYA3bAq2An4&t=289s IT 전자 쇼핑몰은 운영 중인 CEO. 37살입니다. 페라리 F8 트리뷰토, 기본 가격 3억 5천에 옵션이 4천으로 총 가격 3억 9천이 출고 가격입니다. 페라리 대기 2년 보통? 저도 2년 기다렸습니다. 계약할 당시 718 박스터를 타고 있었죠. 인증 중고로 괜찮은 488 스파이더를 그중 몇 개월 몰았죠. 나중에 프로산궤 모델을 계약할 예정입니다. 장점은 압도적인 외관. 디자인적으로 완성이 되었습니다. 압도적인 720마력. 전자 장비도 똑똑해졌죠. 458 자연 흡기에서 터보 엔진으로 왔는데 배기음이 아쉽죠. 터빈이 일을 하면서 소리 손실이 많습니다. 현대 엔 페스티벌 벨로스터 N을 나갔습니다. 페라리 트랙 데이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