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02 558

[침착맨] 슈카월드와 함께하는 중소기업 대표 & 직원 밸런스게임

자꾸 말 바꾸는 대표 VS 상황이 변했는데 절대 안 바꾸는 대표. 기업은 변하지 않으면 살 수 없음. 약속을 어기는 것과는 다른 차원. (신뢰가 깨지면 조직이 깨짐) 자꾸 지각하고 늦게 오는 대표 VS 누구보다 일찍 나와있는 대표. '인사팀'이 사장의 오른팔. (인사관리) '기획팀'이 사장의 왼손. (방향성) 탄력근무제는 결과로 보여달라는 것. (숫자가 인격) 새벽 2시에 연락하는 대표 VS 연락 안 되는 대표. 호감이 있는 사람은 무엇을 해도 괜찮고 아닌 사람은 무엇을 해도 안 괜찮음. 우울한 이야기 계속하는 대표 VS 황당무계한 이야기를 비전이라고 제시하는 대표. 우울한 이야기는 전염됨. 일 시키고 자기가 다 다시 하는 대표 VS 중간 피드백 없다가 결국 안 하는 대표. 검수하면 검수할수록 끝이 없음..

[박병찬의부자병법] 부동산 투자, 재테크 잘하는 방법?

재테크 잘하는 방법? 필요한 것? 감각(촉)? 돈? 심리? 상담을 해보면 감각이 발달한 사람들이 있음. 돈을 어떻게 벌 까요? 열심히 일해서. 돈은 어떻게 아낄까요? 안 쓰고 살 수는 없음. 나 대신 써줄 사람이 찾아야 함. 돈을 '버는 방법'과 '지키는 방법'. 그리고 '불리는 방법'. (불리는 방법을 알기 위해서는 잃어도 봐야 함) 사이클이 있고 오르기도 내리기도 하지만 결국에는 '부동산'임. 주식 투자? 의 좋은 점은 '자신의 그릇'을 알게 해 줌. (감정의 동요가 없어야 온전한 투자임) 감 좋은 사람들의 공통점은? 상상을 엄청나게 함. (망상이 아니라 실제로 도움이 됨) 대충 생각하는 것도 무언가 표준에 항상 들어올 생각을 한다는 것을 앎. (상상을 통해서 계속 입증하는 것은 의미가 있음) 중요한..

[부룡의부지런TV] 1.10 부동산 대책 딱 3가지만 보세요

투자를 한다면 1.10. 대책에 비추어 보면 중소형+비아파트 부문에 대한 투자의 세력이 늘어날 것임. 투자를 한번 해봐야겠다? 다만 '욕심'을 부리면 안됨. 큰 흐름으로 스스로 전략적으로 판단해봐야함. 하락장에서는 > 이제부터의 정부 정책은 >로 바로 투자하는 상승장이 아닌 '중기' 관점으로 전략적으로 접근해야함. 소형 주택 관련 규제 완화 및 구입 혜택 등록임대 주택 활성화(다주택자들의 제도권 편입) 지방 주택 준공후 미분양(챕터 1,2,3가 앞으로 나올 것) 포인트.

[Chat GPT] 심리학 주요 분야(인지, 발달, 사회, 신경, 정신, 행동)

심리학은 인간의 행동과 생각, 감정 등을 연구하는 학문으로, 이를 통해 개인의 행동이나 사고 과정을 이해하고 설명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다양한 분야로 나뉘어 있으며, 주요 분야로는 '인지'심리학, '발달'심리학, '사회'심리학, '신경'심리학, '정신'분석학, 행동주의 등이 있습니다. 인지심리학(Cognitive Psychology): 사고, 기억, 학습, 지각 등의 인간의 인지과정에 중점을 둔 분야입니다. 정보처리 모델, 기억 연구, 문제해결 등이 이에 해당합니다. 발달심리학(Developmental Psychology): 인간의 발달 과정을 연구합니다. 아동, 청소년, 성인 등 각 단계에서의 심리적 변화와 발달에 관심을 둡니다. 사회심리학(Social Psychology): 개인이 다른 개인 또는..

[박병찬의부자병법] 일반 아파트? 인플레이션을 봐라

일반 아파트? 인플레이션. 눈에 보이는 가격 변화가 아닌 스며드는 것임. 신축, 준신축, 기축 준공된 것이 지금은 축복임. 집값 안 오르기로 유명한 주상복합들 (구축+대형) 이것은 눈에 보이는 가격 변화가 아니라 젖어서 스며듦. 강북 아파트 입지 한계? 구축? 불편? 갈 수밖에 없음.

[다크사이드코리아] 베스트셀러가 되는 저자의 권위 (ft. 자청)

>라는 책. 흙수저 노가다꾼이 공부를 열심히 해서 결국 서울대 수석으로 합격했다는 것. 이 책이 베스트셀러가 될 수 있었던 것(자격)은 저자가 서울대에 합격했고 그러한 명백한 사실이 있었기 때문임. (이토스(메신저, 설득의 60% 영향), 파토스, 로고스 중 이토스) 연 수입 10억. 고액의 강의가 가능한 원동력은? 연 10억이라는 남자의 '권위'와 '브랜드'임. 그런데 이것이 사실이 아니라면? 고액의 종합소득세 신고를 했다면 '국민연금'과 '건강보험료'도 많이 냈어야 함.

[박병찬의부자병법] 재건축/재개발 투자 골로간다?

재건축/재개발. 비용과 분담금 급증으로 꺼려함. 던지는 것을 사야 함. 분양가 마피 1억 등 뉴스가 쏟아지고 있음. 급매물이 나오고 있음. 재개발 중단? 영원히 갈까? 재건축/재개발 영원히 못하는 순간 주택 공급 정책이 끝나버림. 오히려 독려를 해야 함. 분담금 상승이면 일반 분양가 대폭 상승. (청약 통장으로 착실하게 가점 모은 사람에게 불리) 정부는 '차악'을 선택해야 함. 일반 분양가 상승 VS 주택 공급 감소.

[집코노미] 공사비 얼마나 올랐나? (인건비, 땅값, 자재비 제외)

연도별 평당 평균 공사비 추이. (2015년 대비 2배) 34평 아파트로 환산하면 공사비만 3억. (+인건비, 땅값, 자재값 제외) 그런데 물가가 오르니 다 오름. 약속했던 가격으로 지을 수 있는 각이 안 나오게됨. '물가변동으로 인한 계약금액의 조정' (착공 이후엔 물가변동으로 인해 올릴 수 없음) 착공을 안하고 빈땅으로 버티는 것임. 1,000만원대 시대는 강북에서 이미 열림. 성북2구역 등. 강남 압구정 이런 곳에선 얼마일지 각오를 해야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