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02/27 5

[휴먼스토리] 10년 직장 관두고 대구에서 가장 비싼 집 18채 만든 대표

돈 없는 사람은 돈 걱정만 하면 됨. 돈 많은 사람은 돈 말고 다 걱정해야 함. 돈 버는 것은 숫자이기 때문에 친구가 필요함. 꿈을 사갈 사람이 많아야 꿈을 이룰 수 있음. 호텔도 짓고 아파트도 짓고 최근에는 테마공원도 지음. 3,000평에 18세대를 지음. 다 입주됨. 비용은 500억. 아파트를 지을 수 있었는데 기술로 새로운 문화를 만들고 싶었음. 온전한 자기 집을 느끼고 싶었음. (추억을 느낄 수 있는) 누구나 도전하지 않는 방식으로 단독주택을 지음. 직장 10년 다니고 창업한 계기? ITf를 융합하면 사업이 될 것이라고 생각함. 휴먼 테크놀로지. 그런 데이트를 모아서 건강 관리를 해주는 등. 외국에서는 사업하는 사람이 비즈니스 논의를 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함. 요리, 와인, 게임을 할 수 있는 ..

[슈카월드] 인류 역사상 최다 희생자를 기록한 독-소전쟁

러-우 전쟁 사망자 수. 1차 세계대전 국가별 사상자 수. 러시아, 독일 투탑. 2차 세계대전 국가별 사망자 수. 소련, 중국. 프랑스, 영국, 미국은 무엇인가. 1,2차 세계대전 국가별 사망자수. 러시아 > 4개국 합계의 2배. (전쟁을 일으킨 나라는 독일인데...) 러시아 인구가 많기는 하지만... 독일 VS 서방 3개국이 주인공(서부전선) 실제 미친 전쟁은 독일 VS 러시아(소련)의 동부전선. 동부전선 또는 독-소 전쟁. 소련에서는 위대한 애국 전쟁. 독일에서는 독-소 전쟁. 눈이 돌아간 독일과 상남자의 나라 러시아가 전쟁을 하면? 잔인함, 잔인성, 대규모 파괴 전쟁. (막대한 인명 손실) 1차 세계대전 종료 후 러시아의 입장. 러시아 제국은 멸망하고 전쟁 이탈. 정신을 다시 차리는 독일. 아돌프 ..

칭기스 칸의 리더십 혁명

한국의 젊은이들아! 한국의 미래를 짊어질 푸른 군대의 병사들아. 집안이 나쁘다고 탓하지 말라. 나는 어려서 아버지를 잃고 고향에서 쫓겨났다. 어려서는 이복형제와 자랐고, 커서는 사촌들의 시기에 두려워했다. 가난하다고 하지 말라. 나는 들쥐를 잡아먹으며 연명했고, 내가 살던 마을에서는 시든 나무마다 시린 내, 누린 나무마다 누린내가 났다. 나는 먹을 것을 위해 수많은 전쟁을 벌였다. 목숨 건 전쟁이 내 직업이고 유일한 일이었다. 작은 나라에서 태어났다고 하지 마라. 나는 그림자 말고는 친구도 없는 곳, 꼬리 말고는 채찍도 없는 곳에서 자랐다. 내가 세계를 정복하는데 동원한 몽골인은 병사로는 10만, 백성으로는 200만도 되지 않았다···. 나는 그들을 위해 목숨을 걸고 전쟁터를 누볐고, 그들을 위해 의리를..

[슈카월드] 중세의 끝, 천년을 버틴 콘스탄티노플의 함락

오스만 제국의 꿈. 1453년 콘스탄티노플의 함락 전쟁. 동로마 제국. 왼쪽 기독교, 오른쪽 이슬람. 방파제 역할. 그리스 입장에서는 치욕의 역사. 터키(이슬람) 입장에서는 정복의 역사. 1,100년을 이어론 로마 제국의 수도. 천년 난공불락의 요새. (지정학적으로 환상적인 위치) 유럽에서 가장 큰 도시, 현재 이름 이스탄불. 또 다른 이름 비잔티움. 기원전 600년 그리스 인들의 도시. 삼면이 바다. 바다에도 성벽. 남쪽, 동쪽은 접안도 어려움. 결국 남은 곳은 서쪽 육지. 테오도시우스 성벽. 413년에 완공. 성벽의 3중 구조. 첫 함락은 사실 이전에 있었음. 4차 십자군 전쟁. 십자군이 기독교 도시인 콘스탄티노플을 왜? 당시 교황, 성지인 예루살렘 회복하자! 조프르와 이집트부터 공격하기로 결정. 베..

[슈카쌤] 핀테크 기업 더 나와야한다 ('레거시'와 '혁명')

소비자는 더 많은 효용, 서비스를 원함. 그러려면 스타트업이 뛰어들어거 새로운 서비스 물결을 만들어야함. 1조원 넘는 유니콘 중에 가장 많이 차지하는 것이 핀테크. AI 활용 등으로 수수료 낮추고 저렴한 금리로 빌려주는 등. 경쟁이 세지면 비용을 줄이고 고객 효용을 높여야함. (수익 모델이 크다면 비용이 커도 됨 - 혁신을 위해) 기술 발전과 경쟁. 우리나라는 규제금융이 많아서 해외에 비해서 잘 안됨. (안전과 신뢰, 관치금융) '레거시'와 '혁명'이 함께 움직여야함. (경쟁이 세질수록 좋아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