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익률(기술 & 브랜드) 확장성(성장 & 혁신) 브랜드의 성장. 1. 점포수 ↑ 2. 가격 ↑ & 신제품 ↑ 스타벅스 → 미국 점령 → 유럽 → 아시아. 이탈리아에서 도전했다가 개박살. (에스프레소의 나라에서 아메리카노 전략 실패) 호주는 커피 기준으로 귀족 문화임. 호주는 개인 바리스타 커피점이고 여유롭게 달로 끊는 문화가 있음. 커피 or 차 문화가 생긴 이유 : 물이 더러워서. 향긋한 것을 타먹던 문화에서 바뀜. 인도 진출? '확장성'이 있음. (다만, '숫자'가 찍히고 들어가도 늦지 않음) ex) 인도는 국뽕이 심해서 애플이 공장을 중국 에서 인도로 옮기는 것이 구매 이유가 되어버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