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01/03 30

[오정화] 결과만을 가지고 비교하면 이룰 수 없습니다

결괏값만 가지고 비교하면 값지게 이룰 수 있는 건 없음. 무언가를 얻고 싶으면 희생되는 무언가가 있어야 함. '내가 과연 할 수 있을까?' 결과만 가지고 생각하니까 열등하고 불리하게 느껴지지만 출발선은 중요하지 않음. 제일 중요한 포인트는? '이게 나한테 맞는 건가?'라는 근본적인 질문은 도움이 안 됨. 재미있는 직업을 가진다? 너무 호사스러운 것임. 직업은 재미있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 아님. 사회생활 나가면 열심히, 성실히, 꾸준히 참아내는 능력이 중요함. 허들을 넘는데 적성 따위가 어디 있나요? 그냥 닥치고 넘는 것임. 남들 다하기 싫어함. 낯선 길에 대해서는 두려움. 그러면 똑같이 살아갈 뿐임. 허들을 넘으면 남들과의 차이가 생김. 정면승부하면서 넘어가면? 노력하면 이루는 사람이다! 나는 할 수 있..

[침착맨] 인생? 매순간이 시작이야

긍정? 부정? 그냥 아무 마음가짐이나 골라잡고 마음을 가져야 함. 대학 입시 너무 힘든데 입학하면? 이제 시작이야. 군대 훈련소 끝나면 이제 좀 되겠다했는데 자대배치하면? 이제 시작이야. 취업 전선에 뛰어들어서 취업하면? 이제 시작이야. 승진하면 자리 잡겠구나 했는데? 이제 시작이야. 인생은 매 순간이 '시작'임.

[오현호] 진짜 실패란?

진짜 실패란? 두려워서 이거 할까 말까 고민하고 주저하는 것. 그래서 결국 아무것도 안 하고 제자리에 있는 것. 그게 진짜 실패임. 무언가 새롭게 도전할 때 불안감이 없는 사람은 없음. 두려움이 생기는 가장 큰 이유는 안 해봤기 때문임. 두려움은 경험의 부재가 만들어낸 환상임. 두려움을 깨는 것은? 부딪히는 것. (경험)

[이리더] 유명해지기 싫어서 조용히 돈 벌었다는 1,000억 부자 어렵게 만났습니다

찐 부자들이 말하는 부자 되는 방법. 1. 돈돈 거리지 마라! 가격도 잘 나가야 올릴 수 있음. 그런데 사업, 투자를 하면서 좋은 일만 있을까요? 아님. 분명히 '위기'의 순간이 올 텐데 돈돈 거리는 사람들은 '비용'을 줄이려고 함. (식재료 질이 낮거나 양이 적어지게 됨 - 고객에게 가는 것이 줄어듦) '원가'를 줄이면 고객의 '효용'이 사라지고 고객이 이탈하게 됨. ※ '고객 입장'에서 바라봐야 함(어떤 '가치'를 제공하고 있느냐) 2. 속도! 사업을 시작하면 시장에서 '경쟁'해서 이겨야 함. 경쟁자들은 대부분 이미 규모가 큰 경우가 많음. 대기업에는 의사결정 프로세스가 있음. (어떤 사업을 기획하고 등장하기까지 몇 개월이 걸림.) 가격 경쟁력에서는 이길 수 없음(규모의 경제). '의사결정'을 빠르게..

[주언규] 월 180에서 월 3억 현실적 방법

'트래픽'의 힘. 돈을 벌려면 '트래픽'이 중요함. 1. 손님(유튜브, 네이버, 인스타그램). 2. 상품(사업 모델). 2가지만 있으면 돈을 벌 수 있음. 대부분의 사람은 2가지가 없음. 돈을 버는 것이 수익화만을 위하는 것이 '셀럽'이 되는 것보다 쉬움. '수익화'에는 '누구나'라는 수식어를 쓸 수 있음. '누구나'에서 '제외'되는 사람은? 이미 월 1억 이상 벌고 있는 사람. '자기 객관화'가 안되어있는 사람. (생각을 바꾸는데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림, 돈낭비) 지구상에 수많은 사람이 300만 원 벌려고 8시간씩 일함. '제로 베이스'에서 시작한다면 '리스크'를 겪을 수밖에 없음. (사업은 선형적이지 않고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남.) 9개월에 50만원이면 500만 원까지 3개월 밖에 안 걸리고 천만 원까..

[올리버 브로카토] 21살에 순수익 60억의 인생 철학

어느 날 일어나 보니 21살에 수십억의 자산가가 되어있었음. 참고로 유튜버나 전문가들 믿으면 안 됨. 그들은 결국 꿈과 강의를 팔면서 돈을 벎. 4년만 무엇이든지 하면 장담하는 데 성공할 수 있음. '지름길'은 없음. 실패를 해야 함. '게임'의 일부임. 모든 것은 손끝에 달려있음. 인터넷으로 당신이 생각하는 모든 것을 알 수 있음. 20가지가 넘는 사업을 시도하고 실패했음. 그 경험들 덕분에 성공을 할 수 있었음. 지능의 차이가 아니라 경험치 차이. '경험'이 많을수록 더 날카로워지고 '직감'이 강해지고 '잠재의식'에도 변화가 생김. 큰 홈런을 치기 위해서는 작은 경험들이 필요함. '작은 경험'은 '엄청난 교'훈을 심어줌.

[리섭] 외모 때문에 기죽을 필요없는 이유

사람들의 외모를 지하철 타고 가봐야 함. 특히 남자는 못생긴 것이 디폴트임. (안 꾸밈 + 성형 안 함) 그냥 얼굴을 빻아놓은 게 디폴트. 그게 정상인데 차은우를 보면서 '내 인생 망했어!'라고 해버림. 못 생기지 않은 게 '아웃라이어'임. 그래서 그거를 제대로 파악해야 함. '나는 너무 불행해!'라고 할 필요가 없음. 그러니까 행복해질 수가 없음. 커뮤니티를 하면 안 됨.

[짧은명언] 목숨 걸고 최선을 다하고 대체 불가능한 사람이 되어야합니다

시간이 하루라도 더 남아있으면 목숨 걸고 최선을 다하는 게 맞아요. 그런데 미래를 생각하면서 정신적 위안을 얻었자 치자. 최선을 다하지 않은 것이 용서가 된다고 생각하니? '사회'가 용서 안 해준다. 의사 되기 어려워 쉬워? 어려워. 그런데 환자가 의사를 대체하면 그만이다. 언제든지 대체가능한 부품이 되면 우리의 자존심을 세우기에 올바른 방향이 아니야. '대체 불가능한 사람이 되자!' 사람 자체가 브랜드, 혁신 그 자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