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왕_테이버] 스타벅스의 커피 진출기

2024. 1. 12. 19:54부자에 대한 공부/투자 현인들의 인사이트

반응형

영익률(기술 & 브랜드)

확장성(성장 & 혁신)

 

브랜드의 성장.

1. 점포수 ↑

2. 가격  ↑  & 신제품  ↑  

 

스타벅스 → 미국 점령   유럽   아시아.

이탈리아에서 도전했다가 개박살.

(에스프레소의 나라에서 아메리카노 전략 실패)

호주는 커피 기준으로 귀족 문화임.

호주는 개인 바리스타 커피점이고 여유롭게 달로 끊는 문화가 있음.

 

커피 or 차 문화가 생긴 이유 : 물이 더러워서.

향긋한 것을 타먹던 문화에서 바뀜.

 

인도 진출? '확장성'이 있음.

(다만, '숫자'가 찍히고 들어가도 늦지 않음)

 

ex) 인도는 국뽕이 심해서 애플이 공장을 중국

에서 인도로 옮기는 것이 구매 이유가 되어버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