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왕_테이버] 스타벅스의 커피 진출기
2024. 1. 12. 19:54ㆍ부자에 대한 공부/투자 현인들의 인사이트
반응형
영익률(기술 & 브랜드)
확장성(성장 & 혁신)
브랜드의 성장.
1. 점포수 ↑
2. 가격 ↑ & 신제품 ↑
스타벅스 → 미국 점령 → 유럽 → 아시아.
이탈리아에서 도전했다가 개박살.
(에스프레소의 나라에서 아메리카노 전략 실패)
호주는 커피 기준으로 귀족 문화임.
호주는 개인 바리스타 커피점이고 여유롭게 달로 끊는 문화가 있음.
커피 or 차 문화가 생긴 이유 : 물이 더러워서.
향긋한 것을 타먹던 문화에서 바뀜.
인도 진출? '확장성'이 있음.
(다만, '숫자'가 찍히고 들어가도 늦지 않음)
ex) 인도는 국뽕이 심해서 애플이 공장을 중국
에서 인도로 옮기는 것이 구매 이유가 되어버림.
반응형
'부자에 대한 공부 > 투자 현인들의 인사이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북극성주TV] 부동산 투자로 망하는 사람들의 공통점 (0) | 2024.01.13 |
---|---|
[돈깡] 주식 투자, '지지'와 '저항'은 무엇일까? (0) | 2024.01.13 |
[주식단테] 손절 어려운 개미들이 물리는 타점 (0) | 2024.01.12 |
[주식단테] 주식하다 물린 분들 꼭 보세요 (0) | 2024.01.12 |
[삼프로TV] '창업' 투자 '피칭'할 때 조언 (0) | 2024.01.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