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7/20 12

[정승제] 열심히도 중요하지만 태도와 마인드가 중요합니다

예전에 신사의 품격 장동건씨가 회사 대표인데 부하 직원이 어디가서 되게 억울한 일을 당했는데 장돈건 씨가 곧바로 해결을 하고 그 부하직원한테 '내가 왜 너보다 돈을 많이 버는 지 알아?' '내가 하는 그거거든.' 하면서 했던 그것이 사장, 대표의 마인드입니다. 되게 중요한 이야기입니다. 대표의 마인드. 미적분이 필요없습니다. 인생은 태도입니다. 대표의 마인드로 일을 하는 사람들이 보통 워커홀릭이라고 불리우며 그 말도 안되는 바늘구멍을 뚫어가면서 임원 자리에 올라가요. 열심히해서가 아니라 마인드가 그럴 수 밖에 없기 때문에. 그렇게 가는 겁니다. 그러니까 이 세상은 마인드의 차이입니다. 군대에서도 두 부류가 있죠. 모든 병사 중에 병사의 마인드가 있고 보급관의 마인드가 있고. 병사인데도 주체적으로 해결하려..

[워렌 버핏]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익혀야합니다

여러분이 앞으로 창출해낼 수익의 10% 해당하는 십만 달러를 지금 드리겠습니다. 생각 있으시면 저에게 오세요. 이 수익이 사실이라면 여러분은 백만달러의 자산가치가 있으며 그 10%는 십만 달러입니다. 더욱이 자산을 증가시킬 수도 있습니다. 단 커뮤니케이션 스킬이 필요하죠. 이처럼 스킬을 익히면 가치가 50% 증가하게 되고 여러분의 가치가 백만달러하면 이를 자본가치로 환산하면 오십만 달러 정도는 더 높아집니다. 그렇다면 전 여러분에게 십오만 달러를 드릴 수 있겠군요!

[워렌 버핏] 한번한 똑똑하면 되는 비즈니스와 항상 똑똑해야하는 비즈니스

딱 한 번만 똑똑하면 비즈니스와 항상 똑똑해야 하는 비즈니스. 소매업은 항상 똑똑해야하죠. 구분이 필요합니다. 경쟁자들이 많습니다. 성공 방식을 이해한 후 흉내 낼 수 있죠. 성공 위에 편하게 있을 수 없습니다. 반면에 오랜 기간 단 한 번만 똑똑하면 되는 것도 있습니다. 예전에 남부 출판업자가 있었는데 성공 비결을 물어보니 독점과 족벌주의라고 했죠. 그는 그렇게 무능한 사람이 아니었습니다. 다만 그는 그 자신에 대해서 어떤 환상도 가지고 있지 않았던 겁니다. 만약 30년 전에 대형 텔레비전 방송 네트워크를 가지고 있었다면 그래도 여전히 좋은 경영인과 나쁜 경영진의 차이는 있겠지만 기본적으로 여전히 돈을 벌 수 있었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네트워크 소유하겠다는 결정 단 하나가 다른 모든 결점을 극복해주기 ..

[워렌 버핏] 결혼 생활을 유지하는 간단한 방법

제 친구 찰리가 간단하게 정리해주었습니다. 결혼 생활을 지속하려면 이것을 해야 한다더군요. 이 방법으론 천국처럼 행복한 결혼 생활을 유지할 순 없지만 지속하려면 단 하나만 있으면 된다고 했습니다. 지능지수, 외모, 유머감각, 지식 같은 게 아닙니다. 크게 기대하지 말 것. 배우자에 대한 기대감이 적으면 유지된다는 겁니다. 주주들은 우리와 결혼한 사이잖아요. 우리도 이 결혼이 지속되기를 바랍니다. 크게 기대하지 마세요.

[앤서니 홉킨스] 절대 포기하지 않고 계속해서 나가야합니다

계속해 나가야 합니다. 절대 포기하지 않고. 절대 포기하지 않는 것. 왜냐하면 아시다시피 우리 머릿속에는 의문을 품는 목소리가 들려오거든요. 그것 때문에 좌절을 하기도 하죠. 저는 이것을 극복합니다. 어떤 골칫거리가 생기든 그것을 극복해나갑니다. 어렸을 적 제 사진을 휴대폰에 담아두고 다니는데 우리 모두가 그랬던 것처럼 저도 그때 혼란스러웠는데 그 사진을 보고는 이제 이러죠. '우리가 해냈구나! 꼬마야!.' 그렇게 내면을 통제하도록 상기시키는 겁니다. 왜냐하면 인생은 힘들거든요. 그래도 묵묵히 침대에서 일어나 앞으로 나가는 겁니다.

[스눕 독] 저는 저에게 감사함을 전합니다

저는 저에게 감사함을 전합니다. 자신을 믿어준 나에게 감사하다는 말을 하고 싶습니다. 열심히 해준 나에게, 하루도 빠짐없이 열심히 한 나에게. 절대 포기하지 않아 줘서 고맙다는 말을 전합니다. 항상 남들에게 베풀어온 나에게 고맙다는 말을 전합니다. 받은 것 이상으로 베풀기 위해 노력하고 나쁜 일보다는 좋은 일을 하려고 노력하고 언제나 있는 내 모습 그대로 남아줘서 고맙다는 말을 전합니다.

[마이클 펠프스] 포기하지 않고 간절히 원하면 얻게 됩니다

제가 항상 이야기하는 것은 '포기하지 않는 것.'입니다. 만약 무언가를 정말 간절히 원한다면 얻게 될 겁니다. 물론 열심히 하셔야겠죠. 쉽진 않을 겁니다. 정말 간절히 원한다면 그것을 이루기 위해 무엇이든 다 하게 되실 것입니다. 저도 침대에서 일어나기 싫었던 적이 한두 번이 아닙니다. 제가 장담하건대 제가 이 질문을 여기서 했는데 만약 누군가가 하루도 빠짐없이 흥분감을 가지고 침대에서 일어난다면 거짓말 장이라고 말할 겁니다. 저는 첫날 치른 경기 바로 뒤에 연달아 7경기가 있다는 것을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따라서 금메달을 땄다는 걸 바로 잊어야겠죠. 그 경기는 잊어야 합니다. 어떤 직업이든 위대한 업적을 남기신 분들을 보면 이 분들은 하기 싫은 일을 묵묵히 해나가는 분들이죠. 그것이 바로 차이점입니다...

[닐 디그래스 타이슨] 학점보다는 이룬 성과가 중요합니다

인생에서 이룰만한 가치가 있는 일 중에 어렵지 않은 건 거의 없다고 보면 됩니다. 그런 일들이 어려운 이유는 대다수 사람들이 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우리가 그런 일들을 어렵다고 하고요. 만약에 여러분이 열심히 해서 성과를 낸다면 그래서 계속해서 그 일을 해나간다면 여러분은 스스로를 주변의 다른 이들로부터 차별화하시는 겁니다. 여러분들이 이루신 성과로 말이죠. 그리고 최고의 자리에 오른 사람들은 어려운 문제들을 끊임없이 풀어 나가는 사람들인데요. 사실 우리가 지적으로 얼마나 나태해질 수 있는지를 아시면 여러분들도 놀라실 겁니다. 보통 대학에 가면 이러죠. '난 쉬운 과목 들을 거야, 그래서 A를 받지.' A학점은 내가 얼마나 똑똑한지를 보여주는 지표죠. 그런데 나중에는 학점으로 판단되지 않습니다...

[닐 디그래스 타이슨] 미적분에서 깨달은 지혜(시간 내서 배우면 된다)

미적분 책을 처음 펼쳤을 때가 기억납니다. 고등학교 때요. 온갖 구불한 선들이 있고 그리스 표기법 알파벳이 나오는데 저는 생각했죠. '난 절대로 이것을 이해할 수 없을 거야!' '지금이라도 포기할까? 아직 기회가 있을 때?' 그러다가 '한번 시도나 해보자!'라고 마음먹었습니다. 그렇게 한 달이 지나니. '무언가 이해될 것 같은데?' 두 달이 지나니 '이것 봐라.' 세 달이 지나니 '이제 알았어!' 그리고 바로 그 순간이 제 남은 생에 있어서 다음과 같이 말할 수 있는 힘이 되었죠. '처음에는 무슨 말인지 하나도 모르겠더라도 그저 시간을 내서 배우면 된다.' 들으면 단순한 말 같지만 이것은 엄청난 사실입니다. 제 남은 생에 있어 엄청난 영향을 끼치게 될지를 깨닫게 된 거죠. 저는 언제든 이해하지 못하는 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