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에 대한 공부/투자 현인들의 인사이트

[워렌 버핏] 한번한 똑똑하면 되는 비즈니스와 항상 똑똑해야하는 비즈니스

NASH INVESTMENT 2022. 7. 20. 13:17
반응형

딱 한 번만 똑똑하면 비즈니스와

항상 똑똑해야 하는 비즈니스.

소매업은 항상 똑똑해야하죠.

구분이 필요합니다.

경쟁자들이 많습니다.

성공 방식을 이해한 후 흉내 낼 수 있죠.

성공 위에 편하게 있을 수 없습니다.

반면에 오랜 기간 단 한 번만 똑똑하면 되는 것도 있습니다.

예전에 남부 출판업자가 있었는데

성공 비결을 물어보니 독점과 족벌주의라고 했죠.

그는 그렇게 무능한 사람이 아니었습니다.

다만 그는 그 자신에 대해서 어떤 환상도

가지고 있지 않았던 겁니다.

만약 30년 전에 대형 텔레비전 방송 네트워크를

가지고 있었다면 그래도 여전히 좋은 경영인과

나쁜 경영진의 차이는 있겠지만 기본적으로

여전히 돈을 벌 수 있었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네트워크 소유하겠다는 결정 단 하나가

다른 모든 결점을 극복해주기 때문입니다.

이상적으로는 끝내주는 기업의 끝내주는 경영진이 좋습니다.

그것을 우리가 찾습니다.

하지만 하나를 고르라면 끝내주는 사업을 고를 겁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