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딱 한 번만 똑똑하면 비즈니스와
항상 똑똑해야 하는 비즈니스.
소매업은 항상 똑똑해야하죠.
구분이 필요합니다.
경쟁자들이 많습니다.
성공 방식을 이해한 후 흉내 낼 수 있죠.
성공 위에 편하게 있을 수 없습니다.
반면에 오랜 기간 단 한 번만 똑똑하면 되는 것도 있습니다.
예전에 남부 출판업자가 있었는데
성공 비결을 물어보니 독점과 족벌주의라고 했죠.
그는 그렇게 무능한 사람이 아니었습니다.
다만 그는 그 자신에 대해서 어떤 환상도
가지고 있지 않았던 겁니다.
만약 30년 전에 대형 텔레비전 방송 네트워크를
가지고 있었다면 그래도 여전히 좋은 경영인과
나쁜 경영진의 차이는 있겠지만 기본적으로
여전히 돈을 벌 수 있었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네트워크 소유하겠다는 결정 단 하나가
다른 모든 결점을 극복해주기 때문입니다.
이상적으로는 끝내주는 기업의 끝내주는 경영진이 좋습니다.
그것을 우리가 찾습니다.
하지만 하나를 고르라면 끝내주는 사업을 고를 겁니다.
반응형
'부자에 대한 공부 > 투자 현인들의 인사이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사임당 - 렘군] 부동산 투자 초보와 고수의 차이 (0) | 2022.07.21 |
---|---|
[워렌 버핏]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익혀야합니다 (0) | 2022.07.20 |
[워렌 버핏] 결혼 생활을 유지하는 간단한 방법 (0) | 2022.07.20 |
[앤서니 홉킨스] 절대 포기하지 않고 계속해서 나가야합니다 (0) | 2022.07.20 |
[마이클 펠프스] 포기하지 않고 간절히 원하면 얻게 됩니다 (0) | 2022.07.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