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7/19 9

[폴 그레이엄] 고객을 진정으로 위한다면 아이디어가 떠오를 겁니다

고객을 진정으로 위한다면 그냥 어떻게하면 만족시킬 수 있을지만 보면 마치 과학자가 진실을 좇는 것과 마찬가지로요. 그러다보면 결국 여러분이 스스로 머리를 너무 쥐어짜지 않으셔도 성장해야겠다는 필요성 때문에라도 제품에 대한 아이디어가 떠오를 것이고 그것이 진화의 결과물이겠죠. 고객이 무엇으로 필요로할지 직감으로 찾거나 아니면 고객들과 대화하고 그들의 말을 이해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으면 됩니다.

[샤킬 오닐] 사업을 할 때 결코 금전적인 측면을 보지 않습니다

많은 운동선수들이 은퇴를 하고 나면 수입이 없어서 파산합니다. 저는 그렇게 되고 싶지 않았습니다. 후배들에게 평생 돈이 수중에 있지 않을 테니 저축하고 투자하고 현명해져야한다고 말해주고 싶습니다. 농구 선수 샤크는 사라질 겁니다. 카레부터 해서 훌륭한 선수들이 계속 나오잖아요. 하지만 샤킬 오닐 박사는 영원히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릴 겁니다. 저의 첫번째 큰 투자는 구글입니다. 어느 날 베벌리 힐스 호텔에서 놀고 있는데 두 신사분들이 구글 검색엔진에 대해서 이야기하더군요. 언젠가는 폰으로 이런 것을 할 것이고 모든 결과가 다 나올 것이다. 저도 투자하고 싶습니다. 제 지인이 주선해서 투자를 하게 되었고 새까맣게 잊고 있었는데 그러다가 다음 기사를 접했죠. 초기 구글에 투자한 몇몇 투자자들이 벌어들인 수입에..

[워렌 버핏] 훌륭한 기업을 발견한 자가 부를 쌓습니다

부가 어떻게 쌓이는지 보게 되면 훌륭한 기업을 발견한 자가 쌓는 것입니다. 코카콜라가 좋은 사죠. 많은 부가 그것으로 쌓였죠. 만약 여러분이 정말 훌륭한 기업을 보유하고 있고 세월의 온갖 풍파로부터 이겨낼 수 있다면 그리고 경쟁을 잘 견딜 수 있다면 나머지 기업들의 평균보다 나을 것입니다. 더 안전하기도 하고요. 쉽게 파악할 수 있는 훌륭한 기업 3개를 보유하는 것이 잘 알려진 큰 기업 50개를 보유하는 것보다 리스크가 덜 합니다.

무엇은 신었느냐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머릿속에 뭐가 들었냐가 중요해

공항에 갔는데 친구들이 절 놀리더라고요. 휠라 신발을 신어서요. 그런데 있잖아요. 전 물질 주의자가 아니에요. 제가 휠라는 시는 이유는 색깔도 괜찮고 좋아서죠. 물론 요즘 유행은 아니지만요. 그래도 좋습니다. 그래서 그 애들에게 말했죠. "무엇은 신었느냐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머릿속에 뭐가 들었냐가 중요해." "내가 뭘 가졌는지 뭘 입었는지는 상관없어." "내 머릿속에 정보, 어떤 지식이 있는지가 중요하지." "어차피 지금 신은 신발은 20년 뒤엔 맞지 않을 테니까." "그러니 정말 중요한 건 머릿속 지혜와 지식." "그리고 남들에게 영감을 줄 힘." 그리고 부모님들 그렇게 아이들 키우지 마세요. 물질주의자처렴요. 에어조던이나 멋진 옷이 없다면 자신이 중요치 않다고 느끼며 반짝이는 것만 원하고 명품 옷들..

[부동산김사부TV] 부동산 하락 전망! 90%까지 갈 듯!

https://www.youtube.com/watch?v=dpNnUzhpANY 부동산 하락세가 대세로 굳혀지는 것 같이 보이죠. 60%가 넘는 사람이 그렇게 보고 있습니다. 60%로 끝날까요? 90%로 갈 수도 있죠. 부동산 하락 전망에 대한 허점이 있습니다. 사람들에게 물어봅니다. 부동산 시장이 올라갈까요? 내려갈까요? 올라갈 것 같다면 올라가고 내려갈 것 같다면 내려갑니다. 지금도 비슷하죠. 60%가 끝이 아닐 것입니다. 그러나 이것을 '예측'이라고 하면 큰 착각입니다. 예측이 아니라 '관성'의 법칙일 뿐입니다. 대중을 늘 하던 대로 될 것이라고 봅니다. 현상이 그러니까요. 10%만 하락한다고 예측하는데 하락하지 않으면 사라지죠. 또 다음 해에도 그러죠. 다른 10%가 나옵니다. 어느 날 하락이 누적..

[최진곤 - 미래를 읽다] 월세 폭등 시대가 온다

https://www.youtube.com/watch?v=IZJeMTxJHTY 전세 자금 대출이 6%에 근접했다? 월세가 더 싸진 거죠. 그렇게 되면 앞으로 비교해서 월세로 갈 확률이 높죠. 월세 수요가 점점 늘어나니까 월세 가격도 오르게 됩니다. 나중에는 월세 시세가 전세를 사는 것과 맞물려갑니다. 월세전환율이 4%입니다. 금리 대출이 3~4%이기 때문에 그렇죠. 대출이 6%로 올라가면 전환율도 올라갈 것입니다. 다시 차이가 없어지게 되죠. 금리 인상으로는 힘든 사람은 반전세, 전세자금 대출을 받은 사람입니다. 1 주택 등 무리하게 대출받은 사람도 있긴 있죠. 월세 폭등 시대가 올 것입니다. 그리고 4억 아파트에 대해서는 고정 금리 대출을 해주겠다는 것입니다. 재원은 세금이죠. 정부가 메워주겠다는 이야..

[오비스트] 전국 주택시장 반전이 시작되었다

https://www.youtube.com/watch?v=cP8I2a6juO8 언론이든 유튜브든 급락론이 지배하고 있죠. 매매 가격이 실제로 크게 떨어지지는 않습니다. 간간이 신고가도 거래되고 있죠. 시세 통계로는 약보합입니다. 거래량. 시세 변동. 거래량은 극도의 침체 상황입니다. 시세 변동도 거의 없죠. 이러한 상황에서 매물이 늘고 있는가? 를 봐야 합니다. 7월 초부터 서울을 시작으로 매매 물량 감소세가 나오고 전국으로 확산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일시적이지 않고 추세를 그리고 있죠. 추세라는 것은 무섭죠. 주식, 코인 시장에서는 추세를 찾기 힘듭니다. 부동산은 한번 추세가 만들어지면 몇 년, 몇 개월 이상은 지속이 되죠. 2020년 하반기부터 급감했습니다. 6.17. , 7.10. , 임대차 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