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10/19 7

[부룡의 부지런TV] 비규제 된 평택 청약 당첨 아파트 실거주 대신 투자할까요?

https://www.youtube.com/watch?v=jj8l0lz-Yyc 20대 중반이라면 시장 원칙 원리 메커니즘을 알아야 합니다. 실입주 포기하고 월세를 준다? 본인이 월세를 살 것이니까 여유 자금을 만들어서 투자를 한다? 비규제 지역 갭 투자 등. 여기서 의문이 발생합니다. 지금 시장이 상승장이 진행되다가 침체기로 될지 안 될지 모르는 복잡한 시장이 되었습니다. 떨어질 수 있는 리스크. 예전 상승장과 똑같을까? 의 리스크. 상승장의 투자 기술을 분위기가 모르는 장에서 대입하면 안 됩니다. 지금 미리 결정해서 움직이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모니터링 후 투자 의사결정을 해도 되죠. 상승장에 들어가면 좋죠. 반대 경우라면? 발생할 수 있는 리스크에 대해서 고민해야 합니다. 상승이냐 하락이냐 조정이냐 ..

[브자TV] 케인즈가 알려주는 주식 하락장에서 살아남는 방법

https://www.youtube.com/shorts/V2ZrSxuZ0zI 케인즈. 현대 경제학의 창시자. '저는 시장이 폭락하여 바닥을 쳤을 때도 여전히 주식을 보유하는 것에 대해 부끄러워하지 않습니다.' '기관 투자자 또는 다른 진지한 투자자가 하락장에서 주식을 팔고 떠날 것을 고민하거나 보유 중인 주식이 하락할 때 비난받을 것이라고 느낄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침착하게 보유 물량의 손실을 받아들이고 자기 자신을 비난하지 않는 것이 때때로 진정한 투자자의 의무입니다.'

[하빕 누르마고메도프] 훈련이 제 삶 그 자체였습니다

전 때때로 아침에 훈련하고 집에서 쉬고 다시 나왔어요. 저녁에도 훈련하고 집에와서 생각했죠. 두번의 훈련으로는 부족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한번 더 훈련했어여했습니다. 저녁에 나가 다시 훈련해서 하루에 3번응 했습니다. 그렇게 집에 가면 5~6시간 잘 수 있었고 다시 아침 7시에 훈련하러 갔습니다. 이것이 제 삶 자체였습니다. 제가 가진 것을 모두 희생했죠. 집착적으로요. 잠자고 먹고 훈련하고 반복했습니다. 그것이 전부였죠. 멘탈에 관한 것입니다. 상황을 어떻게 생각하느냐에 달렸죠. 당신이 진짜 원하는 것이 있다면 그럼 5 대 5 같은 것은 없습니다.

[북극성주TV] 억대 폭락에도 부동산 사려는 사람이 없는 진짜 이유

https://www.youtube.com/watch?v=2nkGnDrYCtM 억대 폭락에도 사는 사람이 없는 이유? 그 이유를 알아보고 급매 위주로 거래만 되지 사려는 사람이 없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지금 저점인지 언제가 저점인지 알아보겠습니다. ㅇ 서울 집값 억대 폭락. 잠실 이어 옥수, 흑서 동서 5억 급락 거래 속출. 기본적으로 가격이 높은 물건입니다. 큰 물건일수록 주목을 받으니 헤드라인으로 잡죠. 노도강 최대 40% 폭락... 재건축 GTX 역세권 개발 호재. 그나마 저렴한 노도강마저 폭락했습니다. 창동은 3억대 물건이 나오고 있죠, 1년 전만 해도 6억 물건이었습니다. 경매로 낙찰받은 물건이 급매보다 저렴한 데이터도 있습니다. ㅇ 신고가 대비 낮은 가격에 거래되는 이유(공인중개사 의견). 사..

[부룡의 부지런TV] 부동산 매매 전세는 얼어붙고 월세만 오르고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rED3Oap5T9c 월세 상승 기사를 많이 보셨을 것입니다. 지금 집 사면 안 될 것 같고 금리가 오르기 때문이죠. 집주인은 전세로 돌리는데 안 나가니 그러다 보니 월세가 전세자금 대출보다 더 나으니 품귀되고 월세만 찾고 고액 월세 100만 원 이상 거래 역대 최대가 되고 있습니다. 소형 아파트 월세 100만원? 감당할 수 있는 월세가 어디까지일까요? 환경이 바뀌고 합쳐지면서 사람들이 어떻게 가고 어느 것을 유리하게 생각하는지에 따라 투자처가 바뀝니다. 월세가 유리하다는 시장 환경 때문에 월세가 오릅니다. 전세자금 대출 금리 7~8%보다 월세가 낫죠. 과연 그런데 고액 월세를 얼마나 언제까지 감당할까요? 월세도 상승이 이렇게 되면 주춤하게 되고 ..

[더나은삶TV] 엘리트들이 중산층의 돈을 합법적으로 조용히~ 가져오는 방법

https://www.youtube.com/watch?v=zENpYtEHupY 1995년 세상은 요지경이란 노래는 전국을 강타합니다. 여기도 짜가 저기도 짜가 짜가가 판친다며 공감을 샀죠. 그로부터 20년이 넘게 지난 요즘 가짜 전쟁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정보가 넘치니 각자의 이해관계에 맞는 정보들을 취사선택하여 재생산하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뉴스에 나오는 이야기가 진실이라고 생각했는데 국민들의 의식 수준이 높아지다 보니 뉴스에 사실은 가짜 정보라고 안 보죠. 뉴스 반대로만 해야 성공한다는 속설이 있을 정동 비니다. 검증되지 않는 매체가 나타나 왜곡된 정보가 양산됩니다. 자기 자신 외에 누구를 믿겠습니까? 듣기 좋은 소리만 말만 말해 인기를 얻고자 하는 자들이 판칩니다. 이런 사회에서 로버트 기요사키는 ..

[구만수] 부동산 투자자의 투자 조언

사람들은 이득보다 손해 보는 상실감을 크게 느낍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하락장에 투자를 못하죠. 장기적으로는 다 오르는데도 불구하고요. 상식적으로 집값이 언제까지 떨어질까요? '0'원이 될 수는 없잖아요. 이론적으로 은행에서 돈을 빌려 10억짜리 아파트를 사고 그 10억에 대한 대출 이자가 월세보다 낮을 때까지입니다. 사람들은 모두 주거 공간은 필요합니다. 매매든 월세든 전세든. 매매를 안 하면 전세를 사려고 하고 문제는 요즘은 전세대출 이자가 오르니 사람들이 월세로 돌아가는 거죠. 월세든 전세든 매매보단 수요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러다가 전세 대출 금리가 낮아지면 전세로 몰릴 것입니다. 무조건 전월세 가격이 떨어지는 것은 아니죠. 일시적인 현상입니다. 살기는 살아야 합니다. 7층에서 불났는데 5층에서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