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10/24 16

[김단테] 월소득 500이면 대한민국 몇%일까? 보통 사람의 진짜 평균을 알아보자!

https://www.youtube.com/watch?v=S7-KgaDEvMA&t=83s 소득과 자산. 가구당 월 소득 코로나 이전보다 회복. 모든 소득은 세후 실수령액 기준 배우자의 소득까지 포함. 476만 원 - 486만 원 - 478만 원 - 493만 원(2021년). 흥미로운 점 중 하나 2020년에는 감소했었는데 1년 사이에 코로나는 잊고 다시 증가했습니다. '저소득층은 덜 벌고 고소득층은 더 벌면서 저-고소득층 간 소득 격차는 지난 4년 중 가장 커져.' 5구간 : 892만 원 - 902만 원 - 895만 원 - 948만 원(2021년). 1구간 : 185만 원 - 189만 원 - 183만 원 - 181만 원(2021년). 우리나라는 빈부 격차가 심한 ..

[북극성주TV - 부룡] 난리난 집값.. 과거 위기와 공통점 VS 차이점 (feat. 유사하락장)

https://www.youtube.com/watch?v=G32xOgwqqbo Q. 쇠퇴기 초입 단계에 무엇을 해야 할까? 일단 단정을 하면 안 됩니다. 그럼 단정을 기준으로 행동하게 됩니다. 상승장이든 하락장이든 투자는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의견들을 들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단정 지으면 까딱 잘못하면 뒤처질 수 있죠. 일단 단정 짓지 말고 생각을 정리하고 냉정하게 시장을 파악해야 합니다. 시장을 떠남으로써 악화시키는 당사자일 수 있습니다. 시장은 만들어가는 것입니다. '하락장이어도 무엇을 할 수 있을까?'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을수록 기회가 더 생깁니다. 상승장에서는 레드 오션, 하락장에서는 블루 오션일 수 있습니다. 도망가면 안 됩니다. 다시 돌아오기가 쉽지 않죠. 저도 멍 때리다가 2005년 급등..

[부동산김사부TV] 부동산 규제 이렇게 풀린다!! 그렇다면 우리는???

https://www.youtube.com/watch?v=T-6eV9WgFHs 1. 규제지역 해제 확대. 조정지 역대상 해제 지역이 많아질 것입니다. 서울까지 갈 거죠. 2. 대출 완화. 지금 전국 통틀어서 주담대가 1번뿐이고 DTI, LTV 규제가 강하죠. 3. 취득세 완화. 취득세를 완화해줘야 거래가 활발할 수 있고 지방세에 대한 수입이 다시 증가할 것입니다. 결국 제일 마지막 단계가 될 거죠. 경공매로 취득은 먼저 완화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주택 임대사업자로 하는 부분도 마찬가지죠. 이런 과정 가운데서 금리가 안정화될 것입니다. 장담하는 것은 아니지만 이런 절차대로 예상할 수 없으나 규제 완화는 자명한 사실입니다. 인지하고 있다면 무엇을 해야 할까요? 달라질 상황에 대한 '대비'를 해야 합니다. 역..

[찰리 멍거] 주식 투자할 때 지켜야할 단순한 4가지

주식 투자할 때 4가지만 보세요. 이해할 수 있는 기업 이어야 한다. 이 조건이 충족되면 다음 조건은 누구나 넘볼 수 없는 강한 경쟁력을 지녀야 한다. 그다음은 정직하고 유능한 경영진이 있어야 한다. 마지막으로 아무리 훌륭한 기업도 터무니없는 가격에 살 수는 없다. 그렇기 때문에 어떠한 경우에도 대비할 수 있는 '안전 마진'이 있는 적정한 가격에 주식을 매수해야 한다. 굉장히 쉽고 단순한 개념이다.

[스노우폭스 - 김승호] 멘토의 가르침으로 경영합니다

https://www.youtube.com/shorts/nIE4kmx9YoU 노자가 스승이고 아직도 책을 읽습니다. 지구상의 가장 간단란 진리입니다. 보통 우리가 진리라고 그러면 어느 시대 환경에서도 변하지 않는 가치이죠. 도덕경은 단순하고 쉽게 쓰인 진리를 80장 모아둔 것입니다. 그것이 삶의 기본적인 틀의 원리니까 이렇게 살면 대부분 큰 문제가 없습니다. 정답은 아니지만 이해하고 있으면 문제없이 평온하게 살 수 있죠. 별로 나서지 않고 사업을 키운 노자의 방식입니다. 공을 사람들한테 돌리고 뒤에서 이익을 챙기는데 이 방법은 보통 문제가 없습니다.

[스노우폭스 - 김승호] 멘토 노자의 도덕경은 이렇게 시작합니다

https://www.youtube.com/shorts/Nvhs-xvS0Uk 노자의 도덕경은 이렇게 시작합니다. '도가도 비상도 명가명 비상명.' 이것을 풀이하면 단순합니다. 무언가를 이름 지으면 이름 지은 것이 아니고 도를 도라고 이야기하면 도가 아니다. 이 말은 듣기에 어려운 말 같지만 유빈이란 사람을 유빈으로만 이해하면 이 사람을 이해할 때 이름 지어진 그 사람 안에 있지만 실제로 한 남자이기도 사업가이기도 하고 굉장히 다양한 모습이 이 안에 있습니다. 유빈이를 제자로 생각하고 제자로만 대하면 이 안에서는 제자만 보이고 실제 유빈은 사라지는 것입니다.

[스노우폭스 - 김승호] '이걸로 돈 벌 수 있을까?'가 습관화되어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shorts/M0fONL-14oA 평생 사업가를 추구했던 사람 중 하나입니다. 매번 실패해도 '이걸로 돈 벌 수 있을까?' 지금도 이게 버릇이 되어있습니다. 제 기억으로 머리 룰 쉬고 사업을 안 했던 적은 프랜차이즈 사업하는 제자들 데리고 필리핀 해변가에 놀러가서 앉았던 그때, 그때는 바다가 너무 좋아서 며칠 동안 사업 생각을 안 했습니다. 평소에 모든 것이 사업 거리로 보이니까 평생 정신적으로도 사업을 하는데 노력했고요.,

[부룡의 부지런TV] 지난 장에도 있었던 '이것' 역사는 반복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YxoTy8xiRxg&t=39s 인기가 많았던 신축. 무조건 서울, 신축에 투자해라. 기준처처럼 이해가 되었고 집을 샀었습니다. '덜 오른 구축 살걸? 새 아파트가 무섭게 빠진다.' 최근 몇 년 똘똘한 1채 열풍이 불었고 금리 상승하자 매매가 하락이 가팔라졌다. 매수세가 빠지면서 상대적으로 수요가 적었던 구축이 하락이 적다. 이런 현상이 나와있는 것이 무엇이었을까요? 똘똘한 1채에 대한 추격 매수, 덩달아 들어오는 투자 수요. 가격은 올라갔고 분위기가 안 좋으니 가격이 떨어집니다. 구축은 그동안 별로 안 올랐으니 오를 게 없고 떨어질 것이 없는 것입니다. 구축 같은 경우는 추격 매수가 적으니 별로 안 올라가고 가격 인정한 사람이 거주하고 있는데 추..

[부룡의 부지런TV] 고수는 이런 시장에서 기회를 찾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P-MvkJ36ByI&t=2s '한은 총재 영끌족 고통 클 것?' 당분간은 금리 인상이 이어져서 힘들 거라는 거죠. 영끌족이 아니라면 고통이 생각보다 크지 않을 것입니다. 일단적으로는 명목 가격 손실만 보는 거죠. '청약 시장 싸늘... 민간 분양 당첨 가점 24점에서 24점 '뚝'.' '금리 공포... 서울 20주 연속 하락.' 반년 정도 하락하고 있다는 거죠. 강남도 수억씩 뚝뚝. '집값 더 떨어진다며 안 쳐다본다, 2~3억 싼 급매만 팔린다.' 투자자는 여기서 새로운 기회를 찾습니다. 집을 사야 되나 말아야 되나 고민하신 분들은 서울 20주 연속 하락을 보고 의사 결정을 해야 합니다. 정부에서는 수도권/지방 가릴 것 없이 어려운데 규제 완화책..

[워렌 버핏] 주식 투자 감정적으로 하지 마라

감정적으로 하지 마라. 투자자들은 아주 인간적으로 투자를 합니다. 강세장에서는 매우 흥분되어있고 거울을 보면서 작년에 많은 돈을 벌었다 말하고 올해는 더 많은 돈을 벌어야 하므로 대출받아 투자합니다. 아니면 작년에 나는 돈을 벌지 못했는데 나보다 더 멍청한 이웃은 돈을 벌었으니 올해는 나도 돈을 벌어야겠다고 거울 앞에서 이야기합니다. 매번 거울을 보면서 더욱 많은 돈을 벌 수 있으리라 생각하고 더 많은 금액을 투자하고 그러면서 가격을 끌어올립니다. 그러다가 돈을 벌지 못하면 투자한 회사에 어떤 일이 벌어지는지는 관심 없고 단지 이런 회사는 투자할 곳이 못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이런 행동들이 나에게는 커다란 기회를 가져다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