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04/22 7

[자청] 집중력 19초 된 대한민국, 방법은 단 1가지밖에 없습니다

최근 2년 동안 사람들의 집중력이 더 퇴화가 됨. 포노 사피에스 : 스마트폰 없이 생활하는 것을 힘들어하는 세대. 인스타그램, 유튜브에서 알고리즘이 강화가 됨. 뇌를 쉬어줘야할 때 스마트폰을 보면서 도파민이 계속 생김. 페이스북, 구글에 천재들이 모여서 사람들의 집중력을 뺏을 방법을 고안함. 일반인들 입장에서 뺏길 수밖에 없는 구조임. 자극적인 콘텐츠. 인간은 진화적으로 부정적인 사건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됨. 행복해지기 위해서는 집중력을 높이는 것이 중요. (몇십 년을 앞당길 수 있음) '자연'에 있는 척하기. (뇌에 착각을 주기) 선사시대에 살고 있는 하나의 인간이 어떤 상황일까를 예상하면 됨. (우리의 뇌는 선사시대에 최적화되어 있음) 집중력을 위해서는 유산소 운동이 중요. (집중력+창의성 극대화)..

[부동산김사부TV] 초소형 평형 아파트 급등!! 대세 상승인가, 일시적 현상인가?

1인 가구 1,000만 시대 초소형 아파트 경쟁률 급상승? 초소형 아파트에 대한 3가지 오해. 1. 초소형 아파트의 인기는 일시적일 것이다! 2.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초소형만 선호할 것이다! (일본의 사례) 3. 초소형 아파트의 인기는 전국적인 현상이다! (핵심적인 지역의 초소형만 인기가 있음) '투. 수. 대'에 해당되는 초소형 아파트만 인기. [초소형 면적의 인기가 지속되게 될 3가지 이유] 1. 인구구조의 변화. 1~2인 가구가 늘어난 건 예전부터인데 지금 인기 많은 이유? 남들이 84형을 선택해서 선택한 것일 뿐. (이제는 실용적인 측면을 고려해서 구입) 2. 초소형 아파트의 공급 부족. (건설사는 팔리냐 안 팔리냐만 봄, 투자 가치 X) 이러한 문제의 대안으로 오피스텔이 대안이 되고 있으나 ..

[흑자헬스] 대한민국민은 49:51의 싸움이 중요 (ft. 출산율 박살)

49:51의 싸움이 중요함. '본인이 다수에 속한다!' '본인이 평균 이상의 삶을 살고 있다!'가 중요. 누가 봐도 상위 10%인데 저정도 해야지만 결혼 생활을 할 수 있다고 설득을 당해버림. TV 프로그램 보면 서민 코스프레로 온천지 PPL. 몇 살에 뭐해줘야한다 등 다해야된다는 것처럼 여겨버림. (결혼을 하기 위한 자격)

[피기너스] 흥미를 이끄는 방법

'흥미'가 중요함. 1. 새로움 2. 즉흥성 (예상치 못한 것) 3. 미완성 (중간에 끊으면 안달 남) 4. 성취감 (게임이 재미있는 이유는 어려워서임) 5. 경쟁. 자이가르니크 효과 : 인간은 미완성된 것에 관심(오래 기억)을 가짐. 의문과 호기심의 여지를 남겨둬야 함(안달 X). 정보의 우위. '지피지기 백전불태' MBTI 등 정보를 최대한 수집. 물음표 만들기. 참아서 생각하게끔 만들어야 함. 다르다는 느낌을 줘야 함. (인기가 있어야 보여야 함 - 경쟁심) 정보 전달 X. 재미없는 팩트 체크 X.

[비즈까페] 에어비엔비와 경쟁하는 방법 (힐튼, 메리어트, 하야트)

메리어트를 직접 호텔을 짓기보다는 '브랜드'만 팔고 '수수료'를 받기로 결정함. 부동산을 사고 호텔을 지은 다음 호텔이 어느 정도 정착이 되면 부동산을 매각함. 그러한 비즈니스 모델로 빠르게 규모를 늘릴 수 있음. 굳이 큰돈을 들여 건물을 지을 필요가 없음, 실질적인 운영자는 따로 있음. 호텔 체인의 경제학. 호텔 산업이 돌아가는 방식. 유명한 호텔 체인들이 있음. ex) 메리어트, 힐튼, 하얏트. 이들이 실제로 부동산을 사고 직원을 고용하고 호텔의 모든 것들을 직접 관리함. 운영자들은 호텔 체인의 브랜드를 빌리고 일정 부분 수수료를 받음. 요즘은 3개 기업이 대부분의 호텔을 운영함. 그중 하나가 바로 'MCR'임. (SVC, APLE, MCR) 호텔을 운영해서 매출을 만들면 일정 수수료를 지급함. 대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