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04/17 11

[슈카월드] 자살율 급등? 대한민국에 1990~2000년대 무슨 일이 있었는가

국가별 자살율 추이. 대한민국에는 1990~2000년대 무슨 일이 있었는가? 감소하는 일본. 큰 변동없는 미국과 영국. 외환위기 + 우리나라 경제적 최전성기. 자살율 3배 상승, 출산율 절반 감소. 따라가야한다! 아니면 뒤처진다! 오직 성공 지향적인 사회. 얼마나 많은 부를 획득하였는가? 국민 모두가 이 싸움에 참전했다! 자살 1위 정신적 문제 괴롭다.

[휴먼스토리] 개인 비행기로 10분에 9만원씩 버는 30살 청년의 하루

경비행기 체험 비행. 비행기는 중고로 싸게 받아서 4,000만 원. (새 거는 1억 5천만 원~3억 원) 경량항공기 = 600kg 이하(2인). 전문직, 자영업자들이 요트 타시다가 항공 쪽으로 넘어옴. 체험비용 10분 7~9만 원. 연료 풀로 채우면 5~7시간 갈 수 있음. 한 달에 1,500~2,000만 원 매출. (유류비, 1년에 1대당 400~500만 원 보험료 등, 마진은 50%)

[30대자영업자이야기] 망해가는 PC방 인수해서 권리금 붙여 16번 되팔아본 'PC방의 신'

알바 노하우로 되는 매장이 있다고 판단해서 인수해서 잘되게 하고 되팔기 시작함. 직접 판 것이 16번. (폐업하기 직전의 매장 싸게 사고 색깔 넣어서 리모델링) 매장 별로 인원 보고를 받아서 이벤트를 여는 등 전략을 수립함. 경쟁자들도 모니터링해야 됨. PC방에서 흡연실이 중요함. (동선을 최대한 짧게) 원금 회수하는데 거의 2년 봄. (PC방은 3년 주기로 업그레이드해서 3년 안에 회수해야 함) 오픈하고 3개월이 제일 중요함. 일하지 말고 손님 응대를 해야 함. (단골 싸움) 키보드, 마우스, 스피커에 때가 없어야 함. (청결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해서 음식도 시켜 먹지 않음) 미모에 따라서 매출이 500만 원 차이가 남. 수입에서 20%를 업그레이드로 하면 됨. (별로 벌지 않으면 업그레이드 안 해도 ..

[라디오스타] 신동의 PC방 사업 전략 2가지

1. 떡집과의 제휴. 낮은 가격에 백설리 한 상자를 시키고 쪼개서 손님들에게 다줌. 그러면 음료수를 시킴. (한수 앞을 내다본 전략) 2. 라면을 시키게 하라! 식욕을 자극하려면 시각+후각+청각이 가미되야 함. 사람들이 배고파질 때 비어 있는 중간 자리에 사복을 입히고 앉히고 라면을 먹게 함. '라면 하나요!' - 청각. 자리를 한 바퀴 돌면서 가져다줌 - 후각. 후루룩 소리에 쳐다보게 됨 - 시각.

[김작가] 투자원금(근로+사업소득=몸값) X 투자 수익률 = 투자수익

https://www.youtube.com/shorts/w53ayAUaqtw 투자원금(근로+사업소득) X 투자 수익률 = 투자수익. 근로+사업소득 = 몸값. 몸값을 높이는 게 먼저고 중요함. 많은 사람들이 뒤에있는 수익률을 높이고 싶어함. 근로, 사업 소득이 안 늘어나기 때문임. (평균 연봉 인상률 4~5%, 2배는 10년 이상) 그래서 손쉽게 할 수 있는 투자로 시간과 노력을 쏟게됨. (그런데 쉽지 않음)

[장사의신] 목숨걸고 탈북했던분한테 다시 돌아가라 그랬던거 사죄

소스를 구비해서 사람들이 알아서 넣게 하면 좋음. 우리가 갈비탕이랑 설렁탕이 왜 맛있다고 할까? 소금, 후추 등 알아서 먹기 때문임. 맛 없으면 자신의 책임. 미션을 주고 해야된다고 했을 때 해야함. 기회를 잘 받아먹는 사람은 피드백을 주었을 때 바로 함. 손님 쳐내느라고 바쁜 사람들은 오래 못가고 돈이 안 남아도 직원을 많이 투입해서 다른 일 하는 사람은 돈을 벎. 항상 우리는 다음에 뭐할까? 어떤 서비스할까? 어떤 목표를 세울까? 를 많이 고민해야함. 100명이 1번 오는 식당보다 1명이 100번 오는 식당이 되어야함. 사람이 사람에게 줄 수 있는 최고의 선물은? 변함없는 마음임. 언젠가는 다 알아줌.

[장사의신] 솔루션 받고 떡상해서 2호점 오픈했다가 폐업

흐름을 타고 운을 타고 대박. 상권을 선택할 때 심사숙소해야 함. 감성 인테리어. (맛집 들어가는 느낌) 장사가 안 될 때는 꽉 채운 느낌을 주고 잘 되면 편안하고 여유로운 느낌을 내야 함. (너무 좁아 보이지 않게) 완벽하게 매장을 세팅하면 불안감이 사라짐. 조도만 잘 조절해도 사진 찍기가 좋아짐. (단위 면적이 단위 시간에 받는 빛의 양, 럭스) 풍성해 보이는 것이 중요. 매장이 한번 잘되면 다른 데 차려도 대박 날 것 같아도 생각하는데 대부분 바스러짐. 몇 년을 준비하고 2호점을 차려야 함. (기고만장, 자만 X) 가게를 와야 되는 이유가 꼭 음식 때문만은 아님. (호텔에서 먹는 것은 분위기 값을 지불하는 것임) 홀 7 : 배달 3. 배달로만 승부하려면 미친듯이 많이 팔아야함. (박리다매)

[주식단테] 오랜기간 물린 사람이 알아야할 상식

'시나리오'가 있어야 이길 확률이 높음. 몇 년을 들고 있는지 모르겠다고 타점 안 잡고 들어가면 답이 없음. '타점'을 잡고 들어가야 함. 그래야 손절도 정하고 익절도 정하고 하는 것임. 내려가면 한 300년 들고 가버리고. 손절 잡는 이유? 여기서 이탈되면 바로 자른다! 손절을 잡지 않으면 엄청나게 떨어질 수 있음. 아무 생각 없이 막 싸우는 것이 아니라 경험과 연습량으로 실전 실력도 기르고 내가 싸우면서 시나리오를 만들어야 함.

[주식단테] 우리는 어차피 다 죽어요

도전을 하면 돈을 조금 잃을 수도 있음. 그런데 거기서 '경험'을 얻을 수 있음. 성공할 수 있는 1%의 가능성을 쌓아가는 것. 90%의 확률로 실패하더라도 도전하면 그 실패에 대한 경험과 성공에 대한 1% 가능성을 보게 됨. 도전하고 노력하고. 우리는 어차피 정해진 죽음이 있기 때문에 도전을 해야 하고 그 도전을 위한 노력을 해야 함. (끈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