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04/01 9

[슈카월드] 모두 의대가려는 지금, 대한민국 과학계 리더가될 절호 기회?

모두 의대가려는 지금, 대한민국 과학계 리더가될 절호 기회. (투자의 정석) 줄어드는 문과. (역전되는 문이과 비율) 제1의 한강의 기적은 1970~2000년대. 280달러에서 약 1만 달러. (30년간) 1만 달러에서 3만달러로, 제2의 한강의 기적. 우리는 결국 기술과 인재. 기술 패권의 시대. AI, 반도체, 전기차, 친환경, 바이오 등등. 너무나 뼈아픈 인재풀 감소. 10대 기업에 이어 11위~30위 대기업의 투자도 대폭 상승중. 우리나라 수출액 좋다!

[슈카월드] 투자의 대한민국 (4대 그룹 1,000조 투자 계획)

쿠팡 3년간 물류 인프라 확충에 3조원 대규모. 전국 100% 로켓 배송. 이천, 대전, 광주, 울산 등 8곳 이상 풀필먼트 센터. 알리바바 한국에 1.5조원 투자 발표. 직매입해서 팔겠따! 향후 한국 투자를 지속할 것임. 현대차 그룹, 2026년까지 68조원 투자 계획. 연평균 투자 규모는 30% 증가. 삼성동 GBC에 4.6조원 투자. 고용도 창출. (국제교류복합지구 사업과 연대, 비즈니스 지구) 삼성, 잠실, 한강변을 연계해서 개발. 대한민국과 사우디 중 투자하겠다! 라스베가스 MSG 네트워크 회장 제임스 돌란. LG그룹 5년간 102조원 투자 계획 발표. 지난 1월 15일반도체 메가 클러스터 투자 계획 발표. (경기도 남부, 투자 금액이 622조원 - 20년간 30조원) SK하이닉스도. 각각 기간..

[백설마녀] 적(저주하는 사람)을 만들지 않는 3가지 방법

1. 태양 같은 사람이 되세요! (적을 만들지 마라!, 상대방이 듣기 좋은 말) 차별 없는 배려와 관용. 이타심이 먼저. 특별한 능력을 가질 필요가 없고 그런 사람들이 자신을 따르게 만들면 됨. 2. 영업용 미소를 가져라! 웃는 얼굴의 파워. 웃는 것이 예쁘지 않으면 원톱이 될 수 없음. ex) 장원영. 3. 차라리 방청객이 되세요! 사람들이 늘 필요로 하는 것은 재주넘는 사람이 아닌 방청객임. (바람잡이, 박수부대) 사람들은 타인과 항상 웃기를 원함. (존중 / 소속과 애정 욕구)

[터보832] 한국 부동산 PF 진짜 위기? 이유는?

호황일 때는 극단적인 레버리지로 자기 자본 대비 엄청난 수익을 가져가고 불황일 때는 큰 손실을 입고 시행사는 배 째라 함. 한탕주의(투기 열풍)가 만연. (경쟁하듯이 땅을 찾음) PF(프로젝트 파이낸싱) : 기업의 신용 + 프로젝트 사업성을 담보로 대출. (브릿지론으로 토지를 사놓고 대환대출) 사업성 좋은 토지가 대출이 안되면 다른 곳들은 심리적으로 더 무너질 수 있음. (정부의 압박, 만기 연장 → 본 PF로 넘어가야 함) 금융권으로 시스템적 전이? 단순히 부동산 경기가 어려워서 PF 부실이 생기는 것이 아님. 시행사의 문제(자본금 3억 원만 있으면 누구나 할 수 있음) 디벨롭은 어떻게 보면 돌려 막기 사업임. (토지를 매입할 때 자본이 5~10%만 있으면 됨) ※ 사업 실패 시 피해가 전가(금융기관 ..

[부동산김사부TV] 반드시 오르는 20% 부동산은?

현재는 모든 부동산이 오르는 때가 아니고 일부의 부동산만 오르는 시점? 20% 되는 부동산만 상승. 20%에 대한 오해들이 많음. 상위 20%? 그러면 전부 강남? 가격순? 연식순? '반드시 오르는 부동산' 1. 투자가치가 있는 지역의 단지들. 대중의 인식대로 부동산은 오름. 2. 수요가 공급보다 많은 지역의 단지들. 수요가 많다 = 일자리, 학군이 충분한 곳. (+ 구조적으로 공급이 원활하지 않은 곳) (재건축/재개발로 인한 공급이 원활하지 않은 곳) 3. 선호도의 개념을 이해하고 그것을 잣대에 첨가. 서울의 구축 소규모 단지라면? 선호도가 많이 떨어지기 때문에 상승하기는 힘듦. 빌라는 과거에 아파트의 중간으로 선호도가 높았는데 아파트의 공급 증가, 시설 향상, 삶의 질 상승 등으로 선호도가 떨어짐. ..

[비치키] 남자 언어 VS 여자 언어 (ft. 성적 판타지)

남녀의 성적 판타지. 남성에게는 낯선 여인들이 정서적 교감보다는 시각적 이미지에 맞춤. 여성에게는 대개 잘 아는 사람이 등장하고 시각적 이미지보다 감정에 집중(정서적 교감)하는 경향이 있음. 남자 언어 VS 여자 언어. 직선이 VS 후회어. 뭐 해? 1. 너의 시간을 나에게 투자해. 2. 정말 뭐 하냐고 물어본 거임. 남녀 모두 생존에 유리한 언어를 사용하고 있음. 남성은 사냥을 해야 돼서 명확하고 간결한 언어가 유리했음. 돌려 말하면 잡아 먹혀서 후대에 유전자를 남기지 못함. 여성은 단체생황에서 잘못 입을 놀렸다가 퇴출될 수 있어서 서로 감정 상하지 않도록 언어를 구사하는 게 유리했음. 대화가 통하지 않는 이유. 남녀의 정보처리 방식이 다르기 때문임. 남성은 한 번에 하나씩 단계적으로 사고하는 스탭 싱..

[김달] 기존 결혼정보회사와 차별화된 결정사 런칭!

결혼정보회사는 결혼의 전문가들의 집단이 아니라 결혼을 빌미로 장삿속이 너무 심하다는 것을 깨달음. 이러면 직접 차려보자고 결심. [결혼정보회사의 시스템] 일반사 VS 노블레스사. 일반사는 가입 기준이 완화되어있음. 매칭비가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성혼비 개념이 없음. 노블사는 가입 기준이 까다롭고 성혼비를 따로 받음. 결정사 직원분들의 주수입원은 성혼비가 아니라 '매칭비'임. (괜찮은 사람을 빠른 시일 내에 소개해주지 않음) 최대한 돌리고 돌려서 매출 창출이 목표. (성혼수만 공개하고 성혼율은 공개하지 않음) [우연만의 장점(차별화)] 1. 가입비가 저렴. 2. 탈퇴 신청시 차감 후 전액 환불. (불공정계약 0%) 3. 상담매니저와 매칭매니저가 다르지 않음. (일반적으로는 왜 따로 둘까?) (말 잘하는 사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