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스타벅스가 왜 카공족이 왔음에도 영업을 잘할 수 있을까?
하루종일 있으면 회전율이 안 좋음.
대형 프랜차이즈인 스타벅스.
스타벅스 평균 월 매출 약 1억 원.
(배달 카페는 좁은 평수에 1억씩 나오지만 지속가능하지 않음)
인건비, 인테리어가 많이 들 텐데 순수익은 높다?
사용된 원재료 + 당기 상품 매입액 + 재고 자산의 변동 = 원가(29%)
종업원 관련 원가 + 임차료 + 감가상각비 + 자산상각비 +
소모품비 + 수도광열비 + 지급 수수료(로열티).
인건비는 28%.
임차료 10%.
로열티 10%.
다 더하면 영업이익이 10%.
(카페의 최대 순수익은 20%)
접근성 + 편리성 = 스타벅스.
(기프티콘, 자체 어플에 따른 이벤트 등)
기술력도 좋아지고 소비자에게 경험을 주니까?
스타벅스는 정보 데이터 수집이 철저함.
(신메뉴 개발, 이벤트, 상권 분석 등에 쓰임)
자체 어플에 선불 충전 금액을 하는데 '현금 흐름'이 창출됨.
금융이익만으로만 6년 동안 600억의 이익을 냄.
(에치금만 1년에 3,000억)
ex) 핀테크보다 규제 없는 금융기관.
커피, 공간을 파는 카페와 스타벅스는 다름.
반응형
'부자에 대한 공부 > 성공한 부자들의 인사이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지식인사이드] 스타벅스가 압도적 1위가 될 수 있었던 이유 (0) | 2024.05.07 |
---|---|
[캎세연] 무인카페 창업의 현실 | 무인 로봇 카페, 무인 카페 (0) | 2024.05.07 |
[흑자헬스] 헬스비는 안 오르고 트레이너 이미지도 안 좋은 이유 (0) | 2024.05.07 |
[캎세연] 창업 전 반드시 알아야 할 것 (내 가게를 위한 브랜딩은 달라야한다) (0) | 2024.05.07 |
[캎세연] 아시아 최초 2024 월드 오브 커피 in부산 (커피는 장비빨?) (0) | 2024.05.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