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에 대한 공부/성공한 부자들의 인사이트

[캎세연] 창업 전 반드시 알아야 할 것 (내 가게를 위한 브랜딩은 달라야한다)

NASH INVESTMENT 2024. 5. 7. 10:31
반응형

타깃 고객층에 따라 '행동'도 바뀌어야 함.

브랜딩, 마케팅, 세일즈 프로모션, 머천 다이징.

'누가 무엇을 어떻게 누구에게 파느냐?'

 

'누가' = 브랜딩.

('경쟁사'와의 '차별'점, 유무형의 자산, 정체성)

(내가 어떤 사람인가?)

'무엇을' = 상품기획.

'누구에게' = 마케팅.

(동향, 트렌드의 변화에 따라 정의가 바뀜)

 

상품과 서비스판매자에서 구매자로 전달하는 과정.

(세일즈에 초점)

에서 '고객과의 관계 관리'로 초점이 바뀜.

(소통의 시대)

 

트렌드소비자를 반영함.

 

타게팅, 브랜딩이 먼저.

(모든 고객을 타게팅할 필요는 없음)

(처음 타깃을 좁히고 정체성을 만들고 마케팅 그리고 시장 넓히기)

 

커뮤니티.

대기업에 비해 상대적으로 자원이 없으니

커뮤니티를 형성해서 규모의 경제를 만들 필요가 있음.

ex) ㅇㅇ단길.

 

현재 트렌드를 반영한마케팅 기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