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스 고딘] '마케팅'의 본질 10가지
2023. 6. 12. 16:28ㆍ부자에 대한 공부/투자 현인들의 인사이트
반응형
1. 마케팅은 단순히 고객을 끌어들이는 행위가 아닌
같은 가치관을 공유하는 사람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임.
2. 성공적인 마케터는 모든 사람들을 타깃으로 하지 않고
특정한 '수요층'을 찾아서 서비스를 제공함.
3. 마케팅은 '사람들'과 '아이디'어를 연결해 세상을 변화시키는 것임.
4. 사람들은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지 않고
그들은 '스토리'와 '의미'를 구매함.
5. 고객의 세계관, 욕구, 필요에 대해 이해하는 것이 중요.
6. '공감'은 성공적인 마케터의 핵심임,
고객의 입장에서 세상을 바라보고 이해해야 함.
7. 판매를 하기 전에 고객의 허락을 받아야 하고
허락은 신뢰를 쌓고 '가치'를 제공함으로써 얻을 수 있음.
8. 정말 중요한 것은 '진정성'이고 브랜드와
자신에게 충실하고 약속을 지켜야 함.
9. 고객과의 연결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며
고객의 '피드백'에 귀를 기울여야 함.
10. 성공적인 마케팅은 '장기적인 전략'이 필요함.
단기적인 이익이 아니라 시간이 지남에 따라
고객과의 관계를 성장시키고 가치를 제공해야 함.
반응형
'부자에 대한 공부 > 투자 현인들의 인사이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렘군] 2개월 연속 미분양 감소, 착시효과 VS 바닥 (0) | 2023.06.12 |
---|---|
[부동산김사부TV] 내 자금에 맞는 투자처가 없을 때 꼭 해야 할 일 (0) | 2023.06.12 |
[동기부여학과] 무엇이든지 끝까지 해내는 마인드셋 (세스 고딘) (0) | 2023.06.12 |
[희망경제TV] 부동산 개발 사업의 절차(기획 > 사업화 > 실행 > 완성) (0) | 2023.06.12 |
[북극성주TV] 최근 조용히 나타난 의외의 시장회복 시그널 (0) | 2023.06.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