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에 대한 공부/투자 현인들의 인사이트

[찰리 멍거] 50년 동안 주식 관련 저널을 읽고 1개의 투자 아이디어를 찾았습니다

NASH INVESTMENT 2022. 2. 24. 22:49
반응형

저는 인내심에 대해서 말한 것입니다.

저는 배런스를 50년 동안 읽어왔습니다.

50년 동안 베 론스에서 단 1개의 투자 아이디어를 찾았습니다.

그걸로 약 8천만달러를 만들었습니다.

거의 아무런 리스크도 지지 않았습니다.

8천만 달러를 리루에게 주었는데 4~5억 달러를 만들어왔습니다.

그래서 저는 50년동안 배런스를 읽으면서 단 하나의

아이디어를 통해 4~5억 달러를 벌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말들은 여러분에게 별로 도움을 주지 않죠.

미안합니다.

원래 그런 법이죠.

여러분과 마찬가지로 저도 아이디어가 많지 않습니다.

저도 쉽게 찾지 못합니다.

하지만 하나는 찾았습니다.

그 아이디어는 자동차 부품 공급사였습니다.

그나저나 이것은 담배꽁초 투자였죠.

주식은 1달러였습니다.

정크 본드는 표면 금리가 11.375%인데 35% 가지

치솟았습니다.

저는 정크 본드를 매수했습니다.

그들은 저에게 35%의 금리를 지불했고

채권 가격이 107달러가 되었을 때 조기 상환했죠.

주식은 1달러에서 40달러까지 올랐지만

저는 15달러에서 매도했습니다.

몇 년 걸렸죠.

"A Cheap Stock"이라는 배런스 제목이었죠.

하지만 50년 동안 지켜보고 있다가 단 하나의 행동을

실천하는 것은 꽤 재미있는 방법입니다.

투자 결정은 대략 1시간 반이었습니다.

저는 자동차 부품 2차 시장이 얼마나 견고한지

이해하고 있었습니다.

그냥 너무 싸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확실한 것은 아니지만 알고 있었습니다.

제가 말했듯이 사람들은 채권 금리가 35%까지

치솟으면 당연히 파산할까 봐 두려워하는 법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