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학에 기반한 투자 철학/인문학 공부

동기부여 글귀 모음

NASH INVESTMENT 2018. 2. 20. 11:30
반응형

웃어라 온 세상이 너와 함께 웃을 것이다

울어라 너 혼자만 울게 될 것이다.

"사람들이 어떤 일을 할 때 제일

 먼저 하는 것이 무엇인지 아세요?

다른 사람들한테 그 일이 얼마나

 어려운지를 설명하는 거예요

왜? 그 일을 실패했을 때

자기가 못난 사람이 안되려고"

 

*-*

"20대, 30대 젊은 청년들을

만나서 얘기를 해보면, 이런 얘기를 해요.

원장님 있잖아요. 지금 요즘 내가 하고 있는 일이요.

내 가슴을 뛰게 하지 않아요.

 그래서 이건 내 꿈이 아닌가 봐요.

내 가슴을 뛰게 하지 않는데요. 

이 일이 그래서 이건 꿈이 아니라서

 나는 여기를 떠나서 가슴 뛰는 일을 계속 찾아다닌데요.

그래서 내가 그랬어.

'죽을 때까지 찾아봐라! 찾아지나!'"

"'어떻게'라는

 이 세 글자를 자기 머릿속에서 과감하게 버리는

사람만이 변할 수가 있습니다."

*-*

"내가 생각하는 범위 내에서 최선을 다하면 안 돼

그것 벗어나서 최선을 다해야 돼!"

*-*

"집에 가서 선포를 하십시오! 

 자기의 의지를 표출하십시오! 

의지가 없으면 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내가 진정 그 의지가 있다면

일 년 동안 인터넷 끊으세요. 핸드폰 치우세요.

내가 할 수 있는 것과 없는 것을 명확하게 구분하십시오.

그리고 안 되면 좌절하십시오.

좌절하십시오! 성공의 반대는 실패입니까?

 도전하지 않는 것이죠.

다 알지 않습니까? 왜 도전을 안 하십니까?"

*-*

"내가 과연 어디로 갈지 생각해보십시오!

어렸을 때 꿈은 다 없어지고

 초라한 현재 상황만 있는데

다시 하시는 거예요. 하다 보면 좀 힘든 점도 있겠지.

짜증도 좀 나겠지. 하지만 극복하셔야 합니다.

할 수 있어요. 뭐라고?

'나에게 천재일우의 기회가 왔다.'"

*-*

"당신들이 느낄 수 있는 행복을

느끼게 해 줘야 돼."

*-*

"내가 좋아하는 것을 포기하지 않으면

이 두 개를 다 가질 순 그건 없겠더라고..."

*-*

"진짜 위기는 뭔지 아십니까?

위기인데도 불구하고

위기인 것을 모르는 것이 진짜 위기입니다.

그것보다 더 큰 위기는 뭔지 아십니까?

위기인 것을 알면서도,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이 바로 더 큰 위기입니다."

*-*

"그냥 뭐 여러분 자신을 돌아볼 생각도 없고, 

미래도 생각도 없고,

내가 얼마나 소중한 사람인지도 모르면서

내가 내 인생에서 지금이 정말로 황금시기인지

그런 걸 몰랐어 

여러분 부모님이 아버지가 너네 엄마가 너 낳을 때

그가 뭐라 그랬다고? 

세상을 얻은 줄 알았습니다. 세상을

 그렇게 소중한 여러분입니다. 

여러분 부모한테 여러분은 지상 누구보다도 소중해."

*-*

"네가 그렇게 하고 싶었던 게 있었잖아.

니 어렸을 때 꿈이 있었잖아 꿈 이런 거 다 버리고

힘들어서 하나도 못했다 이거야

 주머니에 돈만 있으면 뭐하냐?

내 통장에 돈만 있으면 뭐하냐?

내 생활은? 삶이 없는데"

"마음이 중요한 게 아니에요

무슨 마음이 중요해요?

그 마음 수 없이 많이 가졌어요."

*-*

"여러분들이 안 되는 이유는

딱 하나야. 여러분들은 안 변해

원래 인간은 잘 안 변해! 참 변하기 힘들어"

*-*

"생각만 갖고 있으면 됩니까?

자다가도 벌떡 일어나야죠

잠 줄여야 돼 누워만 있으면 뭐가 들어오냐고"

"중요한 것은요. 꿈이라고 말해 놓고

 건드리지 않으면 계속 꿈이야

꿈이라고 말해놓고 바로 실행하면 꿈은 뭐다?

더 이상 꿈이 아니고 현실이다.

그리고 '꿈'자를 가슴속에 오래 두지 마십시오. 

바로 현실로 전환시켜 버리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