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에 대한 공부/성공한 부자들의 인사이트

[케빈 오리어리] 성공을 위해서는 워라밸이 있을 수 없습니다

NASH INVESTMENT 2022. 1. 17. 08:42
반응형

 

제가 배운 것들이고 전략입니다.

저의 실패를 이야기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성공보다 말입니다.

이 방에 있는 사람들 중 20%는 기업가가 되는 경험을 살면서 하실 건데

다른 기업가가 저지른 실수를 반복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것이 핵심이고, 책에 적었죠.

성공을 향하는 길입니다.

동시에 매우 어려운 현실이죠.

이 길은 절대로 쉽지 않습니다.

기업가에게는 워라벨이 없어요, 예를 들어서,

9시부터 5시까지 일한다는 것은 말도 안 됩니다.

현재 경쟁구조 그리고 글로벌 경쟁을 고렸을 때 24시간 일해야죠.

지난 학기에 라이어슨 대학에서 가르쳤는데

저는 박사는 아니지만 수업이 끝나고 한 명이 기숙사에서 사업을 시작했는데

기업가치가 50억 원이었고 헤지펀드에 제공하는 틈새시장이었죠.

그리고 무슨 동물처럼 일을 했습니다.

학교 공부도 해야 하고 성공의 가도를 달리고 있는 회사를 운영하고

이미 수익이 나고 있었죠.

그 아이가 저기 문제가 생겼더라고요.

자기 여자 친구가 말하기를 주말에도 계속 일할 거면 헤어지겠대요.

어떻게 해야 될까요?

이렇게 생각해봐요.

어떤 것이 더 대체하기 쉬울까요?

여자 친구 아니면 비즈니스?

그녀가 진심으로 그 아이의 기회를 이해했다면 그렇게 하지 않았을 것이라는 겁니다.

진실은 아마 그 아이는 매우 성공할 겁니다.

미래에 많은 것들 여자 친구에게 제공하겠지요.

그 길을 여자 친구하고 진지하게 대화를 나누어야 합니다.

그 아이는 제가 말했던 균형의 문제에 봉착했죠.

균형이 없는 것이요.

완전히요.

아마 삶의 일부분을 빼야 합니다.

어쩌면 10년은 그 기간 동안 워라밸은 없을 겁니다.

진정한 자유를 얻기 위해서요.

가족과 친구들이 이해를 해야만 하죠.

제가 그렇게 믿는 이유는 수많은 기업가를 만났는데 그 길은 동일하다는 겁니다.

엄청난 희생이 따르는 거죠.

젊음을 바쳐야 합니다.

그러니까 당신 스스로에게 물어야 합니다.

그렇게 할 수 있는지, 정말 포기할 수 있는지를요.

그러지 않고 성공한 직원이 될 수도 있죠.

저는 시도해보았는데 직원이 되기 싫었던 거죠.

성공을 추구하는 것은 매우 고귀한 경험이지만 균형은 포기해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