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먼스토리] 망해가는 카페에서 배달 시작해 카페 53개 까지 차릴 수 있었던 이유
2023. 10. 18. 13:04ㆍ부자에 대한 공부/투자 현인들의 인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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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사가 안되어서 커피 배달을 생각함.
임대료가 낮은 곳에서도 높은 매출을 낼 수 있음.
장사를 하면서 100만 원을 200만 원을 그리고
2,000만 원을 벌 수도 있음.(장사의 특성)
주문이 1건이 딱 들어오더니 점점 늘어났음.
당시에는 배달을 직접 하고 배달료도 없었음.
가게 문을 닫으면 안 된다는 마인드가 강했음.
대부분은 배달료 부분에 민감하게 반응을 함.
저는 반대로 오백원, 천 원 싸게 해 주었음.
직접 만들어서 마진율을 높이고 배달료를 싸게 했음.
배달은 집에서 편하게 싸게 먹고 싶은 것이기 때문에 '콘셉트'를 가져감.
재주문율이 50% 이상.
내 가게는 24시간을 하든 36시간을 하든
그만큼 성취를 할 수 있어서 좋음.
성과가 나올 때까지 노력을 했음.
프랜차이즈 대표는 버는 것도 많이 벌지만 그만큼 '책임감'이 무거움.
처음에 장사할 때 아무 계획 없이 했음.
그래서 매출이 저조했음.
눈이 많이 오고 배달 대행이 문을 닫아도 무조건 배달을 간다는 마인드임.
하고 싶은 것이 많음.
'요식업'으로 다양한 '프랜차이즈화'를 하고 싶음.
모든 자영업자들이 어려워하는 것이 사람 관리(제일 중요하기도 함)
서로 간의 '신뢰'가 중요힘.
자신의 가치를 최저시급으로 정하면 안 됨.
어떻게 하면 가치를 끌어올릴까를 생각해야 함.
'안되면 다른 것을 해봐야지!'라는 긍정적 마인드가 필요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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