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에 대한 공부/투자 현인들의 인사이트

[피터 린치] 분산투자에 대해 믿지 않습니다

NASH INVESTMENT 2021. 12. 6. 12:55
반응형

저는 분산투자에 대해 전혀 믿지 않아요.

진짜 좋은 주식 하나만 찾을 수 있다면 저는 한 가지 주식만 살 것입니다.

분산투자는 큰 실수예요.

저는 그걸 최악의 실수라고 생각해요.

이걸 사면 저것을 지탱해줄 거 야하면서 사놓고 둘 다 떨어지게 됩니다.

그렇지만 제가 믿는 건, 만약 10개의 주식이 있고

10개가 다 똑같이 매력적이라면 10개 다 살 것입니다.

그리고 그 과정을 지켜볼 것입니다.

10개의 포커게임을 보는 것처럼 말이에요.

카드가 넘어가는 거처럼 지켜봅니다.

3번이 좋아지고 있고 6번은 잘 안됩니다.

7번은 똑같은데 50프로가 오르네요.

그러면 7번을 팔고 2번을 삽니다.

그게 제가 하는 전부입니다.

모두가 다 좋으면 10개 다 삽니다.

그리고 기다리다 보면 어떤 것들은 자꾸자꾸 더 좋아집니다.

근데 아니나 다를까 주가가 떨어집니다.

주식은 올라갔다 내려갔다 하는 것을 알고

당신은 10개의 주식을 보고 있었죠.

이제 사재기해버립니다.

기회를 제대로 잡아야지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