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에 대한 공부/성공한 부자들의 인사이트

[제이 셰티] 관계에 있어 4가지 기둥이 있습니다

NASH INVESTMENT 2022. 5. 23. 09:04
반응형

제 생각에 가장 큰 실수 중 하나는 우리가 인간으로서 저지르는

실수로 우리는 흔히 인강 성에서 신성을 찾는다는 겁니다.

우리는 모든 답을 가지고 절대 틀리지 않는 완전하고 신성한 사람을 찾고 있어요.

그리고 우리가 인간성 안에서 신성을 추구할 때 

우리에게는 불안과 걱정이 남게 됩니다.

왜냐하면 아무도 그 신성한 탐색을 채울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저에게 있어 제가 정말로 이해해야 했던 것은

제가 그렇게 해보니 실망스러웠고 마치 사람들이 저를 무가치하거나

무능하게 느끼도록 만드는 것처럼 느껴졌었거든요.

저는 관계에 있어 4가지 기둥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1. 관심, 2. 능력, 3. 일관성 그리고 4. 성향입니다.

당신의 삶에 있는 모든 사람은 당신에게 이 네 가지 특성 중

적어도 하나를 주거나 줄 수 있어야합니다.

아주 드물지만 한 사람이 4가지 모두 줄 수도 있어요.

그리고 당신이 운이 좋다면 2~3가지를 줄 사람이 몇 명 있을 수 있고요.

'관심.'

어머니죠.

이 세상에서 어머니만큼 자신을 아끼는 사람은 없을 겁니다.

무엇이든지 할 겁니다.

제가 필요할 때는 항상 제 곁에 있어주실 거고요.

어머니에게는 제가 무엇을 이루고 해냈는지 중요치 않습니다.

전화를 하면

"식사는 했니? 건강하니?" 하잖아요.

그렇지 않나요?

어머니의 관심은 제가 잘 있는지에 있죠.

하지만 어머니에게 비즈니스 조언을 하지는 않습니다.

또는 소셜 미디어에 대한 조언을 받기 위해 찾는 사람도 아니죠.

그건 저희 어머니 능력이 아닙니다.

그럴 필요도 없고요.

저에게 관심이 있으시고 그것이 제가 어머니에게 받는 거죠.

이제 '능력'에 대해 이야기해봅시다.

제가 사업을 시작하려고 생각하고 있다면

당신은 어떻게 하면 투자자를 확보하고 비즈니스를 확장하며

팀을 구축하고 주제적으로 관리, 성장, 확장, 판매하는지를 이해하는 사람입니다.

당신은 그것들을 다 해보았고 네트워크도 있고 경력도 있죠.

일관성은 충분히 지속적으로 볼 수 있어야 하는 겁니다.

그러니까 저에게 능력이 있는데 관심도 있어 훌륭한 데다가

당신이 좋은 성향의 소유자라고 믿기 때문에 성향을 갖춘 완벽한 예인 거죠.

그다음은 '성향'입니다.

우리 삶에 더 높은 가치를 부여하도록 하는 사람들이 있어요.

그들은 우리가 더 진실성 있게 성장하도록 도와줍니다.

그들은 우리가 추구하는 것 이상의 것을 볼 수 있도록 도와주죠.

그들은 우리가 우리의 욕망을 너머를 보게 하고

삶에는 훨씬 더 많은 것이 있다는 것을 인식하게 해 줍니다.

그리고 이런 사람들은 매우 중요합니다.

이런 사람들은 우리가 매주 보고 통화하는 사람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우리의 나침반으로서 이런 사람들이 필요합니다.

성향에 해당하는 사람들은 우리의 나침반이죠.

그리고 이제 마지막으로 '일관성'입니다.

우리에게는 우리의 전화를 항상 받아주는 친구 몇 명이 있습니다.

이사를 해야 하는 경우나 가족에게 긴급 상황이 발생했을 때

우리는 어떤 친구에게 전화를 걸어야 하는지 알죠.

그 친구들은 비즈니스 조언을 해줄 능력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그 친구들도 우리에게 관심은 있겠지만 우리들의 어머니만큼

깊은 관심이 있지는 않을 겁니다.

하지만 그들은 항상 당신이 필요할 때 가까이 있죠.

훌륭합니다.

그런데 문제는 우리가 일관성에 속한 친구를 보며

'너는 왜 경쟁력이 없어?'라고 생각한다는 겁니다.

능력에 속하는 친구를 보고는

'너는 왜 좋은 성격이 아니야?'라고 하고

성향에 해당하는 친구를 보고 왜 항상 못 만나?라고 하죠.

그러니까 우리는 친구들에게 항상 없다는 것을 찾는다는 겁니다.

그보다는 그 친구들이 우리의 삶에 명확히 가져다주는

부분에 대한 감사 해야 하는데 말이죠.

반응형